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암살이 이슈네
제목엔 '사기성'이라 해놨지만
본문에선 그냥 '약간 오버파워'로 해석면 되겠음
일단 블소의 떼쟁에서 밸런스 논하는것 자체가 말이 안된다.
블소의 떼쟁 시스템 자체가 개차반이라서 그래
지형지물 No
지형 활용도 No
언제나 엔피씨와 같이 싸움
PvP 공간 협소
이 네가지만 해도 1v1이나 소수의 게릴라적 쟁 그리고 전략전술적 쟁은 무리고
무조건 쪽수로 해결하게 된다.
그런 와중에 영기작 때문에 엔피씨한테 얻어 맞아 피도 빠지고 탈출기가 빠진 1인의 유저는
누구에게나 한방콤 걸리면 골로가게 되 있기 때문에
암살이나 권사나 검사나 뭐나 기타등등 한방콤 있는 클들은
영기작 가지고 논할 상황은 아니다
다만, 암살이 다른 클과 다르게 또는 암살자 스타일에 맞지 않게 "이건 좀 좋아"하는 특성이 2가지 있다면
무한은신 / 섬광탄 정도겠지
1.무한은신
보통 도적계열 암살자 계열은 으례 가지고 있는 은신 스킬
이 은신을 블소 암살자는 너무 자주 쓴다.
상식적으로 암살하러 살금살금 잠입했다가 들키면 그냥 잡혀서 골로가야지
들켜도 너무나 당연히 ㅌㅌ라는게 좀 에러
ㅌㅌㅌ 못해야 한다가 아니라 '너무나 당연히 쉽게 ㅌㅌㅌ'가 문제다.
재은신은 좋은데 은신 했을때 도트데미지가 들어가면 풀려야 하는거 아닐까?
칼빵 후드려 맞고 피 철철 흘리면서 완벽하게 은신해서 탈출하는
타 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강력한 은신
주의. 싸울때 은신 운용이 아니라 도망갈때 은신 말하는거야
2. 섬광탄
다른 게임이나 판타지등 에서
도둑들은 불리하면 사람 얼굴에 흙 뿌리고 도망가거나 줘 패기는 한다.
그런데 블소 암살의 섬광탄은 내 모니터 시야 자체를 날려버리는게 조금 오버파워
캐릭이 통제불가 상태에 빠져도
모니터가 보인다면 상대의 행동을 계속 주시하면서 다음 수를 예측하거나
나의 다음 대응을 모색 가능할텐데
이건 뭐 모니터가 그냥 날라가니
한방에 전략적인 부분을 상실하는게 큰 타격
뭐 대중 요 2가지 정도
암살까기 vs 암살실드 두 관점 다 읽어봐도
위 두 스킬 가지고 왈가왈부 하는게 포커스 같다.
암까도 이해되고
암쉴드도 이해되는데
이 2 스킬이 지금 상황에선 좀 오버파워인건 맞는듯
은신해서 수리검도 막 날리던데
필드 보스 솔로잉 하는 동영상 때문에
이건 조만간 패치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