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앤 소울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
오베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인벤에 수 많은 수련트리가 올라왔지만
그래도 모르는 분들이 많아 검색어 상위권에 매일 머물던게 암살자 수련트리라서
매일매일 다른 분들이 수련트리를 올려도 모르시는 분들이 있구나 하는 생각에
저도 수련트리 올려봅니다 ~

현재 저는 팔독모와 포화란을 제외한 모든 던전을 진행 해보았으며,
팔독모는 4대 인던 중에서도 마지막에 가는 추세인지라 .. 팔독모-포화란 가실 때 그림자 베기 심화를 지우고
거미줄, 시한폭탄 심화(점화)를 찍으시면 됩니다.
자 .. 그럼 이제 설명을 해야겠죠?
많은 분들이 아시다싶이 요즘 암살자는 딜량도 우수하지만 생존성도 높아야 파티에서 소외되지 않습니다.
명불허전 기준으로 암살자 플레이어가 타 직업군에 비해 많기도 하고 파티 구하기도 힘든 추세라
고정 파티가 아니라면 실력으로 승부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패치로 인해 잠입심화, 나무토막 심화, 척찌 심화에 붙어 있는 회피 상승의 위력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자면 .. 염화대성, 청풍대성, 홍돈이, 낙원대성 등등의 회전공격을 나무토막으로 막아도 첫타만 약간의 데미지를 입을뿐
나머지는 회피합니다. 후방이동을 잘못쓰셔서 쿨이거나 쓰기 힘드신 분들에겐 최고죠!
사람들이 많이 갈리는 수련트리 스킬은 일격 심화, 연화각/연화난무심화/뇌절도/거미줄/그림자베기심화/독수리검/역주의진 정도겠네요.
1. 연화각과 뇌절도는 기절 합격기로 좋긴 합니다. 허나 기절 같은 경우엔 척찌의 기절만으로 조절만 잘하면 합격기로 사용 가능하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연화난무 심화(방당 독1중첩)에 비해 중요도가 낮다고 생각합니다.
파티에 권사가 있는 경우 제압으로 인한 낙엽밟기, 번개차기 밖에 쓸 수 없는 경우,
부득이하게 멀리 떨어져야 하는 상황에서 독수리검 날릴 거리가 되지 않아 독, 출혈 유지가 힘든경우
독과 출혈이 아슬아슬하게 중첩이 풀리기 때문에 다시 독 걸어야 하는 상황에서 딜량이 매우 낮아질 때가 있습니다.
4대인던 같은 경우에야 괜찮습니다만 .. 아직 공략이 제대로 되지 않은 포화란, 홍돈족 소굴에서 1넴 쫄 잡는 경우, 홍돈이 독 등등..
연화난무 심화 독중첩과 저항에는 사용자에 따라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방이동 안하고 연화난무로 데미지 무시와 독/출혈 유지, 딜까지 되는 ..)
이는 독수리검도 마찬가지입니다.
2. 뇌절도 .. 솔직히 척찌로 기절 합격기 넣는 저로썬 몰이사냥을 제외하곤 쓸 일이 없습니다. 쓰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다른 것에 투자하는게 더 좋습니다.
3. 거미줄! 떠오르는 샛별이죠. 지금까지 거미줄은 PVP에서만 간간히 쓰였습니다만 ..
이번에 포화란에서 태장금 공략 영상을 보니까 거미줄의 역활이 크더군요.
팔독모 가보진 않았지만 거미줄 있으면 좋다고 들었습니다.
4. 역주의진 .. 전 몰이사냥을 안하기 때문에 배웠다 지웠다 반복을 했습니다. 영린족에선 안쓰이길래 안찍었더니
거미닥사에선 필요해서 찍고 가려다가 사람이 너무 안구해져서
초기화 했더니 낙원대성에서 역주의진이 유용하게 쓰이더군요 ㅡㅡ;;
선택사항입니다. 자신이 가는 곳에 역주의진이 필요하면 찍고 ..
제가 안가본 포화란 팔독모를 제외시킨 나머지 던전에선 ... 찍고 있는게 좋겟네요. 저처럼 다시 수련 배우느라 몇골씩 날리지 마시고;
5. 대망의 하이라이트! 그림자베기 심화!
많은 분들이 그림자베기 심화를 무시하세요.
PVP아니면 쓸모가 없다고 ..
그림자베기 1단계만 배워도 역사 장악 때 3번 폭딜이 가능한데 왜 굳이 이속 감소를 찍냐고 ..
현재 많은 분들이 4대 인던과 무기작 귀살 등 .. 숙련 팟으로 정해진 공략에 편하게 갑니다.
허나 제가 처음 4대 인던에 진입 했을 때만해도 4대인던의 헤딩팟은 정말 많았습니다.
공략을 약간씩 알고 있다 하더라도 실수가 빈번했죠.
그럴 때마다 파티원을 살려줬던게 그림자베기 심화 이속감소 효과였습니다.
어글이 튀거나 탱커가 죽거나해서 부득이하게 기공이나 다른 파티원을 쫒아가는 네임드, 네임드 쫄 소환 몹에게
그림자베기 심화만 써준다면 드리블하면서 시간벌기, 딜이 너무 편했습니다.
그림자침입도 있는데 뭐하러 그림자베기 심화를 찍냐구요?
만약에 실수를 해서 갑자기 혼란스러운 상황이 온다면
범위가 짧은 그림자침입을 제대로 맞추기가 힘듭니다.
뭐 쉬운 분들도 있겠지만 .. 공략을 모르는 상태에선 너무 당황해서 침입 썼는데 옆으로 가는 바람에 안맞고 ..
이럴 때가 많았거든요.
그렇기에 적용 범위도 넓은 그림자베기가 좋습니다.
낙원대성만 해도 그림자침입이 실수로 빗나갔다 하더라도 그림자베기 넣고 압정 깔고서 시간 벌어주면 됩니다.
저는 어느 던전에서나 그림자침입, 그림자베기심화, 압정지대 이속감소 3개를 달고다닙니다.
그림자베기 1단계로 폭딜하면 어떻겠냐구요?
암살자는 병신이 아닙니다.
암레기 암레기 기공 권사보다 딜 못하는 병신이 아니라
암살자의 딜도 높아요.
정말 딜 넣을줄 아는 신컨분들 아니면 어그로든 뎀딜이든 잘먹는게 암살잡니다.
은신딜만 잘해주셔도 다른 파티원이 아닌 내가 딜량이 적다는 느낌 단 한번도 안받아봤습니다.
물론 그림자베기 1단계를 써주시면 더 빠른 클리어가 가능하겠지만
그것도 역사가 있을 때만 가능한 일.
포화란 같은 던전이 아닌 보통 4대 인던에선 역사 없이 플레이 하는 파티도 널렸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언제나 딜량보단 생존을 우선시 하기 때문에(죽으면 딜량에서 더 손해입니다.)
그림자베기 심화까지 이속감소 3개를 달고다닙니다.
※ 세력일퀘할때 무림맹이 깔짝깔짝 뒤치기 치고 도망갈 때 잡기도 편해요 ^^
여러분. 암살자는 딜 병신이 아닙니다.
그림자베기 1단계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딜량은 뽑으니까
생존을 우선시하세요.
당신의 실수 한번으로 죽는다면
그것이 더 손해라는걸 잊지 마셔야합니다.
그러므로 회피 필요 없다고 잠입심화 나무토막심화 척추심화 안배우고 지뢰심화 이런거 배우시면 안되요 ^^
이런건 몰이사냥 트리에나 줘버리세요!
어제 잃어버린 영린 보패 10개 넘게깠는데 치명 하나도 안뜨더라? 죄다 회피, 막기더라? 그것도 최하옵션으로?
그래서 기분 나빠서 그냥 포화란 가려고 햇는데 ..
오늘 묵철 봉인해제 부적이 30실버더라?
으헝헝 70실버에 사둔 난 어떻하라구 .. ㅜㅜ
빛나는 육각 금강석 150금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