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를 위해 반말로 적겠습니다.
대상 무기 : 권사들의 국민무기가 되고싶어 하는 갈마권갑
치확(13.7%),치피(18.8%) 옵션의 비교
1.치명에 의한 내력회복,회천각발동,관통,명중,자수정효과 등의 변수는 고려하지 않는다.
2.계수에 대한 비교가 아니므로 단순 공격력으로 계산.
3.두개의 무기를 사용하였을때 항상 같은 조건으로 특수효과가 발생한다고 가정한다.
(고정값) 공480 , 치피 190 , 치확and치피 효과가 발생한 상황.
(계산식) 치확무기 = [(공격력x(평타확률)]+[공격력x(치명타확률)x치명타피해량]
치피무기 = (공격력x평타확률)+[공격력x치명타확률x(치명타피해량 변화)]
(변화값) 치명타 확률 45% 부터 5%단위로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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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치명 45% 유저
치확
[(480x(0.55-0.137)]+[480x(0.45+0.137)x1.9] = 733.584
치피
(480x0.55)+[480x0.45x(1.9+0.188)] = 715.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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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 치명 50% 유저
치확
[(480x(0.5-0.137)]+[480x(0.5+0.137)x1.9] = 755.184
치피
(480x0.5)+[480x0.5x(1.9+0.188)] = 74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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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치명 55% 유저
치확
[(480x(0.45-0.137)]+[480x(0.55+0.137)x1.9] = 776.784
치피
(480x0.45)+[480x0.55x(1.9+0.188)] = 767.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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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치차이가 얼마 안나 보이지만 저건 단순 공격력을 기반으로 산수놀이 한거뿐,
계수값 고려하고 초당,분당 타격으로 계산하게 되면 차이가 꽤 난다.
회천각,자수정 흡혈공격력,내력회복의 기대값은 당연히 치확쪽에서 시너지가 더 심해지므로
당연하지만 치확의 압승.
현시점 보패,악세를 치명,치피최상으로 맞춘다고 했을때 치확55%가 최고인것으로 알고 있다.
(잘모름.... 서민이라;)
치명 60%유저 부터는 비현실적이니깐 생략하려 했지만 치피가 치확을 넘어서는 순간이 어딘지 알기 위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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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 치명 60% 유저
치확
[(480x(0.4-0.137)]+[480x(0.6+0.137)x1.9] = 798.384
치피
(480x0.4)+[480x0.6x(1.9+0.188)] = 793.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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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 치명 65% 유저
치확
[(480x(0.35-0.137)]+[480x(0.65+0.137)x1.9] = 819.984
치피
(480x0.35)+[480x0.65x(1.9+0.188)] = 819.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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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 . 치명 66% 유저
치확 = 824.304
치피 = 824.6784
치명 65%부터 수치상의 효율이 거의 동일해지고 66%부터 뛰어넘기 시작하지만
아까도 말했듯이 이값은 치확버프에 유리한 회천각등의 변수를 빼고 계산한 것 이므로
치피가 치확을 진정한 의미로 뛰어넘으려면 다른 조건이 모두 동일하다는 전제하에
치명이 70%는 넘어야 할듯하다.
고정값 치피를 200%으로 잡고 계산했을시 66%치명에가서도 치확이 치피보다 좋다.
(추가 실험)
비슷한 방식으로 갈마권갑(치확)과
설원권갑(내회)(치피)를 비교해본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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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확55,치피200%유저가 갈마를 착용했을때와 설원을 착용했을때의 예상 차이값.
갈마 332 치명210 관통90 치확13.7
착용시 유저공격력 481
[481x(0.45-0.137)]+[481x(0.55+0.137)x2]=811.447
설원 351 치명228 관통98 내회 , 12초 치피19.1%
착용시 유저공격력500
내회옵은 감안하지 않는다.
치명+18 관통+8 의 수치가 애매한 관계로 치명0.1% 치피0.2% 추가로 가정한다.
[500x(0.45-0.001)]+[(500x(0.55+0.001)x(2+0.191+0.002)]=828.67
설원 828.67
갈마 811.447
역시 설원은 돈값을 하는구나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