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 : 메인딜러로써 얼꽃과 빠른클리어와 타임어택에 걸리지않는 딜을 담당한다
얼꽃으로인한 파티원 생존기는 물론이고 타임어택에 걸릴시 기공에게 책임이간다
얼꽃타이밍이 삑나거나 딜이안나온다는 말을 들을시 멘붕한다
보통 권사랑 한기문제로 많이 부딪치며 역사와 소환사랑 궁합이좋다
다만 장악후에 어글이 기공에게 넘어오는 경우가많아 선호하지않는 기공이있다
검사 : 탱과 딜. 메인클래스가 부재시 대체용으로 아주 적합하다
간혹 메인클래스 대체용으로 투입시 메인포지션을 수행하게되는데
어글을 뺏기거나 붙잡고 있지 못할시 더 멘붕하지않으며 오히려 편해져서 좋아한다
다만 누가 어글 어쩌고저쩌고 말을할시 멘붕한다
권사랑 탱과 합격기 문제로 많이 부딪치며 권사를 제외하곤 모든이와 원할한 관계를 유지한다
권사 : 말이필요없는 파티의 메인클래스이다
메인클래스답게 자존심이 강해서인지 탱이안되거나 기타 등등에 이유로 쥭는거 자체에 아주 멘붕한다
한기가지고 누가 어쩌고 저쩌고한다면 더욱 멘붕한다
기공과 검사와 부딪치며 소환사 고양이에 대한 반감이 아주 심하다 부딪치는 클래스는 많으나
피할수없으며 함께해야한다는게 딜레마이다
소환 : 숙련되지않은 파티에 최적화된 클래스이다
검사와 더불어 모든 클래스 대체 가능하며
완숙된 소환사는 절대권력 권사보다 더욱 인정받게된다
기공와 호흡이 좋으며 역사랑 권사와 좋지못하다
암살 역사 : 메인도 서브도 아닌 중간의 클래스이다
암살과 역사는 파티를 클리어할수 있는 메인적인 능력이 부족하다
다만 파티원이 컨트롤적인 부분과 육체적이든 정신적이든 피로감을 덜어줄수있는
중간의 클래스이다 암살과 역사.. 역시 기공과 호흡이 좋으며 소환사와 부적절한 관계를 유지한다
결론 :
기공은 어떤 클래스와도 관계도과 원할하며 선호하는 클래스이다
권사가 가장 부딪치는 클래스가 많지만 권사와 함께해야 한다는게 딜레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