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레벨부터 가능한 던전
Yeon : 안녕하세요, 이렇게 자리에 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정말 많은 질문들이 있어서 인사말은 생략하고 바로 질문을 드릴 수 밖에 없네요. 부디 이해를 부탁드려요.
Bloodlust : 서신을 준비하신다고 할 때부터 이미 각오하고 있었습니다. 자 아프지 않게만 물어봐 주세요!!
가장 많은 질문 중 하나인데요, 1일 1회 클리어로 확정된 것인지를 문의하셨습니다.
Bloodlust : 무신의 탑, 1일 1회의 제한은 없답니다.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릴렉~스!
43레벨부터 가능한 던전이라고 사전에 언급이 되었는데 43레벨에 충분히 클리어 할 수 있는 것인가요?
Bloodlust : 입장은 43레벨부터 가능합니다. 하지만 43레벨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고요,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자가 나오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블소의 플레이어 분들이 빠른 공략에 능하시다는 것을 저희도 알고 있으니까요…
타임어택이 존재하나요? 존재한다면 층별로 따로 적용이 되는 것인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Bloodlust : 이 질문이 적지 않게 보이더라고요, 현재 타임어택 요소는 적용되어 있지 않으며 추가 업데이트 때 적용 여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제일 쉬운 난이도와 제일 어려운 난이도에서 획득하게 되는 아이템이 얼마나 차이 나는 지 알고 싶어요~
Bloodlust : 이번 업데이트에는 난이도 선택 요소는 없답니다. 이 또한 다음 업데이트 때 적용 여부를 고려 중에 있습니다.
이 탑은 분명 마신에 대항하기 위해 삼원로가 지은 탑인데 정하도가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새로운 스토리의 공개?
Bloodlust : 먼저 블소의 스토리를 기억하시고 연결해서 질문을 해 주시다니… 이런 질문은 사랑합니다! 답변을 드리자면 거거붕의 점프 공격을 피하지 못하고 패했던 정하도는 PC와 마찬가지로 진서연에게 복수하기 위해 무신의 탑에서 수련을 쌓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게 스토리를 이해하시고 플레이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하나의 예리한 질문이네요, 8층으로 계획되어 있다고 하셨는데 7층까지만 나오게 된 이유는 궁금합니다.
Bloodlust : 하하하 예상했던 질문입니다. 층의 추가 및 기타 추가 업데이트가 근 시일 내로 예정되어 있다는 점~ ^^v
무신의 탑 끝에는 혹시 예상대로 무신이 있나요? 서신에 보니 끝에 그와 싸운다고 본 것 같아요...
Bloodlust : 무신의 탑에 무신이 없다면… 이 무신 무신의 탑?! 천진권도 언젠가는 넘어야 하는 대상임에 분명합니다. 다만 이번에는 그를 만나기 전에 먼저 정하도를 제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개인 던전이라는 특성 때문인 것 같습니다. “무신의 탑 클리어 랭킹 시스템”을 적용할 생각은 있으신가요?
Bloodlust : 설마 했는데… 아픈 곳을 물으시는군요. 하지만 시원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넵! 현재 랭킹 시스템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근시일 내로 플레이어들 간의 공략 기록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랍니다.
검사인데 정하도가 사용하는 무공을 쓰고 싶습니다. 정하도가 쓰는 스킬들은 추후 공개될 스킬들인가요?
Bloodlust : 네, 저도 이 질문들을 사전에 확인했기 때문에 답변을 드릴 수가 있습니다. 정하도의 스킬에 대한 가족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기 때문에 검사 클래스가 사용하게 하는 것을 개발팀 내부에서 진지하게 고려 중입니다. 확정된 것이라 답변드릴 수는 없지만 정말 진지하게 고려 중이니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무신의 탑에서 플레이를 하다가 무기 수리를 하러 나갔다 왔을 때 마지막 진행하는 층으로 바로 올 수 있는 건가요?
Bloodlust : 그러게요… 마치 제가 눈 앞에서 공격을 받게 될 예정인 것처럼 약간 두렵네요, 하하~ 기대를 하고 계시는 것 같지만 안타깝게도 중간 지점에서 다시 시작하는 기능은 이번 업데이트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스템이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말씀하신 내용이 최대한 빨리 적용될 수 있도록 현재 진행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무신의 탑에 궁사와 같은 직업군이 있는 것을 보았다고 하십니다. 과연 이것이 내년에 구현될 계획이 있는 직업군인지 궁금하시다고 하네요.
Bloodlust : 오해는 금물! 현재 추가 직업은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최종 보스는 정하도인지가 궁금하다는 질문을 주셨어요.
Bloodlust : 네, 이번 7층까지 공개되는 무신의 탑에서는 정하도가 최종 보스입니다. 위에서도 말씀을 드린 것처럼 언젠가는 천진권도 등장할 것이고 내일 업데이트 이후, 주기적으로 계속 컨텐츠를 추가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블소는 끝없이 업데이트를 해 나갈 것이니 가족 여러분도 계속 지켜봐 주세요.
게임 플레이를 하다 접했던 영상에서는 정하도가 죽은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안죽었나요?
Bloodlust : 앞부분에 왜 정하도가 무신의 탑에 있는 지 이유를 물어보신 것과 겹칠 수 있는데요, 정하도는 사망하지 않았습니다. PC 즉,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진서연에게 복수하기 위해 무신의 탑에서 수련을 쌓고 있는 중으로 이해를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7층에 가려면 반드시 1층을 거쳐 계속 올라가야 하는 지를 물어보셨네요.
Bloodlust :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편의 기능을 고려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다면 “무신의 탑은 몇 층까지 있나요? 노약자나 임산부를 위한 엘리베이터 설치계획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Bloodlust : 모든 걸 알아 가려고 하시는 군요… 에잇, 나도 모르겠다~
노약자나 임산부를 위한 엘리베이터는 준비 중에 있지만, 가족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근시일 내에 원하는 층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 중에 있지만!! 31일날 같이 선 보이지는 못할 거 같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잠시 탈진한 팀장님을 위해 짧게 개그 모드로 올라온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Bloodlust : 아, 이런 것 저는 엄청 좋아합니다.
예쁜 여자들도 NPC로 추가되나요? 라고 물으셨어요
Bloodlust : 뭐… 취향에 따라서는요. 제 취향입니다.
이거 진짜 개발팀이 답변은 해 주나요? 하하!
Bloodlust : 하하~ 네, 지금 해 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
무신의 탑 클리어하면 진서연을 이길 수 있나요?
Bloodlust : 설마요~ 절대 아니오, 우리의 진서연은 그렇게 약하지 않습니다.
이거 말고 영석 전장이랑 비무대회는 언제 나와요?
Bloodlust : 이거...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고객님~
무신의 탑 층이 추가된다고 하셨는데, 언제 층이 추가되는 건가요?
Bloodlust : 현재도 이미 진행 중에 있답니다. 현재 진행형 ~ing!
기습질문! 소환사 상향 업데이트는 도대체 언제 되는 것인가요? 10월이 다 끝나갑니다!
Bloodlust : 31일에 무신의 탑 업데이트와 함께 업데이트 됩니다, 고객님~ 응?...... 악!!
제안입니다. “무신의 탑 1인 던전과 파티 던전 으로 나누고 파티는 난이도 상향을 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Bloodlust : 와우, 좋은 아이디어를 주셨습니다. 진지하게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상?!
마지막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무기와 보패를 획득 할 수 있다면 그 아이템들의 성능이 궁금하다고 하시네요.
Bloodlust : 이 부분은 오늘 오후, 파워북을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의상도 획득할 수 있는 지 궁금하시다고 하네요, 특히 정하도의 삿갓을 갖고 싶으시다고 하셨어요.
Bloodlust : 이 또한 오늘 파워북을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이기에… 흑흑,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마지막 질문! 무신의 탑에서 사용되는 소모성 아이템의 경우, 폭풍의 바다뱀 보급기지와 동일하게 무신의 탑에서만 사용 가능한 건가요?
Bloodlust : 넵, 시원하게 답변을 드릴 수 있겠네요. 클리어에 도움을 주는 무신의 탑 전용의 소모성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Yeon : 오늘 정말 많은 내용의 답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내일을 기다리지 않고도 파워북에 보상 관련해서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니 질문을 남겨주신 가족 여러분께서도 어느 정도 만족을 하실 답변들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도 이렇게 궁금한 점들을 알려주실 거죠?
Bloodlust : 어… 음… 네… 뭐 이왕 준비를 했는데, 하하!!
Yeon : 고맙습니다! 전 그럼 마음 편하게 또 질문을 준비할 수 있겠네요!
Bloodlust : 얼마든지요, 정성껏 준비한 무신의 탑을 마음껏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무신의 탑 업데이트에 대한 궁금한 점과 오해하셨던 부분들을 알려드리기 위해 준비한 Bloodlust와의 Q&A 시간, 만족하셨나요? 오늘 알려드린 내용 외에도 많은 질문이 있었지만 가능한 무신의 탑과 관련한 질문들만을 선정하였고 그에 대한 최대한의 답변을 준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약속을 드렸던 업데이트가 남아 있는 만큼 더 열심히 알차게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믿고 기다려 주세요. 10월의 마지막 날, 무신의 탑에서 블소와 함께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늘 안내해 드린 무신의 탑에 대한 이야기들과 함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링크url : http://bns.plaync.com/letter/article/26300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