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게임 내의 컨텐츠고 음으로든 양으로든 금을 버는 방법은 존재하지..
버스를 돌리든, 제작으로 모으든, 속된 말로 현질을 하든, 아무튼 돈 벌 방법은 무궁무진하지..
까놓고 말해서 난 만금당과 태상문, 도기방으로 제작 꿀도 좀 빨아 봤고 매일 접해서 하진 못하지만 지금까지 번 돈 따지면 약 팔천금 조금 안돼..
매일 접속해서 플레이 중에 돌렸을 경우를 따지면 칠만금 가까운 돈이 나오드라고..
그리고 막말로 핏빛,얼창 매일 가서 작업하고 밀어주기로 몰빵 받았으면 상자,열쇠는 돈 들이지 않고 모을 수도 있고 말이야..
뭐 어찌 됐든 전설템은 돈도 돈이지만 노가다가 주요 포인트야..
단순히 돈지랄로 폄하할 것이 아니라 그들의 노력도 존중해주고 게임사가 자신있게 내민 컨텐츠의 도전자로 박수 보내야 마땅해..
다들 배알이 꼴리는 건 잘 알겠지만 어차피 다들 전설 무기 만들려고 노력도 안해봤으면서 무조건 깔 이유가 있을까?
아참..까일 이유를 가진 사람이 적어도 한명은 있지만 그건 그 사람의 평소 언행과 행실로 인한 것이니 그 사람을 까는 건 나도 인정해..
다들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그러니 상향 좀..
우리 문파만 해도 현재 네명이 받았고 이번엔 내가 밀어 받을 차례야..
제작부분을 노력으로 극복할수 있게 만들어야 되는데
어쩔수없이 현질 들어가잖아. 하루종일 블소에 붙어있는 인생막장 아닌다음에야
인벤에 2~3천금 넘어가는 유저도 드물텐데?
기본적으로 상자는 밀어주기로 얻는다 쳐도 200만짜리 상자 먹고 그냥 낼름할수도 없는거고 상자 얻었다고 해도 현실적으론 거의 얻을수 없는 수치의 금이 필요하다.
이건 돈지랄이 맞지
흑룡장식상자는 퀘스트로 나눠주고
비현실적인 금 소모량을 대폭줄여야지.
대충 하루 3시간씩 해서 2달정도. 금은 1000금 이내로 들면
돈지랄이 아니라 노력으로 생각할수도 있겠네
도적용 단검인 아버지의 송곳니도 마찬가지. 1단계 시작 아이템은 간단한 퀘스트로도 나오고 시간들여서 근성만 투자하면 만들수 있는 장비다. 단, 제작엔 1주 1번 인던을 돌아서 최소 4~5개월정도 걸린다. 하지만 돈은 들지 않지. 이게 정상 아닌가?
이번 블소의 무기에 필요한 건 약간의 시간과 엄청난 돈이 전부이긴 하니까 말이야..
허나 흑룡상자,열쇠에 대한 부분은 친한 고정팟이나 문파팟과 나눠 먹기식으로만 돌려도 많은 부분 해소된다는거지..
이 부분만 빼면 실제적으로 들어가는 금은 대폭 깎이게 돼..이 부분도 생각해봐야 할 부분 아닐까?
근대 무슨 상자값이 몇만금 하고 퀘스트 수행하고 재료사는데만 1만2천금이 들어간다고요..하하
노력도 하지 않았다고요? 저도 지금까지 겜 하면서 나름 알부자라는 소리 좀 들어가면서 겜 했는데 전설무기 만드는데 들어가는 금 보고 딱 할 맘이 떨어지더이다. 노력으로 할 수 있는게 있고 없는게 있지...영석노가다? 인장노가다? 필요하면 다 합니다. 근대 저정도 금은 노력으로 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닌거 같네요.
킴무사말고 다른 사람 까는 사람 없어
단적인 예로 2번째로 만드신 분을 까는 사람 아무도 없지
수고했다고 다들 축하만 해주었지
돈지랄이라고 까이기보단
첫번째로 만든놈이 심각한 병신에 호구짓하고 다니면서
논란만 일으키니 전설탬까지 싹 않좋게 보이는 나비효과가 나온것일뿐
:(
최소한 게임내에서 해결할 수 있게는 만들어야 할거아냐
지금 전설무기가 일반적으로 현질없이 가능하다고 생각함?
밥먹고 잠만자고 하루종일 버스만 돌려서 금벌어서 만들면 가능?
상자가 10만금인데ㅋㅋ 지인들 6명 모아서 얼창가서 상자 몰아주기하면, 그 남은 5명은 뭔데? 너무 쉽게 만들어져도 그렇지만 지금의 전설무기는 넘사벽이잖아--
지들이 내놓은 전설컨텐츠를 완성하려면 현거래해야하는뎈ㅋㅋ
이 무슨 아이러니?
충분히 그런 부분 감안하고 파티를 꾸려야겠지?
킴무사ㄴㄴ해
현질?없는 게임 찾는게 어렵고 그거야 각자 능력에 맡기는 성인 아닌가..그걸 깐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
인성 더러운 놈은 걸레통에 집어 넣고 이야기 하자구..
상자가 현재 시세로 10만금.......
또 하다보면 +a해서 돈이 들어갈텐데......
적어도 3~4만금은 들어갈거 같은데 이게 정상적으로 현질안하고 벌리는 수준이면
아무도 전설템 제작이 돈지랄이라고 안하지 -_-..
좋고 나쁘고의 뜻을 떠나서 지랠이잔아 돈지랠.
남들이 돈지랠이라고 한다고 불끈할 필요도 없고 지랠을 보고 지랠한다고 하는 것을 비난할 필요도 없어.
NC + 넥슨 = 돈지랠 당연한거 아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