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나 권사가 포화란 근접 탱킹을 할 경우 포화란의 패턴은 아래와 같습니다.
키스 -> 공중으로 떠서 포격(그로기) -> 돌진 -> (돌진에 적중되면 바베큐) -> 후방이동 -> 전방 기관총 난사 (그로기)
그런데 탱킹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포화란이 키스 후 공중 포격을 하면 캐릭터 등뒤로 훌쩍 넘어갑니다.
탱킹하는 사람이야 그냥 화면 돌리고 대응하시면 되겠지만 딜러들은 훌쩍 넘어간 포화란을 쫓아가야 합니다.
꽤 먼거리를 이동하기에 이 시간동안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게다가 몇 번 반복하면 포화란은 맵의 구석으로 가게됩니다.
딜로스는 딜로스대로 발생하고 포화란은 미친마냥 날뛰어다니니 정말 짜증납니다.
완전한 말뚝밖고 탱킹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일정 범위 내에서만 움직이도록 고정시킬 수는 있습니다.
위에 줄쳐 놓은 부분 보시고 어느정도 감 잡으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원리는 정말 간단합니다.
포화란이 키스 후 공중 포격을 할 때, 캐릭터의 등 뒤로 넘어가므로 공중 포격을 하는 시점에 포화란을 등지면 됩니다.
그러면 포화란이 키스를 날린 자리로 다시 착지를 합니다.
다만 몇가지 유의하셔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 키스 모션이 나올 때, 포화란과 탱커와의 거리
- 후방이동의 타이밍
- 화면을 돌리는 타이밍
키스 모션이 나올 때, 포화란과 탱커의 거리는 대략 4m 이상이여야 합니다.
근접 탱킹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후방이동으로 키스를 피하시다 보면 포화란이 원래 탱커가 있던 자리에 공중 포격을 쏠 때가 있고 후방이동을 한 자리에 공중 포격을 쏠 때가 있습니다.
포화란과 가까운 상태에서 후방이동을 사용하시면 탱커가 원래 있던 자리에 포격을 가합니다.
포화란과 먼 거리에서 후방이동을 사용하시면 탱커가 이동한 자리에 포격을 가합니다.
포화란이 탱커가 이동한 자리에 포격을 가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화면을 돌리는 타이밍은 포화란이 공중에서 포격을 가할 때 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포화란이 키스를 했던 자리로 다시 착지를 하게 됩니다.
제가 글 재주가 없어서 이해하기 힘드실테니 영상 링크 하겠습니다.
--------------------------------------------------------------------------------------------------------
인벤 블소 영상관에 있는 '머리강타' 님의 공략 영상입니다.
<iframe width="640" height="360" src="https://www.youtube.com/embed/FO2f2a4l9G8?feature=player_embedded"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