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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블소 전투가 재미없는 이유

아이콘 Dantes
댓글: 5 개
조회: 1054
2012-07-28 04:53:48
대부분 개인적인 견해임을 먼저 밝혀둠



이게임은 액션이 아니라 RPG에 근간을 두고 있기때문에

전투의 방향성이 거의 없음



기껏해야 덩치큰 돼지몹이나 공기몹 장풍쏠때 방향 차이만 있을뿐..

기본적으로 몬스터헌터같은 회피기동이 전혀 안됨



랜스들고 거대 몬스터의 공격을 살짝살짝 사이드스텝으로 피해가며 잡는 그 긴장감을 느낄수 없다는 얘기..



결국 블소의 전투가 쓸데없이 높은 난이도에 재미조차 없는 이유는시도때도없이 때려대는 모친없는 광역에

컨트롤에의한 회피보다는 방어스킬에 의존하는 전투이기 때문이에요



결국 여타 RPG와같이 스킬의 쿨타임에 의존하는 전투가 될수밖에 없다는 사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픈베타이후로 넘어오면서 대부분의 스킬들 쿨타임을 늘려버린 것도 

재미가 없어진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몬헌이나 마영전같은 액션게임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한손검들고 방패로 띡띡 막으면서 하는게 재밌나요 구르기 회피기로 샥샥 피하면서 잡는게 재밌나요

이미 답은 나와있죠



이따위 시스템에서 주제도 모르고 액션을 표방했으니...당연히 몹데미지는 팡팡 들어오고

유저는 피하지도 못하는데 힐러도 없긔

 픽픽 쓰러져나가고 난이도는 괴랄할 수밖에 없긔




뭔가 대책이 필요함

Lv43 Dan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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