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가이드] 신규/복귀 유저 가이드 기본편 190408

후추후추
댓글: 12 개
조회: 29427
추천: 35
2019-04-08 11:56:48


해당 게시글은 신규/복귀 유저 가이드 기본편입니다.






첫 번째. 메인퀘스트, 외전 퀘스트, 필수 일반 퀘스트


퀘스트 진행 상황이 아래와 같은 상태로 되어있으면 완료입니다.

메인 퀘스트는 노란색 퀘스트로 1장. 추스린 마음

외전 퀘스트는 주황색 퀘스트로 파천성도 6장. 구원 / 곤륜절벽 5장. 또 다른 복수 / 태천왕릉 6장. 슬픈 결의 / 영생의 사원 9장. 낙화

*해당 퀘스트는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얻는 결정, 공허조각 등으로 성운무기를 진화시키면서 진행하면 수월합니다.

(불완전한 성운무기-진화>유성or혜성무기-진화>최대 12단 유성or혜성무기)


상기의 메인, 외전 퀘스트를 완료하였다면 일반퀘스트 중 강호의 공적1,2와 강호의 위협을 저지하라를 받아서 완료합니다(퀘스트 저널 J키-> 서신입수 탭에서 해당 퀘스트 선택, 수락)

===



두 번째. 주간도전과 일일도전


 1) 주간도전

 주간도전은 주1회 초기화 되는 퀘스트로 수요일 정기점검 이후 초기화 되며, 서락 지역의 태천왕릉에서 파티를 모집합니다. 주1회 제한이 있는 관계로 점검 이후 수요일에서 시간이 오래될 수록 파티 구하기가 어려워집니다.



해당 퀘스트 완료시 315금과 영석과영단 10~20여개, 월석과 선단 3~8개를 각각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재료들은 거래와 시장에서 구매와 판매가 가능하며 제작재료로 쓰입니다.



2) 일일도전

 일일도전은 일1회 초기화 되는 퀘스트로 지도 밑 일일도전를 클릭하여 해당되는 퀘스트를 알 수 있습니다. 보여지는 퀘스트 중 3개만 완료하면 도전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단, 3개를 초과해서 완료하더라도 도전보상은 한 번 뿐이며 퀘스트 난이도는 서락을 비추는 정화의 빛을 제외하고 위부터 순서대로 어려워집니다.


도전 보상은 매일 일부 보상이 바뀌며 공통적으로 각종 결정(장비진화, 제작재료)과 광석or휘석 상자를 주고 요일에 따라 추가 보상이 다릅니다. 이 중 금,토,일의 경우 홍문수 결정과 수호수 결정을 주니 해당 요일에는 꼭 할 것을 추천합니다.




*이 중 부유제단 퀘스트의 경우 '백색 구슬' 아이템을 소비해야만 수행이 가능하며 파티원 중 1명만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한 특성으로 해당 던전 완료 후 나오는 아이템은 구슬 사용자가 먹는 것이 올바릅니다. 현 시간 시장기준 20금을 넘어가기 때문이죠

===



세 번째. 장비편 1 - 던전 드랍


 1) 무기

 메인퀘스트와 외전 퀘스트 이후 일일도전을 하면서 성운무기(유성or혜성)를 12단까지 진화시킵니다.


여기서 무기는 기본적으로 3개의 보석홈이 있고 보석망치를 사용하여 추가로 뚫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성운무기(유성,혜성)단계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아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름이 바뀌는 진화시(성운무기->시공무기 등의 진화) 보석홈이 3개로 초기화되며 소비된 보석망치는 돌려받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2) 보패

 보패는 가장 기본적인 장비로 앞서 설명한 메인 퀘스트와 외전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였다면 마천루 보패 8조각를 얻으셨을 겁니다. 해당 장비는 직업별로 이름과 스킬에 옵션이 다릅니다. 이들 보패를 메인퀘스트 진행 중에 주어진 녹색 등급의 치명합성패를 사용하여 각 부위당 한 번씩 제련해줍니다.(소지품 창 하단에서 좌측-제련탭, 혹은 shift 누르면서 제련할 보패 클릭)

제련에는 합성가루가 필요하며 보패 분해나 시장(F5)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3) 반지, 귀걸이

 반지, 귀걸이의 경우 메인퀘스트에서 주어진 서락 장비를 사용하면서, 나류성지, 법기연구소, 흑룡교 비밀전당에서 드롭되는 아만귀걸이, 융철반지, 태평목걸이를 얻었다면 바꾸고(필수는 아닙니다) 마천루(12인 전설던전, 파천성도에 소재)에서 전설 반지와 귀걸이를 얻어야 합니다. 해당 던전의 난이도는 낮으므로 파티모집글을 보면 주저하지말고 지원하세요.

*단, 마천루는 주간 1회 귀속되는 레이드 던전(아래서 다시 설명)으로 수요일 정기점검 이후 다녀왔다면 다음 수요일 정기점검 이후에는 입장 할 수 없습니다. 귀속은 케릭별로 되며  내정보(P키)의 던전 탭에서 귀속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팔찌

  팔찌의 경우 나류성지에서 전설팔찌 상자를 드롭하며 용천or맹호팔찌로 봉인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용천or맹호팔찌는 첫 번째에서 언급했던 강호의 공적퀘스트 보상인 소양상염주 5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수월평원 -> 지도 좌측 무신의 탑-> 무신의 탑 교환원 강상채) 


나류팔찌는 던전 난이도도 낮고 진화비용도 없으니 필수적으로 얻어야 합니다.



 5) 장갑

 장갑의 경우 그루족 고도시에서 제왕장갑을 얻어 사용하며 나류팔찌와 마찬가지로 필수적으로 얻어야합니다.


 6) 허리띠

 허리띠의 경우 메아리 수중동굴에서 획득가능한 성천영천허리띠 상자에 공허조각을 사용하여 영천 허리띠를 얻습니다.

===



네 번째. 장비편 2 - 천상분지


천상분지는 건원성도 - 천상분지에 위치해 있으며 천도라는 화폐를 얻고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천도는 소지하고 있는 천도의 수량이 많을 수록 추가로 천도를 얻기 쉬워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총 필요한 천도만큼 획득 후 한 번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PC방에서 접속하거나 경쟁문파의 등급에 따라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신공패(천도 10000개) - 신공패와 비공패는 직업,속성별로 다르기에 공식홈페이지 직업게시판에서 신공패, 비공패로

비공패(천도 15000개) - 검색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것을 구매합니다.

홍문령(천도 6000개)

홍문수호석(천도 6000개)

홍문성(천도 6000개)

맹세목걸이(천도8000개)


*예를 들어 신공패,비공패,령,수호석,성이 필요하다면 천도를 43000개 모은 후 한 번에 모두 구매하는 것입니다.

*홍문혼의 경우 월석과 선단을 소모하므로 구매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천도를 획득하는 방법은 지역퀘스트 완료이며 5개의 퀘스트 중 3개를 완료함과 동시에 5개 전부 다른 퀘스트로 초기화 됩니다.


또한 일정시간마다 필드보스가 등장하고 확률적으로 보석상자를 드롭하지만 이후에 언급할 구월도에서 상위의 보상을 주므로 무시하여도 무관합니다.

===



다섯 번째. 장비편 3 - 구월도


구월도는 서락 - 구월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월광화라는 자원을 얻고 활용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천도와는 달리 소지량이 획득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월광화는 기본적으로 지치지 않는 용맹 퀘스트로 얻을 수 있습니다.



4개의 선택지 중 어느 한 지역에서 완료하게 되면 퀘스트가 완료되며 서신(퀘스트 저널 J키)에서 반복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보상의 달빛 상자는 재사용시간이 있으며 '서락을 비추는 정화의 빛'퀘스트 보상인 별빛 가루와 변환하여 재사용 시간이 없는 별빛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별빛 상자는 PC방이거나 소울멤버십(30일 19,800원)사용 중일 시 지치지 않는 용맹 퀘스트 완료시 추가로 주어집니다. 즉 1회 완료시 달빛 상자 1개와 별빛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월광화는 앞서 언급한 나류팔찌와 제왕장갑, 영천 허리띠 뿐만 아니라 마천루 장신구(촉마 반지, 귀걸이)도 획득할 수 있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바로 삼성보석함에 들어가는 월광화가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삼성보석함은 일정 시간마다 열리는 만월동에서 등장하는 청갑룡 처치시 얻을 수 있는 주머니에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이 상자에서 나오는 보석은 거래불가 아이템으로 6개의 보석중 무작위로 하나가 나오게 됩니다. 이 때 같은 종류의 보석은 함께 착용할 수 없으므로 필요없는 보석과 월광화를 소비하여 다시 삼성 보석함으로 바꾸어 원하는 보석을 얻어야 합니다.




맵 곳곳에 원형의 타일이 깔린 곳이 있는데 해당 위치에서 '만월동으로 가는 용맥이 열렸습니다'라는 시스템 메세지가 나옴과 동시에 용맥이 열리게 되며 사용시 만월동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만월동은 용맥이 열리기 5분 전부터 해당 위치에 검은 안개가 나타납니다. 출현시간은 용맥이 열린 이후로부터 33분 간격으로 계속 열리며 채널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청갑룡 처치시 기본적으로 주머니 1개를 획득하며 일정이상 피해를 입히면 +1개, 자신의 타격으로 처치시 +1개로 한 번에 최대 3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여섯 번째. 보석


PVE 보석의 우선 순위는

금강석(공격력이 가장 크게 붙습니다)

자수정(치명타 시 흡혈)

홍옥(확률적으로 확정 치명타 n회)


남옥(치명타 시 흡혈, 피격시 확률적으로 내력증가)

흑요석(공력증가로 스킬의 데미지증가)

석류석(치명피해증가


황옥(부가 옵션으로 치명증가)

이외의 보석은 우선순위가 무의미합니다.


여기서 남옥은 신석(n캐쉬를 변환한 인게임 재화)으로만 획득할 수 있으며 흑요석과 석류석은 던전과 이벤트 등에서 획득할 수 있지만 다른 보석에 비해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삼성 등급(칠각->팔각->삼성->사성 순으로 등급이 높은 보석) 이상의 보석은 얻는데에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금강석, 자수정, 홍옥, 황옥과 다른 보석 한 개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5개의 보석을 장착하려면 보석망치가 5개(4번째 홈)+15개(5번째 홈)로 총 20개가 필요합니다. 보석망치는 메인퀘스트와 이벤트, 혹은 시장에서 봉인된 보석망치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홈 뚫기는 최소한 시공무기(시공,천공)이나 촉마무기 이상의 단계에서 사용하는 것을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삼성보석


===



일곱 번째. 제작


제작은 캐릭터 별로 2개를 배울 수 있으며 위치는 백청산맥 - 강류시 - 상인연합회입니다. 각 제작단에서 의뢰할 수 있는 아이템은 재료와 계정 거래가 되는 '일반 아이템', 시장 거래가 되는 '거래 아이템', 거래불가로 제작한 케릭터만 사용할 수 있는 '전문 아이템'이 있습니다. 제작은 공통적으로 일반 재료를 가장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넉넉하게 미리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제작단의 우선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축키 L)


 1) 태상문

 보패제련을 위한 제작단으로 합성패와 경공 아이템을 제작하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합성패는 꾸준히 소모되므로 계정 중에 한케릭은 있어야 합니다. 경공 아이템은 봉마함, 진마골, 편심담류석으로 보라색 퀘스트(서신입수)에서 소모하여 경공 최대치를 높일 때 사용합니다. 그러나 경공을 배우지 않아도 크게 지장이 없는데다 거래 또한 가능합니다. 또한 전문 아이템의 효용도 미미하기에 굳이 본 케릭터가 아니어도 됩니다. - 주 제작 아이템 명인 합성목편



 2)약왕원

 회복약을 위한 제작단입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회복약과 달리 재사용시간이 짧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문 아이템은 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기에 사용할 만 합니다.- 주 제작 아이템 천년초 비약




 3)일미문

 버프(음식)을 위한 제작단입니다. 약왕원과 마찬가지로 전문 아이템은 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주 제작 아이템 순한 만두, 매운 만두,용봉탕

*용봉탕은 추후 있을 경험치 이벤트를 위해 만들어 두는 것을 추천


 4)성군당

 부적(부활)을 위한 제작단입니다. - 주 제작 아이템 부활부적(개인부활), 소생부적(파티부활)



 5)철무방

 긴급수리도구와 진화석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주 제작 아이템 긴급수리도구, 진화석




 6)만금당 

 금강석주머니(도박)과 진화재료(악태주 등의 구슬류)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만금당을 제외한 나머지는 계정 전체에서 1개씩은 배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본 케릭터의 전문으로 추천하는 것은 약왕권, 일미문 조합으로 버프와 회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



여덟 번째. 마천루


마천루는 파천성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12인 레이드 던전으로 반지, 귀걸이와 무기재료, 보패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너프와 유저 레벨 향상 등의 요인으로 굉장히 쉬운 던전입니다. 해당 파티 모집은 파천성도, 구월도, 무신의 탑 등 각지에서 전체 채팅으로 파티를 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소요되는 시간은 많아야 30분정도입니다.


레이드 던전의 경우 일반 던전과 달리 루팅시 자동경매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팀장이 권한을 가지며 개별로 특정한 유저의 소지품에 바로 넣을 수 있습니다. 마천루의 경우 실질적으로 경매가 되는 것은 4네임드가 드랍하는 의상정도이고 장신구와 보패는 원하는 사람에게 줍니다. 그 방식은 팀장마다 다르며 선착순이나 주사위 등등 으로 일반적으로 1넴 시작 전에 고지합니다.


*주간도전과 동일하게 매주 수요일 점검 후 귀속이 초기화 됩니다. 귀속 조건은 1네임드 클리어 시로 1네임드를 잡은 상태에서 다른 마천루 파티를 갈 수 없습니다.


 1) 천독룡

만월동의 청갑룡의 전신으로 피많은 청갑룡입니다. 특수패턴 돌입시 12시 3시 6시 9시에서 등장하는 쫄을 합격기(상태이상기를 말함)으로 끊어줘야 합니다. 실패시 전멸입니다.


 2) 사안장군

4명의 네임드를 동시에 잡아야하는 보스로 일반적으로 한 개 파티는 파티원을 둘 씩 12시, 4시, 7시에 배치하여 해당 위치로 오는 네임드를 상대하며, 나머지 한 개 파티는 시작 사인과 동시에 중앙으로 들어가 가운데에 있는 네임드를 잡습니다.


 3) 모순장군


모장군과 순장군의 네임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장군의 경우 원거리가 순장군의 경우 근거리가 어그로를 먹지 않으면 장판 패턴이 나옵니다.


 4) 촉마왕


마천루의 마지막 네임드로 몇 가지 패턴을 사용합니다. 징벌패턴은 촉마왕의 10M 안 쪽 혹은 바깥 쪽 중 무작위로 한 군데를 터트리고 나머지 한 군데를 터트리며 디버프를 줍니다. 3미터에서 딜을하다가 내부에서 먼저 터질시 ss로 백스탭 후 걸어서 안쪽으로 들어오고 외부에서 먼저 터질시 외부 터지고 ss로 빠지면 됩니다. 탱커를 제외한 나머지 중 근접한 자에게 징표를 주는데 머리 위에 까마귀 표식이 나타나며 디버프로 표시됩니다. 해당 징표는 사라지면서 데미지를 주는 장판을 생성하므로 자신의 머리 위에 표식이 보인다면 멀리 떨어져야 합니다.


특수패턴 돌입시 촉마왕은 가운데로 뛰어들며 공중으로 올라갑니다.(공격 불가) 이 때 12시, 4시, 7시에 쫄이 등장하게 되며 빠르게 잡지 않으면 광폭화가 되어 전멸이 됩니다. 무사히 쫄을 처리하게 되면 촉마왕은 공중에서 내려오게 되고 피자 패턴(맵의 한 방향을 제외하고 즉사 장판, 어글자의 위치에 따라 이동)이 나오기 때문에 3m정도에서 딜을 하게 되면 쉽게 안전지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아홉 번째. 명령어


B&S는 공식 홈페이지의 기능이 쓸만하기에 궁금한 것이 있으면 검색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인게임에서도 가능하며 채팅창에 /파워북 검색어 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파워북 이독보패)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는 보패 검색으로 각 부위별로 필요한 합성패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 가거나 공략방법을 잘 알지 못하는 던전의 경우 검색하여 공략을 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창 혹은 용기둥의 파티모집글에 지원은 할 때 닉네임을 우클릭->파티(팀) 지원하는 방법과 /지원 닉네임 의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ctrl+f 사용시 자신 이외의 케릭터가 숨김 처리되어 렉이 다소 완화됩니다.

ctrl+g는 수호령 숨김처리로 이 또한 렉이 완화됩니다.

ctrl+x는 UI 숨긴처리로 스크린샷을 찍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채팅창 좌측의 스마일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모지를 볼 수 있고 해당 이모지는 각각 /화중웃음 등의 명령어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90412 가독성 개선 및 사진추가, 공식 홈페이지 동일 내용 게재


신규/복귀 유저 가이드 심화편 http://www.inven.co.kr/board/bns/2605/39529



Lv60 후추후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