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가 원래 검술, 발도, 어검의 3가지 자세를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상황에 대처가 가능한 캐릭터가 되어야하는데...
평소에 검술로 막다가 발도로 딜때리기... 어검은 pvp때 뇌령때매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 거의 안쓰는게 현실...
그냥 아에 검술일때는 완전 방어형, 발도일때는 완전 딜러형, 어검일때는 완전 기공처럼 현란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야할듯...
3개 다 어중간하니까 발도자세랑 어검자세보다 검술자세만 많이 사용하잖아요;;
안죽을라고.... 그래야 쫄이라도 어글잡아서 다른분들께 피해안주지;;
검술일때는 막기가 좀더 효율적으로(선딜 없애기+내력수급 상향 필요)
발도일때는 회피와 딜이 좀더 효율적으로(나무토막처럼 막은다음 뒤로 도는 스킬같은거, qe는 쿨이 너무 길고 회피가 qe말고는 없음//암살은 qe, 나무토막, 기타 은신스킬해서 총 5개정도는 됨)
어검일때는 좀더 빠르게 움직일수 있도록(백스텝도 가능하게하고 어검6개를 동시에 다양하게 활용가능하도록, 공격할거 3개 나머지 3개는 방어라든가//기공의 튕기기처럼)
이러면 개사기라고 말하겠지만
어디까지나 권사(검술), 암살(발도), 기공(어검)보다 효율이 낮도록
지금 권사는 2초쿨, 반격 or 이문을 쓰면서 탱하지만
검사는 지금의 막기and튕기기 + 회전베기로 어글잡기(단 회전베기의 쿨을 없애야함)
로 개편하고
지금 암살은 심찌은신, 나무토막은신, qe은신, 회피후 잠입은신으로 일반적으로 사냥시 사용하는 회피기술만 4가지(넴드몹 아니면 공격캔슬시키는 그림자침입도 있음)
검사는 발도자세에서 qe밖에 없으므로 회피기를 1개더 추가해야함(공격흘리기 같은거[제자리])
그리고 발도자세일때도 내력수급이 가능해야함... 이게 안되니 계속 검술자세로 돌아갈 수 밖에 없음;;
발도 내력소모를 없애든가 qe로 회피하면 내력2~3 수급한다든가(암살은 회피할때마다 내력4차는데;;)
지금 기공은 후방이동시 15m나 가고 튕기면서 점프이동하면서 평딜이 가능
검사는 어검자세에서 후방이동시 8m 가는거라도 추가되야함 그리고 보호령으로 튕길 수 있긴한데... 쿨이 6초나 됨
그러므로 쿨을 3초 정도로 줄여야함 [그리고 툭하면 어검 사라져서 어검풀리는것도 없애야할듯]
이러면 효율은 다른 직업에 비해서 낮지만 다양하게 대처가능해서 파티에도 좋을 듯
물론 지금 검사 pvp는 나름 좋아요. 권사나 암살에겐 지지만 다른 직업에겐 이기잖아요(컨만 좋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