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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이번 김대일 대표 인터뷰 요약입니다.

아이콘 비선설화
댓글: 10 개
조회: 4860
추천: 1
2014-12-11 14:06:36

요약


퀘스트


올비아 마을

초반 튜토리얼지역.

고레벨이 되어도 채집. 생산 활동으로 방문하는 용도가 됨.

칼페온과 가깝기 때문에 완충 지역 존재.

벨리아 마을로 이동시 클베에 만난 퀘스트를 진행 가능.


일레아 섬

초반 퀘스트 전부 삭제

수산업의 전초기지, 낚시꾼들의 성지로 변함. 


낚시

작살 사용을 하기 위해선 어선 필요. (어느정도의 숙련도도 필요)


생활컨텐츠

퀘스트 진행 동선이나, 레벨업 구간의 경우 차이 없음(초반빼고)

채집물이나 생산 시스템의 경우 일부 조정됨. 

칼페온 서남부에 해당되는 후반부의 지역도의 중요도 상승


캐릭터

캐릭터 레벨 제한 없음.

전투 영상은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다만, 플레이 한 이들은 개발자들. 특히 OBT 레인저는 김대일 대표가 직접 플레이.)

전투가 시작될 때 무기를 꺼내드는 순간, 넉다운 되어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는 순간의 경우, 특정 커멘드 입력시 더 빨리 일어설 수 있음.

플레이 당시의 나온 이런 저런 효과의 경우, 조정 가능.


벨런스 조정

내부에서 각 캐릭터의 플레이 시간이나 재화의 획득량과 같은 수치를 일일이 따져가며 조정중.

어떤 캐릭터가 좋은 것 같다로만 결정하지는 않음

적어도 실제 플레이 하는 유저들이 손해를 보는 느낌은 들지 않도록 하겠다


마상전투

곧 있을 영상에 포함됨.(공성병기인 대포를 사용하는 장면이나 다양한 트랩 등의 장치를 소개)


공성전

이제 할 수 있는 곳은 3곳

대여 말의 경우 삭제.(자기 말 사용)

공성전시 말이 죽어도 사망 패널티 없음(부활 비용)


연합

연합 구축 시스템 생각 없음.

한 서버에 여러 길드가 있고 여러 길드가 공존하면서 경쟁 구도로 가는 것이 이상적


공성무기

공성무기 효율 좋은 편(대포 사거리 증가)

공성 병기를 비롯한 제작 아이템의 재료는 변화가 있을 것(종류도 달라지고 재료의 수도 변경)


길드

길드 가입시 계약기간 설정

위약금 적용

강제 탈퇴를 시킬 시 퇴출당한 이에게 퇴직금 지불

기본적으로 길드 생성시 일정 이상의 자금 마련

클랜 창설 후 일정 이상의 자금을 지불하면 길드로 승급


수당

수당 0로 설정시 고정 수당이 자동으로 빠짐. (이래나저래나 돈이 나감)

수당 받으려면 매일 접속하여 수령

길드 활동이나 임무, 점령전 참여 시 적 대상 처치, 성문 파괴 등의 길드창에 보여지는 업적에 따라 수당 인상 가능. 

일정 이상의 수당 지급



세금

세금 역시 길드 자금으로 들어옴. 

길드 자금은 개인적으로 사용 불가능.


점령전 혹은 공성전을 통해 한 지역의 영주가 되면 점령전(공성전)승리 인센티브가 별도로 지급

길드장이 분배율을 설정해서 길드원에게 나눠주게 된다


모험일지

그냥 일지. (퀘스트 컷신 다시보기 및 레벨업 등 각종 기록들 있음)


칭호 시스템

별칭과 같은 개념

다양한 과정을 통해 얻음

칭호 능력치 없음.(개별 능력치 없음)

일정 수량 이상 모을 시 영구적으로 캐릭터 능력치 상승(다만 이것에 대해선 계속해서 조율중)

획득법 알 수 없음. (미리 노출이 안 됨)


지식 시스템

지식을 중복으로 획득해 레벨 올리는 것이 아님.

C~S랭크 존재

지식이 높아질수록 부과 효과 있음.(C랭크때엔 단지 체력바만 확인)

지식 삭제가 가능하기에 C 랭크를 얻었을 시 다시 획득 가능

현재는 몬스터와 무역품에만 적용

다른 사람들이 만든 책을 읽는 것으로도 획득 가능(지식을 파는 것)

편찬할 때는 원하는 지식만 골라 넣는 것은 불가능(카테고리 지정해야 함)

책에 담는 즉시 지식이 랜덤으로 사라짐. 책으로 얻는 지식도 랜덤.


연금술

OBT에서는 퀘스트를 통해 기초적인 원리와 간단한 조합식 몇 개를 공개

사실상 엔드 컨텐츠

재료를 많이 넣으면 결과물은 무조건 나옴. 대신, 재료를 10개 넣고 완성한 사람이 있는 반면 5개 넣고 완성하는 사람도 있을 것

참고로 CBT 때의 데이터는 모두 임시였다. 모두 없어지고 새로 바뀐다(그때 데이터를 믿으신 분들 애도를....)

연금술 역시 다른 제작 관련 콘텐츠와 비슷해 연금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조합식을 사용할 수 있음

연금 레벨이 오를 때마다 조합식을 알려주지는 않는다

연금술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초중반에는 제작자가 직접 사용할만한, 소비 아이템의 개념이 많음

연금으로만 얻을 수 있는 매우 희귀한 재료도 있을 것


제작

크게는 바뀌지 않았으나, 필요한 재료의 수량이나 종류는 많이 달라졌다

특산품의 개념이랄까. 제작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제작 장소에 따라 필요한 재료가 다르며 제작 후 획득 아이템의 종류 역시 달라졌음

예를 들자면 지역과 재료에 따라 대포의 사거리나, 발사각도가 달라짐.


장비

개량된 장비가 가장 좋음.

제작으로 얻는 장비는 드랍이나 퀘스트로 얻는 것과 큰 차이는 없을 것(단지 효과가 조금 더 붙는 정도)

중복 개량도 가능(개량시 성능 상승)


황실무역

그다지 변하지 않음

가격 보증 기간 존재.(유통기간 개념)


다양하게 이런 저런 컨텐츠를 하는 것을 원한다.


PK

PK를 당해 사망했을 때 일정량 이상의 +성향치를 보유하고 있었다면 아이템 드랍 등의 금전적 손실은 없음.

- 성향치를 보유한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패널티는 동일하다. 사망 시 아이템 드랍 및 강화 수치, 마력의 수정 등이 파괴될 수 있다

PK는 '악행을 저지른' 것으로 봐도 된다 생각

다만, 점령전이나 공성전에서는 - 성향치의 캐릭터도 일반 캐릭터와 동일한 룰을 적용


파동 시스템

형태가 완전히 변함.

흑정령의 분노라는 명칭(......)

전투 중에 피격을 당하거나 적을 처치하게 되면 특정 게이지 상승

게이지가 100% 상태일 때 이를 소모하여 강화 된 슈퍼 스킬을 사용하거나 자신에게 이로운 무언가를 발동 시키는 형태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


야생마의 분포도가 달라짐(더 넓은 지역으로 분포)

단순히 색에 기인하는 것이 아니라 동일한 색의 말이라도 근육이 더 선명하다거나 등의 미묘한 차이가 존재(적토마같은 것만 잡지 말라는 것)

능력치가 낮으면 쉽게 포획할 수 있고, 능력치 높은 말은 쉽게 포획 불가능.(전체적으로 포획 확률을 상승)

최선의 방법은 교배를 하여 더 좋은 말을 얻는 것.

말의 사망 패널티의 경우, 이전과 동일(사망할수록 중고가 되는 것- 비용 하락 되었으면.. )


말 포획과 조련 레벨

말 포획로프 사용 기준이 일정 이상의 조련 레벨을 달성하는 것

초반에 받는 당나귀를 얻어 조련 레벨을 계속해서 올려서 말 포획로프 사용하여 포획하거나 다른 이에게 사는 방법 존재.

조련 레벨은 탈 것 육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침

조련 레벨이 높아야 말을 타고 다닐 때 말이 획득하는 경험치도 증가하고, 말이 레벨업 할 때 스킬을 획득할 확률 역시 상승


메디아와 발렌시아

현재 80% 완료. 2015년 1분기 공개.

몬스터 레벨은 50초반 정도(50에서 약간 오른 수준)

메디아와 발렌시아 모두 대도시가 하나씩 존재

발렌시아의 경우 칼페온의 약 140%정도 되지 않을까 봄


신규 캐릭터

아직 어느 캐릭터가 먼저 공개될지는 알 수 없음. (테이머, 위저드, 발키리, 블레이더)

미공개 신규 캐릭터 존재

테이머의 이름가지고 이야기 하는 것을 목격(금수랑인가, 테이머인가) 다만, 신규 미공개 캐릭터의 이름은 아직 정하지 않음.


최적화

메인 쓰레드의 부하 분산(?!)

프레임 레이트 상승

칼페온 부하 하락

7단계로 나누어져 있음(최저읍션으로 해도 보기 흉한 찰흑 모드는 안 됨)

세부 조정 가능

테스트시 항상 최고 사양을 염두해서 만듬


크롭 모드(새로운 시스템)

'크롭 모드'라는 독특한 시스템도 적용

원하는 사이즈로 화면을 자를 수 있는 기능

UI의 크기나 위치는 그대로 둔 채 게임 화면 비율을 원하는대로 자르는 것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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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중요.


세금 역시 길드 자금으로 들어옴. 

길드 자금은 개인적으로 사용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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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운영중이니 많이 들러주세요.^^

http://cafe.daum.net/blackdesertfree(검은사막 다음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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