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답변 게시판에 올라온 글을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하여 작성해 본 미세팁입니다.
다들 퀸 사거리는 5타일로 알고 계실건데...
그렇다면 정말 딱 5타일이냐?
일단 사진부터 보시지요.
퀸이 골드 저장소를 공격하고 있는데, 그 거리가 정확히 5타일로 보이시나요?
타일로 계산한 정확한 거리는 √(5^2+1^2) = 5.099 로 5타일이 살짝 넘습니다.
직선이냐 대각선이냐의 차이인거죠.
이해를 돕기 위해 모식도를 그려봤습니다.

①번 위치는 정확히 5타일... 퀸이 움직이지 않고 사격할 수 잇는 거리입니다만,
②번 위치는 5.099 타일... 같은자리에서 사격할 수 없어야 되겠죠..
하지만 실제로는 사격을 합니다.
혹시, 이 0.1 타일도 안되는 차이를 단순오차로 간주하고 무시해도 된다고 생각하신다면....
다른 모식도를 보시지요.

빨간색으로 표기한 새로운 장벽에 의해서 퀸의 위쪽/오른쪽 움직임을 제한해 보았습니다.
기존에 퀸사거리가 5 타일이라 알고 계시는 분은 ②번 위치 타격을 못할거로 판단하고,
상황에 맞지 않는 설계를 하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실제로는 공격 가능한 위치인데 말이죠..
②번 건물이 골드저장소가 아닌, 타운홀이나 핵심방타가 될 수도 있으니 간과해서는 안될것 같습니다.
단순히 타일갯수로 퀸의 사거리를 정의한다면 5타일이 아니라 5.1타일이 되어야 맞는거겠죠.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건물/장벽이 '배치상 차지하는 타일범위'와 유닛과의 간섭을 일으키는 '실제크기'가 다르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쉬운예로, 바바나 고블린 같은 밀리 유닛이 건물 타일범위 안으로 올라와서 공격을 하는 상황을 생각해 보시지요.
한마디로 유닛과 건물/장벽은 약간의 중첩을 허용하고 있다 보시면 될듯 합니다.
물론, 이유에 대해서는 제 사견을 말씀드린거니, 판단은 보시는 분이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