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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테라 출신들이 착각하는건

시뮬라시옹
댓글: 24 개
조회: 1178
2012-07-28 18:55:42

 

테라 종자들이 착각하는건

 

 

테라와 블소를 비교하면 안된다는 거야

 

와우-테라

와우-블소

를 비교해야지

 

어차피 테라, 블소 다 와우 벤치마킹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라서

좀 더 근원적으로 따졌을때 와우와 비교해서 파해법을 찾는게 더 적절하게 보인다.

 

홍길동전을

스페인어판 영어판 내놓고

그 둘을 비교하는건 웃기잖아?

원전이랑 비교 & 대조 해서 오리지널리티를 찾아가야지

 

일단

블소를 만든 스튜디오 이름 자체가 '블러드 러스트'이고

용객이니 주괴상회입찰이니 하는 퀘스트 만 봐도

이 블소 크리에이터들은 와우에 굉장히 심취한 그룹인데

왜? 게임을 이렇게 만들었을까?

 

 

뜬금없이 열폭하는 애들 있을까봐 언질을 두는데

 

테라나 블소나 거기 대부분의 시슴템은 와우에 있는 것을 모방해서 만들어진거야

(물론 와우도 에버퀘스트나 다옥에 영향을 많이 받았지)

 

전장,단체PvP,계급,길드 시스템, 기타 등등

이 수많은 시스템들을 벤치마킹 하면서 결국은 말아먹은 테라나

슬슬 망조가 보이는 블소나...뭘 어떻게 소화시켰길래 이런저런 불만이 폭주하게 만드나?

 

내가 이런 이야기 하면

테라 종자들 중 뭐라 말 해도 열폭하는 애들 있기는 할텐데(반복)

 

객관적으로 비교해 봐라

블소급 그래픽으로 테라 다시 리뉴얼 하면 할래?

블소급 그래픽으로 와우 다시 리뉴얼 하면 할래?

하면 과연 그 찬반의 비율이 어떻게 될지

(아마 여기 밸게 서식 와우종자들은 와우 하다가 블소 나와서 갈아탄 애들은 거의 없고

와우 어차피 접었는데 블소 나오니 해보는 애들이 대부분일 것)

 

 

 

어차피 다른 게임

어차피 지나간 경험

 

이 게임에서 언급해서 뭐 하겠냐 하겠지만은

블소 이전에 수많은 게임이 있어왔고

그들 모두 스승으로써 게임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됐을텐데

 

왜 지나간(또는 이전의) 게임들의 실수를 반복하는냔 말이다.

 

진짜

와우는 하나의 게임을

PVP게임으로 즐기던

레이드 게임으로 즐기던

일퀘 커뮤니티 게임으로 즐기던

 

다 됐는데

 

 

최 신 작

이라는 블소는....이 뭐

Lv14 시뮬라시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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