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인벤 발렌시아 서버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나도 클럭스였다

뱃살냠냠
댓글: 9 개
조회: 758
2015-05-17 22:01:34
나도 불만이 굉장히 많이 있지만 그건 접어두고
접중에 들은 내용에
대해서만 얘기하고자 한다.

1. 첩자관련
제3자 입장에서 첩자가 없었던건 아니다. 근데 그 대상 길드는 적길드나 우호 길드가 아니였다. 부계정을 우리 공성과 관련이 없던 길드에서 키우는 분이 있었고, 관심있던 길드가 아니라 그 길드의 공성참여 여부는 모르겠지만 칼페온을 오던 길드가 아니였었다. 그런데 칼페온에 공성을 왔을때 지휘소 위치를 알게 되었을 뿐인거지(지휘소만 지어놓고 안온걸수도 있음. 왔었어도 몇명 안왔을거임.), 그 길드는 성을 먹을거라 기대되는 곳도 아니였다. 이렇게 된 상황에서 부계정 넣을까란 말을 한 분이 있었고, 이 얘기가 나왔을 때 알려지면 첩자니 뭐니 말 나와서 뒷감당 힘들다고, 하지 말라고 분명히 얘기하셨다.

2. 지휘소 위치관련
정찰조를 운영한다. 지휘소 패치전 지휘소 짓는 일꾼 발견하려고 만샤쪽에서 노는 인원도 많았고 마을 입구에서 일꾼 따라 다녔다. 패치 이후에는 공성시 인원을 따로 빼서 지휘소 찾는 정찰조를 운영했다. 공성전에서 그 인원들은 지정된 위치를 계속 확인해서 발견한다. 첩자를 이용해서 지휘소 위치 찾은건 아니다. 내가 알기론 적대였던 곳중 그런식으로 찾은적은 없다. 그렇다면 공성전에서 위치 지키며 버티다, 지휘소 발견했단말에 좋아했을리가 없으니까.

3. 같이 가기로 한건 조페였다.
맞다. 조페였다.
프메와 18:1은 정확히 어떻게 된건지 모르지만
적의적은 친구다에서 얘기가 계속 진행된거 같다.
공지라든지, 정모에서 명확히 언급한적은 없었다.
그냥 우호 혹은 그 이상이라 막연히 생각했을뿐.

4. 18:1은 믿을 수 없다.
이 말이 나왔던건 맞다. 100명의 인원이 모두 같은 생각을 할 수는 없는거다. 길마가 아닌 길원 한명이 한마디 했을 뿐인건데 이걸 왜 따로 얘기했는지 모르겠다. 길챗이든 톡이든 굉장히 많은 말을 하고, 타 길드에 관한 얘기는 별로 나오지도 않는데 말이다.

5. 깔끔한거에 조페와 태무진을 언급한 이유를 모르겠다.
조페의 경우 같이 하기로 한 시기도 매우 짧아 판단을 못내리겠다.
태무진의 경우, 인벤에 언급된거 이외에 쟁 발발 직후에는 굉장히 많은 도발을 했다. 시간이 지나서, 그런 인식이 약해지긴 했지만 태무진에 대한 이미지가 좋은건 아니다.
어느 길드든 인원이 많기에 돌출행동 하는 인원이 있을수 있다. 그전 쟁 길드들은 이미 논란을 겪었고, 서로 자제시키고 있었다. 반면 태무진의 경우 제대로 된 필드쟁에 처음 나왔고 그렇기에 필드쟁 발발 직후 도발하는 사람이 많았다.
그리고 나는 이런버구를 싫어한다. 하나만 예로 들자면
길퀘를 하고 있었고 방해가 왔다. 인원이 많이 온게 아니라, 일부인원이 입구를 막고 나머지가 길퀘를 했다. 길퀘 완료후 전부 모이니 입구에서 안나온다. 인원 차이도 컸다. 그때 톡에 나왔던말이 해산. 놀사람만 놀아. 그래서 인원 다빠지고 일부인원만 남으니 반대로 갇힌 상황이 됐다. 이 때, 이런버구가 올린글. 클럭스 갇혀서 계속 못나온다. 이런게 반복되서난 싫어 했었다. 과거형인 이유는 시간이 지났다.

6. 클럭스가 모든걸 계획하고 그거대로 된게 아니다.
우리가 바란 상황이야 많지만, 우리 입장에선 그게 윈윈인데 결정은 각 길드에서 하는거였다. 우리 입장만 말하자면 프메가 차차차한테 가면 지원해줘서 내리고 싶었는데 프메는 성 욕심 없고 태무진에게만 간다 그랬고, 블크 역시 그들이 판단해서 칼페온 계속 온거다.

어디 길드가 어디로 가는거는 각 길드가 결정했지, 우리 입장에서 최고의 계획은 실현된 적이 없었다.

방패막이라면 우리가 어디 길드를 어디로 가게 할 정도였어야지 그런 능력은 없었고, 테차도 그런식으로 안까는데 우호적인 길드를 그렇게 깟을리가 있나. 혹시나 그런 언급을 하신분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내가 봤을때 그런식의 언급을 한 사람은 한명도 없었음.

7. 어차피 검사 클럭스는 해산이니 제약은 없어졌지만(적어도 난 그렇게 생각함), 사실관계는 정확히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도 클럭스에 불만이 되게 많다. 아는 사람들은 안다. 다만 조용히 있을뿐인거지.

틀린것이 있을수도 있다. 왜냐면 내가 접하는 중에 들은 내용과 전체적으로 말할때, 정모때 들은것 위주기 때문에 놓친 부분이 있을 수 있고, 잘못 안게 있을지도 모르니까.

Lv34 뱃살냠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