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먼저 턱주가리 움직이는 가장 아래의 하얀 점을 위로 올려서 양악해주시고...
그렇다고 턱을 너무 깎으면 웃을 때 잇몸만 보일 수도 있는데 이건 표정 들어가 보시면서 조금씩 조절하시면 됩니다.
적절한 정도는 웃을 때 윗니만 보일 정도...(뭐 어짜피 인게임에서 그렇게 확대할 일 없으니 윗니만 보이는 건 티 안 나요)
코나 입 이런 중앙 부위는 좌우대칭에 관련된 y축 빼고 x,z 축만 막대기를 직접 움직여서 조절하시고...좌우 턱, 볼 부분은 모든 부위를 z축은 오른쪽으로 쫙 보내고, x,y축을 왼쪽으로 쫙 보내놓은 다음에
x,y축을 오른쪽으로 살짝 살짝 움직이면서 조정하시면 아줌마 티 많이 벗어날 거에요.
z축을 왼쪽으로 보낼 수록 밑으로 쳐집니다...
그 다음에 입술과 코를 조정하는데
입술은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니 적당히 만드세요. ㅋㅋ
코는 서양인 골격이라 너무 세우면 인상이 강해지니... 적당히 낮추시고..
사실 눈 위치는 조정하면 전체적으로 망가질 수 밖에 없는데
소서러 얼굴이 길죽하기 때문에 조정해서 입과 눈까지의 거리를 좁혀야 젊어 보여요.
눈동자를 누르시고 눈을 가장 밑으로 움직이신 다음 눈꺼풀 위아래를 눈동자 기준으로 맞추시고.
그 다음에 눈 양 옆을 조절해서 앞트임 뒤트임 조절하시고... 눈 사이는 눈 크기만큼 하시는게 자연스러워요.
눈 모양을 조정했다면 화장에서 눈썹 메뉴 들어가서 원하는 눈썹 고른 다음에
맨 마지막 과정으로 눈썹 주변 골격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이건 얼굴을 돌려가면서 너무 튀어나오지 않게 조금씩 조정을...
이마는 y,z축을 왼쪽으로 보내고, x축만 움직여서 튀어나온 정도 조절하세요.
이마의 z축을 움직이면 이마의 위아래 길이가 달라지면서 미간이 위 아래로 움직이는데 눈을 가장 밑으로 움직였다면
z축을 가장 왼쪽으로 보내야 자연스럽습니다. y축은 이마폭인 것 같은데 조정해도 진짜 거의 차이가 없어요...
이렇게 이마와 눈 골격을 다듬었다면 마지막으로 코를 다시 한 번 이마와 눈에 맞게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마무리는 화장에서 볼터치로 뺨의 생동감과 볼륨감을 살려주시면 됩니다.
이 모든 과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x,y,z축을 움직여서 만지세요.
괜히 직접 마우스로 건드리면 망합니다.
그리고 항상 x,y,z축을 움직일 때에는 얼굴을 수시로 좌우 돌려가면서 모난 곳이 없게...
추가내용 (서버 닫혀서 커마 못 들어가는 상태라; 밑에 쓰는 건 부정확할 수도)
코의 좌우폭은 콧망울 바로 옆의 피부에 따라 달라지는데
저는 자연스러운 얼굴을 원해서 y축을 조정해서 코를 좌우로 살짝 벌려줘요.
코를 선명하게 보이게 하려면 x축을 왼쪽으로 y축을 오른쪽으로 조정해서
코 주변 피부를 들어가게 해주면 선명해보입니다.
이러면 코를 그리 안 높이거나 낮추더라도 예쁜 코가 나오죠.
코 주변 피부를 조절 안 하고 코 높이만 조절하면 콧대만 큰 성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