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테라를 겁나 까더니 블소 나오고 나서는 테라가 훨씬 잘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 말에 공감이 감...개인 마다 생각하는 차이는 있겠지만....테라는 하드/라이트 유저들 분들의 인던/필드형 적절히
잘 어우러진 반면에...블소는...어떻게 보면 하드유저 위주로 가는 듯한 분위기..누가 봐도...하드유저 기반으로...가는듯함..
월정액 23000원 치고는 게임성은 솔직히 별 5개 주라면 별 1개 주고 싶슴...
필드형 인던형 몹들 pc유저들이 상대하기엔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가는 넘들이 많음;;;몹을 잡는건지 내가 pvp를하는건지...
공격판정/회피판정/ 각 분류별 판정 또한 여지것 나온 게임 중에 제일 최악의 판정 시스템;;
마영전이나.테라 해보신 분들이라면 대충 잘 알아 들으실 겁니다...하지만 블소는 그런 판정 시스템은 그냥 신경안쓰는듯...
힐러가 없는 상태에서 각 직업간의 생명과 연관되는 막기와 회피가 어정쩡한 상태에서 이런 방식의 게임음 진짜 처음 ㅋ
끝으로....인던 하향 패치는 반가운 소식이지만..중요한건....다른 기반에서 라이트 유저도 같이 흡수 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됨....또한 블소에 명백하게 탱커로써의 스킬이나 밸런스가 뚜렷하게 나와있지 않은 상황에서
검사나 권사 직업의 캐릭터가 탱커역활이란 부분이 정말 개인으로써는 이해 불가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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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c는 여지것 지들이 단 한번이라도 이런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접해본 게임이 과연 몇이나 되는지...궁금함..
블소 관계자들이 마영전이나/테라를 해보고 나서 블소에 득이 될 만한 부분을 응용해서 장점으로 만들었으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