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소TV 시즌2 MC촐이입니다.
백청산맥 최고 난이도의 던전! 비탄의 설옥궁에 도전에 성공에 도움이 될만한 영상과 공략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이미 여러파티가 공략에 성공하였지만 아직 트라이중인분도 많기때문에
헤딩의 즐거움을 최대한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기본적인 패턴설명은 빼고
예상되는 개발진의 클리어 방법(오브젝트 최대 활용)으로 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조합은 검/검/권/권/기/소 이구요.
장비는 갈마무기 10단계급/갈마허리띠 10단계를 착용하였습니다.
또한 기존의 보패셋팅에서 1,2번 보패를 명중작을 하여 명중수치 900-1000(110퍼센트)정도로
맞추었습니다. 지나치게 네임드들의 회피율이 높기때문에 공략의 조건을 수행하거나 충분한 딜량을 위해선
명중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세스펙은
검사 : 촐이랑 / 체프리
권사 : 아자시로 / 흐르는구름사이
기공사 : 따끔이불꽃
소환사 : 시크미야랑
을 검색해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펙이 다소 고스펙이긴 하지만 낮은 스펙에서도 클리어한 분들이 이미 많음을 참고해주세요!)
단. 필수는 아니지만 갈마허리띠 10단계는 던전공략에 많은부분을 기여합니다.
이번 신던전에 대한 후기를 간략하게 말씀드려보면
던전의 공략방법이 새로웠고 재미있었지만 공략의 성공여부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갈마허리띠'의 제작비용이
라이트 유저분들이 좀더 도전의 문을 넓힐수 있게끔 완화되었으면 한다는 생각이듭니다.
1네임드 금동/은동
#영상하단의 톱니바퀴를 누르신후 HD설정을 클릭하시면 화질이 개선됩니다
1.금동과 은동은 주기적으로 자신과 플레이어에게 각각 금강지체, 은강지체라는 버프를 주는데
금강지체는 공격력증가, 은강지체는 방어력증가 버프를 줍니다.
이 버프들은 3중첩까지 가능하고 버프중첩을 저항을 할수는 없습니다.
단, 4중첩이 되면 상황이 조금 바뀝니다.
버프 4중첩시
ㄱ.플레이어 - 즉사 혹은 즉사에 가까운 데미지
ㄴ.금동/은동 - 금강불괴/은강불괴의 방어력버프
2.이러한 버프 4중첩의 문제를 해결하는것이 금동/은동 공략의 키워드입니다.
해결책은 바로! 3중첩 이후 금동과 은동을 다운시켜 기상기를 유도한후 금동은 은동자리로
은동은 금동자리로 보내면 됩니다. 다운합격기를 통해 서로 반대편으로 네임드들이 넘어가게되면
기존의 어글자를 흡공하게 되는데 이 흡공을 자연스럽게 당해주시고 주변파티원이 합격기나 얼꽃등
으로 보호해주면 됩니다.
3.이렇게 위치가 바뀐 금동과 은동은 더이상 버프중첩이 유지되지 않아 금강지체/은강지체에 도달하지
않게되고 플레이어가 딜량을 다 뽑을수 있는 상태가 유지가 됩니다.
4.이러한 매커니즘을 금강지체, 은강지체버프가 3중첩이될 때마다 반복해주시면서 클리어를 하시면됩니다.
5.추가팁
ㄱ.4중첩째를 저항하면서 금동과 은동을 스위치하지 않고 깡딜로 잡아도 클리어가 됩니다.
ㄴ.기공사는 금강지체와 은강지체 방어력버프를 무시하고 딜을 넣습니다.
ㄷ.금동팀과 은동팀으로 나눌때 원거리 딜러(기공사,소환사)를 양쪽에 분배시키는것이 좋습니다.
중간중간 버프타임 때 금동과 은동은 가장 멀리떨어져 있는 사람에게 원거리 장판공격을 가합니다.
이 장판을 원거리 딜러들이 잘 빼주어서(포화란 유탄빼듯이) 근딜러들이 딜을 쉽게 넣을 수있게 해줍니다.
2네임드 전격의 이루가
#영상하단의 톱니바퀴를 누르신후 HD설정을 클릭하시면 화질이 개선됩니다
1.핏빛상어항의 적룡귀가 순수딜이 아닌 찰과상이 키워드였다면 1200만이 넘는 체력을 가진 전격의 이루가
공략의 키워드는 '심판의 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기본 공략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패턴 - 이루가의 그림자 등장 - 방패병무리 - 이루가 심판의창 시전
- 심판의창 반사 -이루가의 원기옥 - 심판의 창 폭발 - 이루가 탈진 - 기본패턴
이러한 형태로 반복되며 약 5분동안 페이즈가 진행됩니다.
3.이루가의 그림자
이루가의 그림자는 세방향에서 나타나는데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남색의 비틀거리는 그림자,
녹색의 넘어지는 그림자가 있고 각각 기절/다운 합격기를 통해 처치할 수 있습니다. 회피가 상당이
잘뜨는 오브젝트 들이기 때문에 서두에서 언급한 보패명중작도 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빠르게 제거를
해야하기 때문에 다운과 기절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을수록 공략에 도움이되며 빠르게 제거하지
못하면 클리어가 불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4.방패병 무리가 드랍하는 반사경으로 심판의 창을 반사하라.
이루가의 그림자를 일정시간내에 정리를 하면(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최대한 빠르게 정리) 맵 한가운데에
방패병 무리가 나타나는데 이들을 처치하면 반사경을 드랍합니다. 그때쯤 '이루가'는 전기장판을 깔고
심판의 창 12발을 시전하는데 플레이어들은 이 반사경을 이용해서 심판의 창을 반사시켜주면 됩니다.
12발의 심판의 창을 시전한 이루가는 원기옥 광역 스킬을 시전하는데 이때 반사경을 던져주면 반사되어
누적되어 있던 심판의 창이 이루가의 몸에서 폭발하며 185만의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주고 10초동안
탈진상태로 만듭니다.
5.일반패턴의 딜 + 심판의창 반사 + 탈진상태일때의 프리딜이 파티원들의 팀웍속에서 깔끔해지면
자연스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6.추가팁
ㄱ.이루가의 그림자를 제거할 때 제거자가 확실하게 어글을 먹고 합격기를 시전해주는게 안전합니다.
ㄴ.반사경을 던져서 심판의창을 폭발시킬때 이루가에 대한 어머어마한 피격량이 반사경을 던진
사람의 딜량으로 인식되기 떄문에 탱킹역할을 하는(보통 합격기가 적은 소환사나 기공사) 사람이
반사경을 던져주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ㄷ.심판의 창 반사 딜량만큼 플레이어의 딜량도 중요하기 떄문에 이루가의 그림자를 제거할때 최소
인원으로 빠르게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저희파티는 권/기/소가 이루가를 맡았고 그중 권사가
장판 직전까지 출혈유지를 해주었습니다. 이루가의 그림자를 제거하는 역할은 권/검/검 이였고 검사들은
다운3개, 기절2개로 중무장 하였습니다.
ㄹ.심판의 창은 네명의 플레이어를 고정적으로 공격하고 2명은 프리한 상태가 되는데, 프리한 상태가 되는
인원은 저항기로 장판을 저항하면서 출혈유지 및 딜을 넣어주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3네임드 화산/빙하
#영상하단의 톱니바퀴를 누르신후 HD설정을 클릭하시면 화질이 개선됩니다
1.공략적 요소가 거의 없는 난이도이기 때문에 간략하게만 말씀드리자면 환산과 빙하가 번갈아가면서
지상으로 내려오는데, 내려오지 않은 네임드는 플레이어에게 "주시효과"디버프를 부여하면서
장판공격을 합니다. 자신에게 주시효과가 걸려있다면 바깥쪽으로 무빙하시면서 장판을
빼주시면 됩니다.
2.무한얼리기가 되는등 난이도적인 면에서 뭔가 의문점을 많이 남기는 3네임드입니다. 추후에 상향 업데이트가
되면 따로 상세 공략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4네임드 수라왕
#영상하단의 톱니바퀴를 누르신후 HD설정을 클릭하시면 화질이 개선됩니다
1.승승장구 효과가 있어도 기본공격의 데미지가 상당히 높기때문에 안정적인 탱킹이 필요합니다.
특히, 대지가르기와 유사한 모션의 '폭염질주', '한파질주'를 조심하셔야 됩니다.
또한, 2네임드 전격의 이루가와 마찬가지로 회피율이 높기때문에 명중이 낮으면 딜로스가 심각하게 날 수
있습니다.
2.페이즈 설명
A.1페이즈
기본패턴 - 생명의 꽃 패턴 - 붉은 어검패턴(염화만개) - 생명의 꽃 패턴 - 푸른 어검패턴(설화만개)
B.2페이즈
염화만개 패턴 / 설화만개 패턴 랜덤 등장 + 생명의 꽃 패턴
ex)염화만개 패턴 + 생명의 꽃 or 설화만개 패턴 + 생명의 꽃
3.생명의 꽃 패턴
A.생명의 꽃 장판 생성 - 생명의 기약(광역 흡공)
B.수라왕은 맵에 랜덤하게 생명의 꽃 장판을 6개 생성합니다. 그리고 일정시간이 지난 후 수라왕은
'생명의 기약'이라는 광역 흡공을 통해 이 장판들을 흡수하는데 장판갯수당 어마어마한 생명력 회목을
할 뿐만이 아니라, 5개이상 흡수를 하였을떄는 폭주모드가 되어 클리어가 힘들어집니다.
C.생명의 꽃 장판은 플레이어가 밟아서 없애줄수 있는데, 밟았을때 장판 1개당
ㄱ.덩쿨효과(ss로 탈출 가능)
ㄴ.생명력 약 4천 회복
ㄷ.30초동안 약 2초간 2000의 지속데미지를 주는 '가시독'디버프 발생
ㄹ.내력회복
의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파티원끼리 상의를 해서 각자 한개씩 지우고 물약/피흡으로
버틸것인지 2-3인이 2-3개씩 지워서 '백청산맥 던전 해독약'으로 해결할 것 인지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력회복 효과도 있기때문에 딜효율은 개개인이 하나씩 밟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