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의 연구노트 (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캐쉬강화 이후 갑판전 팁(타직업군의 군렙용)

아이콘 환혼
댓글: 15 개
조회: 5854
추천: 2
2010-09-29 10:43:24

단! 캐쉬사용했다고 무조건 돌 던지실분들 손가락 아프게 타자치지마시고 뒤로가기 부탁드립니다!!

 

또한 전문 군인여러분께서는 아무 쓸모없는 팁이 되실 수 있기에 뒤로가기 누르셔도 전혀 손해가 없으십니다!!!!

 

 

 

네 바로아래 캐쉬강화에 대해 간략적인 팁을 적은 사람입니다.

 

돌맞을 각오하고 2차팁 준비했습니다.

 

제가 캐쉬강화한 본래목적이 갑판전으로 군렙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팁을 보다보니 지금 제가 작성할 팁과 비슷한 내용의 글이 두개쯤 있었습니다만..

 

군렙이라곤 포술 탄도학 수평사격 배워놓고 주구장창 뤼베크 단치히 사이오고가며 20까지만 찍어본 저에겐..

 

알아먹기 어려운 내용들뿐이었습니다.

 

그.래.서 테크닉이 뭔지 갑판전이 뭔지 아무것도 모르시는 모험가&상인 분들을 위한 갑판전 팁을 작성해보겠습니다.(서두길다;)

 

본론들어가기 전에 이팁은 [캐쉬를 사용하여 캐쉬강화]를 하신분들에 한합니다 (캐쉬 좀 투자해도 군렙하고싶으신 모험&상인분들)

 

 

시작하기전에 육상전시에 체력이 400이하이신분은 권하지 않습니다. 순식간에 녹아내릴수가 있어서요^^;

 

 

1. 준비과정

1) 우선 캐쉬강화에 대한 저의 팁을 읽어보시고 할만하다 싶으시면 본인의 마음에 드는 품목을 골라서 강화하십시오.

저의경우...

 

부위     아이템명    현수치(강화수치)

머리 : 스피키오투구 85(50)

갑옷 : 제너럴 퀴래스 130(50)

신발 : 털부츠 55(48?)

장갑 : 아이언 글러브 57(45)

 

무기 : 조선수군 활125(55)

 

정도로 맞추었고 방어 327정도에 공격 132정도 나옵니다.

 

또한 무기가 꼭 수군활일 필요는 없습니다. 마상통이라던지 남만통이던지 아무거나 좋습니다 엑칼도 좋고..

 

하지만 효과를 크게보시려면 최소한 60이상의 공격력을 갖춘 장비를 권합니다. 방어구 역시 기본 방어가 높은 템으로 강화하심이 돈도 절약하고 효과도 극대화 되리라 생각합니다^^

 

단, 이팁에서는 제가 던지기 기술은 어찌 배우는지 잘 모르기에 아이어23 님께서 올려주신 테크닉 습득방법 공략을 링크걸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4%F8%C1%F6%B1%E2&sterm=&iskin=&l=10725

 

2. 무기를 정하였다면 해당무기의 스킬을 배우자!

 

총이나 활이라면 지금당장 총사로 전직하셔서 저격술을 배우시거나 그게 어렵다면 군인 기본직업중 총격을 우대로 해주는 직업으로 전직해버립니다. 그후 저의 경우 3랭까지 랭작하기 위해 알제 앞마당에서 겔리오트나 바바갤 등등의 겔리류를 총격만으로 썰며 단 15분만에 3랭을 찍었습니다.

 

또한 응용검술 역시 숙련검사로 전직가능하시면 전직하시거나 어렵다면 검술을 5랭까지 키웁니다.(이게 좀..답답하실수도..)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총격이나 검술이나 부스터로 3랭 5랭 만드시는건 스킬배우실때 소용 없습니다.

스킬배우는 기준은 순수랭으로만 따지기떄문에 부스터 구매하셔서 손해보시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자 그 후엔 저격술이라면 카리브에 포르토벨로 항구의 발보아를 찾아가셔서 저격술을 배우시고!

 

응용검술이라면 중남미 동해안의 바이아를 가셔서 카브랄에게 배우시면 되겠습니다!

 

 

3. 육상전 소비품을 준비하자.

 

별거 없습니다.

 

살로니카 : 디오니시오스의 술(현혹) 이게 던져서 걸어놓은 엔피시가 스킬이나 아이템 못쓰게 하는 효과더군요! 참고!

살로니카 : 비밀 치료약 (회복) 괜찮게 찹니다. 쿨도 짧구요 초반에 피 100정도 빠지면 그냥 쓰시고 쿨 빨리 채우는게 좋습니다

살로니카 : 치료약 꾸러미(복수회복) 200정도 찹니다. 전 이걸 가장 자주 쓰게 되는거 같습니다. 충분히 사두세요

캘리컷 : 비약 꾸러미 (복수회복) 많이 찹니다. 대신 쿨도 깁니다. 다죽어갈때 쓰면 굿! 꼭 사두세요!

 

이정도면 됩니다 소비품이래봐야 네개밖에 등록안되고 그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로선 이걸로 군렙 28에

캘리컷 앞마당 거진 다 쓸어버립니다.

 

4. 테크닉 한두개는 있어야 사냥하지 않겠는가!?

 

네 맞습니다. 여기서부터 제가 성격이 나오기 시작했었습니다. 대체 테크닉이 뭐길래 배우라는건지 어찌 배우는건지.

하지만 이부분에서 대부분의 팁들이 자세한 설명이 없더군요. 아마 테크닉 습득방법은 기본아니냐? 해서 생략한듯 합니다.

하지만 전 오랜만에 복귀해서 모르거든요. 풉.. 아 잡설 길다 죄송합니다. 그래서 일자무식으로 다적어드리겠습니다.

 

테크닉은 파워 퀵 페인트 세가지가 있습니다. 이 세개가 각각 스킬들이 존재합니다. (스킬창 안잡아먹으니 긴장마세요.^^)

 

가장 처음배우는 스킬들은 배우는 제한이 없습니다. 그럼 저격이나 응검은 왜배웠냐? 라고 물으시면 그냥 추후 강한몹 잡을때 조금씩이나마 데미지에 보탬되기 위해 배우셨다고 좋게 평가를...(두번째 테크닉 스킬들부터는 습득하려면 필요합니다! 퍼억~ㅠ.ㅠ)

 

자 그럼 던지기는 저 위에 링크를 친절히 걸어드렸고,

 

http://dhoguide.com/wiki/테크닉/   대항미르입니다^^

해당 무기 누르시면 됩니다^^

 

각각 배우는 위치입니다.

 

자 여기서 배우는법을 적겠습니다. 저는 활을 택했음으로 활 기준 설명 갑니다.

 

산토도밍고 외각을 가면 버커니어가 있다합니다. 모험조차 전무한 저는 그저 외곽이나 상륙지 보면 울상이었는데

긴장하는 마음으로 뛰어갔습니다. 가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니 버커니어 lv24가 보이더군요.

 

긴장하는 마음으로 쳤는데 아니 왠걸? 한대 맞는데 3밖에 안달더군요.. 므흣..

 

그런데 신나게 잡던 도중 정말 스킬 @#$@#(?)하게 습득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이리저리 찾다가..

 

사실인지 모르겠으나 5분정도 매맞다 잡으면 된대서 서너번 그리하니 스킬이 배워졌습니다.

 

이부분은 고수분들께서 답변으로 좀 알려주십사 굽신굽신(__)

 

그리고 나와서 카리브의 버커니어를 잡으러 갔습니다.

 

아! 여담이지만 표시용 리본 안들고 갔다가 미아되서 20분정도 헤맸습니다^^.... 꼭 챙겨가세요^^

 

 

 

5. 드디어 사냥의 시작! 기본적인 갑판전을 알아보자! 스샷 나갑니다!! 뿅뿅! (잘안보이면 클릭하세요)

 

 

 

 

첫번째! 주차의 방법!!

자 샷을 보시게되면 일열로 줄서있을때 D를 클릭해서 강습 준비를 하고 A에게 다가가는중입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보이시죠 저쯤 가서 강습 눌러버리시면 곧장 A와 갑판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2번그림 봐주시구요~

자 예정대로 갑판전을 하기위한 백병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른쪽 아래 선원수와 칼방패그림 사이에 빨간색 보이시죠 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단, 일정확률로 저항도 하기때문에 각 대도시에서 파는 포승용 뭐시기(?) 10만듀캇짜리 구매하셔서 하시면

반드시 갑판전이 단박에 걸립니다^^         다음!!

 

 

 

3번입니다!

네.. 저도 압니다.. 제가 그림도 못그리고 센스라곤 제로라는걸.. 그냥 보십시오..ㅠㅠ;;

 

대충 저렇습니다. 그리고 1,2,3이 다 있는데 스킬이 하나뿐인것은 서로 치고박으며 시간을 보내면 하나씩 생기기때문입니다.

바로 시작하자마자 찍은거라 이렇답니다. 2~3개 모아서 콤보를 날리시면 강한데미지가 나가니까 참고하시고..

약한몹들은 그냥 테크닉 한방때리고 평타질 한두번하면 누워버리니 상황봐가며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4번입니다!

자 이건 테크닉 두개를 모으고 선장이 반피쯤 남았을때 술을 던져서 약을 못먹게 한 후..

테크닉 2콤보로 마무리 짓는 화면입니다. 술의 활용은 다양하니 꼭 자주자주 써주세요^^  다음!!

 

 

5번입니다!

자 별로 위급해보이진 않지만 만약 위급할시에는 이렇게 멀리 도망치면 몹들이 멍청해서 텀을 길게 줍니다.

술을 맞아서 현혹공격떄문에 피를 못채우실땐 그냥 빙글빙글 도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제되면 약드시면 되구요^^

단, 처음 시작하시면 원거리 캐릭들부터 공략하시는게 좋습니다. 원거리캐릭이 남아있으면 도망가도 많이 아프거든요. 다음!!

 

 

6번입니다!!

자 갑판전의 장점인 경험치입니다. 육상전도 했으니 229라는 육상경험치와!!!
방금전 그몹들을 포전으로 모두다 잡았을때 받을 수 있는 716경험치! 어떠십니까^^

정말 속성군렙이라는게 실감이 나려하지 않으신가요? 한번 잡는데 2분정도 소요되니

저같은 발컨에겐 포전보다 시간도 단축되고 경험치도 더주니 정말 좋다좋다 할만한 시스템입니다^^

 

단점이라면 명성이 극악으로 안오르며, 작위는 포기하셔야 한다는점^^

하지만 이미 제 상렙에 군작위따위 사치인거죠 음하하하!

 

 

 

 

6. 마치며..

 

이래저래 장황하게 설명이 나왔네요..

 

정말 해보고 효과가 좋아서 모두에게 공유하고자 써보았습니다.

 

스펙을 낮추시면 그만큼 렙에 맞는몹에게 가서 즐기시면 되리라 봅니다.

 

어떠셨나 모르겠습니다 길기만하고 내용없는건 아닌지..

 

그저 저도 잘 모르지만 저와 비슷한 상황이실분들을 위해 작성해보았습니다.

 

단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신다면 기쁘게 승리의 미소를 ^-^乃

 

 

이상 에오스서버 디앨 이었습니다.

와우저

Lv73 환혼

05년도 가입한 살아있는 화석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