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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일단 와우와 블소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인던 인원수 차이죠

fdszz
댓글: 9 개
조회: 852
2012-07-23 19:19:21



 

 와우의 고난이도 던전들은 대부분 15인 20인 이런식입니다 한마디로말해서


 다양한 클래스를 받을수 있고 많은 사람들을 그나마 실직에서 구할수 있으나


 블소는 다르죠 일부 클래스들이나 일부 고정 팟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인원수가 적다면 많을때보다  한사람의 실수가 용납되지 않는경우가 많죠


 와우 같은경운 한명 앗차해서 뒤져도 어떻게 깨는 반면에





 블소는 한명뒤지면

 그냥 갑자기 파티 밸런스가 무너지더니 파티전체가 무너져버리는 경우가 잦음

 이러다보니 파티에 사람받는게 까다로워 지고

 그사람땜에 전멸하면 그사람 공개적으로 계쏙 구박하는 일이 많고 그러다가 그사람 멘붕하고

 


 이정도가 현 블소의 가장 큰 라이트 유저의 진입 장벽을 높혀버리는 요소고




 부수적인 요소로서는




 와우에는 일반던전 영웅던전이란 시스템이 있는데


 이게 왜 획기적인 시스템이냐면


 일반던전은 라이트유저나 누구나 깨기쉽게 만들어 놨으면서도

 영웅 던전과 보스몹의 패턴은 똑같아서 

 영웅던전에


 처음가는 사람도 가서 아아 쉽게 이 보스가 이런 공격을 해오는구나 보고 느끼고 영웅던전에서 그나마 덜 멘붕하며 헤딩하게됨


 반면 블소는 그냥 맨땅에 헤딩이죠 말그대로

 동영상만으로 안다는것도 한계가 존재하고요

 그래서 헤딩시간이 생각보다 길기도 하고



 그리고 왜 블소 4인 인던과 와우의 레이드를 비교하냐고 하실수도 있는데

 현재 블소 4인인던이 와우 5인 영던 인던과 비슷한 시스템이라고 보이지 않음




 와우 레이드 와 가깝죠 클래스의 역할과 스펙에 따라 심사 난이도 . 아이템 수준등을 생각하면'




 결론은

 제가 문제점은 저리 지적하긴 했지만

 하지만 현재 블소의 파티 인원수는 늘리면 정신사나운 시스템이죠
 
 결국은 현재 시스템을 갈수밖에 없는데 

 블소같은 4인 팟 시스템에 난이도만 주구장창 올려대는 짓을 하면 그냥 라이트유저만 뒤지라는 소리죠

 그냥 레이드는 라이트유저까지 어느정도 즐길수 있게 한뒤 

 pvp 에서 하드유저와 라이트유저를 가르는 방식이 차라리 낫다고 봄

 pvp의 템을 다양화 및 상향하고 pvp 템을 얻기위한 요구치를 상승 시키고

 현재 무림맹 혼천교 npc포함 떼쟁보다는 유저 소수끼리의 전쟁이 될수있는 시츄를 만들어 주면 좋을듯

 투기장 같은거 말이죠

Lv15 fdsz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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