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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블소에서 탱힐구분하는건 개념문제임.

아이콘 테크에드워드
댓글: 7 개
조회: 978
2011-09-06 04:32:40
우선 여러분이 탱과 힐러를 찾는부류는

판타지라고 명칭 되겠습니다.

블소의 기반은 무협이구요


판타지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계속 말씀하시는 탱과힐러의 개념을 갖춘것은  D&D룰을 기본으로 다진 판타지

그리고 작가의 판타지(환상)세계관을 기반으로 설정하는것

예로들자면 반지의제왕,해리포터 같은것들이 에픽판타지라고 합니다.

또 하나 곁들이자면 쓰레기같은 판타지소설들의 90%를 차지하는

90년대 중후반에 인기를끌었던 강한주인공이 세계를 구한다라는 설정은 히로익판타지라고 합니다.

판타지에도 이렇게 종류가많습니다


무협은?

무협이라함은 서로 무공을 연마해 무림고수가 되는것이 무협의 기본입니다.

열혈강호 온라인같은 경우에는 힐러라는 개념은있었지만 딱히 탱과딜은 나눠지지않지요

왜냐하면 모든 무림인들은 딜러로 규정지을수 있으니까요.


무협만화나 소설을 읽어보신적 있을겁니다.

악당을 물리칠때  역활을 분담해서 싸우던가요? 난 너희들을 지킬테니 너는 공격하고 너는 치료해줘 이러지않지요

모두공격입니다.


블소가 원하는것은 무협스러운것입니다.

이 무협에다 D&D룰을 적용시켜 탱 딜 힐러를 구분짓겠다면 그건 아이온과 다를게없는 게임이 되는겁니다.


합격기란 시스템은 무협이란 설정을 잘 이용할수있게 해준 시스템이라고 봅니다

모두가 딜러인 상황에서 얼마나 파티원과 합을 잘 맞출수있는가 라는것이죠



;;;;자꾸 탱커 힐러 얘기가 나오길래..

시간이나 때울ㅤㄲㅕㅁ 써봤어요.;;


무협게임에서 역활놀이하게 해달라고 조르지마요...
진짜 똥망돼요..

Lv72 테크에드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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