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블소_밸런스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밸런스] 암살자가 더럽고 짱나는거 인정한다.

악마황사영
댓글: 9 개
조회: 869
2012-07-24 16:45:19

나도 안다.

 

내가 하면서도 "와ㅋㅋㅋㅅ발 저세끼 존나 빡치겟닼ㅋㅋㅋㅋ" 라고 느낄정도인데

 

정작 당하는 인간들은 기분이 어떨까

 

솔직히 플레이스타일 존나게 비열하고 얍실하고 더럽고 짜증나는거 나도 다 인정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밸런스 OP 라는 주장은 아닌거다.

 

 

내가 이렇게 더럽고 비열하게 싸우는이유는, 도저히 정면승부로는 답이 없기 때문이다.

 

어떻게든 약올려서 개빡치게 해서 무리수 두게끔 살살 꼬드긴 담에, 그틈을 타서 조져야지

 

이런식으로 플레이 안하면, 솔직히 맨정신 멘탈 꽉 붙잡고 제대로 싸우는놈 만나면, 기공 빼고는 솔직히 다 힘들다.

 

떼쟁에서는 내가 말한듯이 밸런스 논하는것 자체가 어불성설인게

 

지금 1:1 밸런스도 완벽하게 못맞추는 시점에서 떼쟁밸런스를 맞추라는건 말도 안되는 주장이다.

 

1:1만 해도 나오는 서로 스킬트리며, 수련치며, 주변 상황에 손가락 실력까지 계산해보면, 나올수 있는 변수가 수천가지인데

 

그걸 떼쟁에 접목시키면, 떼쟁에서 머릿수 하나 증가할때마다 그 변수는 곱절로 늘어나기 때문에, 떼쟁 밸런스 운운하는건 말도안되는거다.

 

그래서 거의 모든게임들이 떼쟁하면, 평균템셋팅 + 그냥 머리수 쪽수싸움으로 번져서 진흙탕 싸움 되는 이유가 이것 때문이다.

 

밸런스면에서 그나마 거의 완벽에 가까웠던 와우도 떼쟁은 그냥 밸런스 OUT이다.

 

 

때문에 1:1 밸런스를 논하는 이시점에서 암까들이 주장하는 암살자 밸런스OP 라는 주장은 말도 안되는 어거지라 생각이 된다.

 

물론, 더럽고 비열한 플레이로 암까들을 빡치게 하는건 정말 미안한 일이지만

 

 

중요한건, 나도 그러고 싶지 않아도 그럴수밖에 없는게, 스킬자체가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다.

 

한방에 데미지 존나 들어가는건 없고, 무조건 연계기를 이용해서 딜링을 넣어야 하는데,

 

이 연계기의 선행조건이 무조건 혼절 그로기다.

 

때문에 혼절기를 무조건 계속 찔러야하는데, 이 혼절기를 넣으려면 또 먼저 은신을 해야하는 선행조건이 있다.

 

때문에 은신+혼절기를 찌르려면 찌를수있는 타이밍을 만들어야 하는거고

 

타이밍을 만드려고 하다보면, 정면승부로는 알다시피 할게 없다.

 

때문에, 주변상황 상대심리를 이용해서 빈틈을 만들어서 파고드는거고, 그마저도 파고들었는데 수틀리면 바로 딜교환 똥망이다.

 

암살자는 파고들었는데 실패시에 딜링기술이 전무하다.

 

암살자가 맞붙어서 은신+혼절기 없이 싸우면 그어떤 클래스와도 딜교환이 안된다.

 

때문에 파고들었을때 혼절기를 못맥이면 바로 탈출기(나무토막, ss, 탭 등) 로 빠져나와서 다시 틈을 파야되고

 

무조건 은신+탈출 을 못하면 암살자는 진짜 진심으로 기공한테도 개발린다.

 

아마 기공한텐 달려가다 맞아뒤질꺼다.

 

그렇기때문에 암살자 스킬자체가 이렇게 더럽게 되어있어서, 더럽고 비열하게 싸우는 것 뿐이지

 

결코 어떤 악의도 없다.

 

어찌보면 존나 불쌍한거다.

 

은신+혼절 말고는 그어떤 연계기도 사용을 못하고, 은신+혼절 없이는 그어떤 클래스와도 딜교환이 절대 비슷할수 없고

 

때문에 계속 눈치보면서 한큐만 걸려라 시팔..하다가 그래 넣었다 근데, 넣었는데 피를 존나게 훅 빼는것도 아니고

 

이건뭐 그냥 앞으로 이 짓거리를 적어도 두어번은 더해야 저놈이 죽겟구나.. 싶지

 

근데, 연계기는 한번 다 썼기때문에, 쿨은 존나게 돌고 있고.. 이제 난 뭘하지.. 저놈이 달려들면 뭐 싸울만한게 없는데 이제..

 

아..이제 어떻게 쿨 찰때까지 뭐 어떻게 도망다닌담.. 이런 생각이나 하고 앉았고..

 

그러다보니, 지금의 암살이 더럽고 비열한 PvP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게 된거다.

 

결국 모든건 암살의 전체적인 스킬 구성자체가 그렇게 더럽고 비열하게 짜여있는거고,

 

암살은 암살 나름대로 살길을 찾아서 돌파해낸거다.

 

때문에, 탈출기와 관련해서는 솔직히 타클래스가 존나 기분 더럽고 짜증난다고 느끼는건 정말 악의는 없고 미안하다만

 

어쩔수가 없는일이고, 이 더러운 탈출기 마저도 없다면 암살자는 진짜 절름발이 앉은뱅이 실직자 신세라고 밖에 할말이 없다.

 

때문에, 지금의 암살자의 탈출기를 밸런스OP다 라고 말하는건 조금 감정적인 발언이 아닌가 싶다.

 

만약 정말 탈출기가 문제가 된다면, 탈출기를 줄이고, 딜링기의 데미지를 대폭 상승시켜야 밸런스가 맞춰질 것이고

 

그렇게 되면, 암살자들은 더이상 눈치싸움 할 필요없다. 아니 탈출기 쓸일도 없겟지, 그냥 한큐면 상대방은 거의 작살날테니까

 

때문에, 내가 말하고자 하는바는 탈출기가 많다는 장점은 부인하지 않지만, 다른부분에서 분명한 단점이 있다는걸 말하고 싶고.

 

또 반대로 우리는 그부분이 단점인데, 타클래스는 그부분이 장점인 경우도 있기때문에

 

결국 서로서로의 장단점이 맞물릴 뿐, 밸런스가 OP뭐니 하는 주장은 터무니 없는 감정발언에 불과하단 거고

 

내가 정말 밸런스 부분에서 동의하는것은 기공, 권사 부분일 뿐.

 

지금 암살자는 적절하다 생각이 든다.

 

이만 여기서 암까들도 솔직히 암살자 밸런스보다는 띠꺼워서 까는거 인정하고.

 

나도 암살자지만, 일부 무개념 입찰자들의 만행이라든가, 더럽고 치졸하며 비열한 암살자 PvP 스타일이 기분이 더럽고 나쁘다면 미안하지만, 어쩔수 없는 선택일 뿐이다 라고 말하고 싶다.

Lv38 악마황사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