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가이드] 신규/복귀 유저 가이드 심화편 190412

후추후추
댓글: 9 개
조회: 26196
추천: 36
2019-04-12 05:15:12

해당 가이드는 신규/복귀 유저 가이드 심화편으로 기본편을 먼저 읽으시길 추천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bns/2605/39527




첫 번째. 의협단


의협단은 케릭터의 추가적인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계정 내 모든 케릭터에게 적용되는 것과 케릭터 별로 각각 적용되는 두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ctrl+H 혹은 좌측 하단 닉네임 위의 동그란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 탭의 의협단 경험치는 계정 내 모든 케릭터가 공유하는 것으로, 퀘스트 완료, 일일도전 완료, 의협단 경험치 부적 사용 등의 방법으로 상승시킬 수 있으며 그 능력치 또한 마찬가지로 계정 내 모든 케릭터가 공유합니다.





광휘석 탭의 하단에 표기된 능력치는 케릭터 별로 적용되는 것으로 상단의 빈 칸에 광석과 휘석을 장착하는 것으로 그 효과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등급이 높은 광석과 휘석을 장착하는 것으로 보다 큰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천광석과 천휘석의 경우 청색으로 기본 옵션으로 공격력을 가지고 있기에 빈 칸이 남아있다면 가장 먼저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중단에 위치한 지광석과 지휘석의 경우 적색으로 기본 옵션으로 치명피해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하단에 위치한 인광석과 지휘석의 경우 황색으로 기본 옵션으로 공력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따라서 천광석과 천휘석을 모두 장착한 후에 차순위로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광석과 휘석의 획득경로로는 일일도전 완료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일일도전 광석, 혹은 휘석 상자와 던전 클리어 시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신비상인을 통한 구매, 이벤트 기간에 신석으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일도전을 통한 획득 이외에는 상당한 양의 재화가 소모되니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자는 소지품 하단 - 비룡공상 - 축제탭에서 구매할 수 있는 하늘의 열쇠, 대지의 열쇠, 영혼의 열쇠로 개봉할 수 있으며 열쇠에 따라 그 내용물이 바뀌니 필요한 광석과 휘석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열쇠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광휘석 정제는 광석이나 휘석 여러개를 합쳐 높은 등급의 휘석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컨텐츠이기에 광석과 휘석을 빈 칸이 없도록 채우는 것을 우선하고 이후에는 상자을 모아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



두 번째. 능력성취


능력성취는 특정한 업적을 달성하여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컨텐츠로 한 가지의 능력치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U) 이러한 특성으로 공격력 증가가 가장 큰 가치가 있으며 그 중 가장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업적은 설인의 동굴 10회 완료(공격력 5 상승)입니다.


해당 던전은 등장하는 몹의 레벨이 낮고 던전의 길이도 짧기에 혼자서도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입장 방법은 통합던전 - 설인의 동굴 선택 - 바로 출발)

===



세 번째. 던전 1 - 나법비갈그


B&S의 던전은 각각의 공략방식이 있고 해당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전멸기가 나오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러나 일반과 숙련의 분리(일반의 경우 전멸기가 없는 경우 존재)와 유저의 능력치 상향(기본 레벨 상승, 의협단 등)으로 때려잡는 던전이 생겼습니다. 이하의 다섯 개의 던전은 공통적으로 흑교린과 흑교린 파편을 얻을 수 있으며, 흑교린은 무기, 장신구 등의 진화에 사용됩니다.

*통합던전 단축키(F8)


 1) 나류성지

과거에는 파티원들의 불안과 불신을 야기하며, 분노조절 문제가 있었으나 현재는 샌드백입니다. 나류성지 팔찌 상자(필수)를 획득할 수 있는데다가 일일도전에 포함되어 있기에 반복적으로 가게 되는 던전입니다.

*시공무기 4단-5단 확률진화시 사용되는 아만무기 상자를 드롭하기에 해당 진화가 필요하면 획득해야 합니다.


 2) 법기 연구소

 신공석과 초월기관(6각 흑요석)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개인적인 체감은 200판에 한 번 정도로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드롭되는 반지는 서락 반지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공 무기 5단-6단 확률진화시 사용되는 융철무기 상자를 드롭합니다.


 3) 흑룡교 비밀전당

 진천극천 반지 상자(공허조각으로 개봉시 PVE, 진화는 비추천)과 매력환단(사용시 업적, /흥겹게 커맨드로 춤추기 가능)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중간 네임드인 요마 애란의 흡공(끌어들이기) 후 빠르게 뒤구르기(F키) 혹은 탈출기(Tab)으로 멀리 벗어나야 합니다.

*시공 무기 6단-7단 확률진화시 사용되는 태평무기 상자를 드롭합니다.


 4) 갈고리 협곡

 천극창극 귀걸이 상자(공허조각으로 개봉시 PVE, 진화는 비추천)과 협곡장갑(제왕장갑 돌파재료이며 제왕장갑 획득 이전에 착용함)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스인 서리갈의 도약 후 퍼지는 서리고리는 점프로 피할 수 있습니다.(피격 시 빙결)

*시공 무기 7단-8단 확률진화와 신수 무기(시공무기 상위)3단- 4단 확률진화시 사용되는 협곡무기 상자를 드롭합니다.


 5) 그루족 고도시

 제왕장갑을 제작하기 위한 진격장갑과 홍문 수호석이 없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뿌리 수호석(진화 불가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공 무기 8단-9단 확률진화와 신수무기 4단-5단 확률진화시 사용되는 뿌리무기 상자를 드롭합니다.

===



네 번째. 던전 2 - 메수모


이하의 던전은 백사린과 백사린 파편(흑교린 보다 상위의 재료)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일반 난이도에서도 즉사 혹은 전멸기가 존재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 상단 검색창 - 던전 이름 검색 - 공략에서 공략을 숙지하고 가도록 합시다.


 1) 메아리 수중 동굴

 성천영천 허리띠 상자(공허조각으로 개봉시 PVE이며 필수, 3단까지만 제련하고 돌파는 비추천)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오징어와 아귀, 쭈꾸미가 반겨주는 비린내 나는 던전으로 파티의 DPS가 높다면 문제가 없지만 아닌 경우 공략이 필요합니다.


 2) 나류 수장고

 명왕목걸이(천기,패기 목걸이로 진화 가능하며 패기의 경우 PVE이지만 얻지말고 맹세목걸이 - 흑풍목걸이 순서로 얻는 것을 추천)와 독각대왕장식(7각 흑요석)을 드롭하는 던전입니다. 마찬가지로 공략을 보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3) 폭풍의 모래 신전

 폭풍의 모래신전 팔찌 상자(나류팔찌 상위, 필수)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이를 얻기 위해 많이 방문하게 되는 던전입니다. 다행인 것은 던전의 길이가 짧습니다. 또한 홍문령을 얻기 전에 사용가능한 굴라령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공략 숙지가 필요합니다.

===




다섯 번째. 소용돌이 사원, 서자의 안식처


마천루 다음 단계의 12인 레이드 던전으로 마찬가지로 4 네임드가 있으나 1, 2, 4 네임드와 3네임드로 던전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현재의 추세로는 3 네임드인 적패왕을 먼저 처치하고 나머지 공략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주간 귀속 던전으로 수요일 점검 이후 초기화됩니다. 귀속시 입장할 수 없으며 내정보(P키)-던전 탭에서 귀속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전 퀘스트 곤륜절벽 4장 어긋난 만남 완료시 입장 가능합니다.


파티 모집은 건원성도 천상분지, 구월도, 태천왕릉, 무신의탑 등지에서 전체 채팅으로 모집하거나 서버 게시판에서 모집합니다. 자주 모이는 문구인 "모출 소사~~"의 의미는 모이면 출발하는 소용돌이 사원 파티로 서자의 안식처 또한 포함하여 진행합니다. (모집자의 닉네임 우클릭 - 파티(팀) 지원 혹은 /지원 모집자닉네임)


최저한의 파티요건은 앞의 기본편 가이드글 네 번째. 장비편 2 - 천상분지에서 설명한 천도로 구입하는 신공패, 비공패, 홍문령, 수호석, 홍문성을 보유하여야 합니다.(다른 장비에 비하여 확률적 획득이 아니므로 정말로 최소한 가지고 있어야 함) 

거기에 동문의 세 번째. 장비편 1 - 던전 드랍에서 언급한 나류팔찌, 제왕장갑, 영천 허리띠와 여덟 번째. 마천루에서 획득가능한 촉마 반지, 촉마 귀걸이를 착용하고 있다면 완벽합니다.


단, 모집기준은 모집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 서자의 안식처 - 적패왕


  a) 보패

 보패 5번 - 치명 명중 옵션이 최상, 곤륜절벽 치명 합성패(건원성도 - 천명궁 외원 야영지 - 잡화상인 서세연)으로 합성

 보패 6번 - 치명 명중 옵션이 최상, 곤륜절벽 치명 합성패(건원성도 - 천명궁 외원 야영지 - 잡화상인 서세연)으로 합성

 *치명 옵션이 없는 보패만 가지고 있다면 파천성도 치명 합성패(파천성도-천원제단 - 잡화상인)으로 합성하여 사용


  b) 비공패

 곤륜절벽 비공패 투지 상자 - 권사, 역사, 암살자, 격사

 곤륜절벽 비공패 투쟁 상자 - 검사, 린검사, 기권사, 투사

 곤륜절벽 비공패 투혼 상자 - 기공사, 소환사, 주술사

 *비공패의 경우 상당한 딜량 증가를 볼 수 있으며, 타직업 계열 상자의 경우 개봉하여도 사용할 수 없음

 단, 상자 상태에서는 계정 이동이 가능하므로 필요한 타 케릭터가 있다면 입찰하여야 합니다.


  c)흑풍 목걸이 투지, 투쟁, 투혼

 계열별 사용가능한 직업은 위와 같으며 마찬가지로 계정 이동이 가능합니다.


  d)신공석

  신공패 두 개를 하나로 합쳐 전설 신공패를 제작하는 재료입니다. 제작시 5 개가 소모되며 상점 판매가가 개당 200금이

  므로 최소 입찰가는 적어도 개당 200금 이상입니다. 또한 100% 드롭되지만 2개 혹은 3개의 덩어리로 나옵니다.



 2) 소용돌이 사원 - 초열검, 혹한검


건원성도 - 천명궁 외원에 위치합니다. 마천루의 모순장군과 동일하게 각각 원거리, 근거리가 탱커를 하지 않으면 특수 패턴이 나옵니다.


  a) 보패

보패 1번 - 치명 옵션이 최상, 서브옵션은 방어력을 추천하나 다른 옵션과 큰 차이는 없다. 거장 치명 합성패(소지품 - 비룡공상 - 보패탭)로 합성

보패 2번 - 치명 명중 옵션이 최상, 거장 치명 합성패(소지품 - 비룡공상 - 보패탭)로 합성


  b) 곤륜절벽 비공패 투지, 투쟁, 투혼 상자

계열별 사용가능한 직업은 위와 같으며 마찬가지로 계정 이동이 가능합니다.



 3) 초마령

  a) 보패

보패 3번 - 치명 옵션이 최상, 서브옵션은 방어력을 추천하나 다른 옵션과 큰 차이는 없다. 파천성도 치명 합성패(파천성도 - 천원제단 - 잡화상인)로 합성

보패 4번 - 치명 명중 옵션이 최상, 파천성도 치명 합성패(파천성도 - 천원제단 - 잡화상인)로 합성


  b)흑풍 목걸이 투지, 투쟁, 투혼

계열별 사용가능한 직업은 위와 같으며 마찬가지로 계정 이동이 가능합니다.



 4) 흑풍마녀

  a) 보패

보패 7번 - 치명 옵션이 최상, 서브옵션은 방어력을 추천하나 다른 옵션과 큰 차이는 없다.곤륜절벽 치명 합성패(건원성도 - 천명궁 외원 야영지 - 잡화상인 서세연)으로 합성

보패 8번 - 치명 명중 옵션이 최상, 곤륜절벽 치명 합성패(건원성도 - 천명궁 외원 야영지 - 잡화상인 서세연)으로 합성


  b) 곤륜무기 진화재료

흑풍마녀의 묵시 - 권사, 역사, 암살자, 격사

흑풍마녀의 암각 - 기공사, 소환사, 주술사

흑풍마녀의 흑참 - 검사, 린검사, 기권사, 투사

해당 재료는 계정 이동이 가능합니다.


  c) 흑풍강 - 곤륜무기 진화시 사용되며 계정 이동이 가능한 거래불가 아이템입니다.

===



여섯 번째. 무한의 탑



수월평원 - 무신의 탑에서 입장 가능한 1인 던전으로 AI와의 pvp입니다. 입구 앞의 NPC로부터 입장권을 매일 1개 획득할 수 있으며 모아서 한 번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보상은 1주일 단위로 주는 주간 보상과 시즌종료시 주어지는 시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된 목적은 신공패를 구매하기 위한 증표로 본인이 사용하거나 차후 거래불가가 풀릴 때 판매용으로 사용됩니다.(전체 시즌 종료시 거래가능으로 변경)

*장비의 능력치가 적용되는 컨텐츠이므로 너무 어렵다면 입장권을 모아두었다가 스펙을 올린 후에 도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일곱 번째. 부 케릭터 육성


다닐 수 있는 던전이 한정되는 초보자의 경우 재화를 수급하기 어렵기 때문에 부 케릭터 육성을 권합니다. 이하는 부케릭터 육성으로 얻을 수 있는 이점입니다. 


 1) 주간도전 완료시 315금+영석, 월석, 영단, 선단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는 케릭터 각각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얻는 재료로 진화석을 충당할 수 있으며 보석망치도 수급가능합니다.


 2) 또한 레이드 장비의 경우 마천루, 소용돌이 사원에서 드롭되는 비공패와 장신구 상자가 계정 이동이 가능하므로 장비 획득이 쉬워집니다.



 3) 각 지역 잡화상인(파천성도, 천명궁 외원)이 판매하는 레이드 보패상자는 계정이동가 가능하기에 부케릭터 육성이 쉽습니다.


또한 촉마깃털(마천루보패), 흑풍날개(소용돌이 사원보패)는 계정이동이 가능하기에 구매할 케릭터로 모아서 사용합니다.


 4) 타 직업 이해도 증가로 파티나 레이드 시의 직업역할과 무한의 탑, PVP 컨텐츠에서의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다중 케릭터 육성시 메인이 되는 케릭터를 우선적으로 성장시켜 앞에서 기술한 계정이동의 이점을 최대한 살려야 합니다.

*하나의 명의로 3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단, 계정이동 아이템은 계정내 이동이므로 명의가 같더라도 다른 계정에는 옮길 수가 없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90413 오탈자 수정, 공식 홈페이지 동일 내용 게재

190418 오기 수정



Lv60 후추후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