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랜성 방어유닛을 빼내기 쉬우면 빼서 싸우는게 그래도 편하다.
특히 까다로울 수 있는 유닛
발키리 - 발키리는 인구8의 체력과 공격력 밸런스가 우수하지만 이속이 빠르고, 공속이 느린 비주류 유닛입니다.
특히 공격은 광역(스플래쉬)근접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거리를 허용한다면 다수 아처, 마법사를 순삭시킬수있 습니다. 구석으로 유인하되, 느린 공속을 이용하여 매 발키리가 공격할때마다 바바리안을 던져주고 딜유닛
(아처, 마법사)를 원으로 둘러싸서 제압하는것이 안전합니다.
드래곤 - 드래곤은 클랜성에서 빼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어그로가 끌려서 센터진입을 허용하게 만들기도 합니 다. 공략법은 발키리와 비슷합니다. 몸빵유닛(바바,자이,골렘)을 앞세워 딜유닛으로 제압하면 됩니다.
퀸이 없을경우는 방어드래곤이 까다로울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라바하운드 - 최근 대세가 되고있는 방어유닛인데요. 라바하운드 자체는 거의 딜이 없습니다. 다만 죽으면서 데스데미 지와 함께 다수(약10기)의 라바펍(미니언과 비슷한 유닛)이 사방으로 튀어나오기때문에, 유인하지않고
방어타워를 끼고 싸우게 된다면 엄청난 어그로와 함께 엄청난 몸빵을 가지고있기때문에, 적의 방어타워가
한참 늦게 공격받을 수 있는 훌륭한 시간끌이 유닛입니다.
유인해서 잡는다면 소수아처와 다수의 법사, 아처퀸이 있다면 소수병력을 희생하여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아처한마리와 라바하운드를 서로 싸우게 만든후 4레벨 치유사로 무한 싸움을 시킬 수 있 습니다.
페카 - 퀸 힐러의 카운터 유닛입니다. 하지만 방어시에는 일반적으로 쓰질 않습니다.
벌룬 - 느린이속과 강력한 한방으로 자이, 골렘에게 위협적인 존재입니다. 하지만 공속이 느리고, 움직이는 유닛에게는
헛방을 자주 치는 단점때문에 자이, 골렘이 벽을 치지 않는동안 법사, 아처퀸의 폭딜로 제압이 가능합니다.
아처,마녀,마법사 - 독마법이 있다면 쉽게 처리 가능합니다. 독이 없다면 구석으로 유인후 바바,아처 패싸움을 하셔야 합니다.
*마법사는 공속은 느리지만 강력한 공격력과 광역 피해를 주기 때문에 소수 바바를 던져놓고 대신 맞는동안 아처, 마법 사, 아처퀸으로 제압하시는게 좋습니다.
*마녀는 매우 느린 이속과 해골병사를 소환하면서 오기때문에 끝까지 끌어내는 시간이 오래걸리고, 그동안 다수의 해골 병사를 소환합니다. 마녀의 레벨에 비례해서 최대 소환가능한 해골병사의 수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해골병사가 죽더라 도 3초마다 끊임없이 해골병사를 소환합니다. 마녀 자체의 공격력은 매우 약하지만 그래도 원거리...입니다. 마법사와 마찬가지로 바바를 사용하되 해골병사 수가 많다면 꽤 다수의 바바를 해골병사와 싸움시키고 마녀에게 최대한 근접해 서 딜유닛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2. 월브(해골돌격병)이 열어줘야 할 길을 미리 생각해두자.
저는 이 글에서 월브의 우선타겟대상 벽을 다루진 않지만, 지상유닛의 핵심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닌 중요한 내용입니다.
월브를 쓰면서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은 허무하게 월브를 잃지 않는 것입니다.
월브를 쓰면서 까다로운부분은 박격포, 마법사타워, 대폭, 점핑트랩, 폭탄, 월브의 인공지능이 있는데요. 허무하게 잃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바바나 자이를 먼저 투입해서 대신 맞게 해주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대신 박격포나 마타에 함께 맞아 죽는 경우는 없도록 타이밍을 맞추셔야 합니다. 함정같은 경우는 복불복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함정에 당하는일 은 적습니다. 여유분을 조금 챙겨가시면 조금 더 안전합니다.
상대의 벽 체력과 내가 사용하는 월브의 공격력을 비교하여 적재적소에 쓰셔야 합니다.
처음엔 굉장히 다루기 힘들 수도 있는 부분이라, 이제 막 입문하셨다면 월브 왕창쓰셔서 감잡는걸 추천드립니다.
3. 우선타겟 : 방어타워의 유닛
지상조합을 사용하신다면 자이나 골렘은 무조건 쓸 수 밖에 없습니다. 두 유닛은 애초에 몸빵을 위한 유닛이기 때문입니 다. 그리고 특징으로는 방어타워를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상대방의 방어타워간 거리를 생각하면서 어디로 이 유닛들 이 움직일지 예상을 하셔야 합니다. 월브를 잘못쓴다면 전혀 엉뚱한 길로 갈수도 있기 때문에 많은 경험과 뇌시뮬을 많 이 해보셔야 합니다. 다만 뇌전탑은 등장전에는 두 유닛이 인식하지 못하지만, 등장후에 인식하기때문에 진행 경로를 이탈 하기도 합니다.
4. 길정리
처음 바바킹을 사용했을때, 7홀에서 용러시를 처음 했을때 가장 먼저 느끼는 부분은... 이 두 유닛들은 매우 멍청하다는 것일겁니다. 사실 알고보면 굉장히 똑똑한... 유닛들입니다. 우선타겟이 없기때문에 특별한 경우(적 유닛 조우시)를 제 외한다면 가장 가까운 건물을 공격합니다. 바바킹은 월브로 길을 뚫어 주지 않는다면 벽 뒤에 건물보다 벽 밖에 있는 건 물이 더 가깝다고 판단하여 그쪽으로 공격을 가죠. 길정리는 월브만큼이나 기초적이고 중요한 내용입니다. 유용한 팁들 이 많으니 꼭 숙지해두셔야 합니다.
5. 적 유닛
우선 타겟이 없는 유닛들은 건물보다 유닛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방타에 맞으면서 적 유닛에게 돌진하는 모습을 꽤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주로 이런 현상을 일으키는 유닛으로는 해골함정, 적의 클랜성 유닛, 적의 영웅유닛들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유닛들의 공격방향이 완전 틀어질 수 도 있습니다. 틀어져서 좋을수 도 있지만, 나쁠수 도 있습니다.(무책 임)
6. 조언
어느 클랜을 가던 좋은 분들이 많습니다. 어떻게 공격 가야 할 지 잘 모르겠다면 클랜원분들과 상의를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