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의 연구노트 (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빈 시간에 쓰는 기록상인의 허접한 글

기록상인
댓글: 9 개
조회: 1445
2009-02-14 23:18:50

아 시간이 남아서 할게없고 엄마는 공부하라는데 하기 싫어서 씁니다^^

a.백병전

백병전을 결정짓는건 선박, 그리고 선원의 수이다. 예를 들어 전투용 바사의 백병 공격력이 14이다.(선원 수 7명 이걸로 봐선 한명당 공격력이 2? 중견선원 기준) 그리고 초반에 총격이 선원 수 줄여주는걸로 알았는데 알고보니 그냥 공격력 방어력 낮추는거였음-_-그리고 돌격은 선원수가 적을 때 쓰지말자. 초반에 용병전직해서 선원7명으로 돌격했다. 한번이기고 선원비(3명이 사망)가 더나왔다. 또한 속성 잘알고 쓰자 돌격썼는데 방어써서 나만 선원달았다.

b.포격

포격은 선장실이 있는데(즉 가운데)나 키가 있는곳에 쏘면 크리티컬 나온다. 그리고 아주 기초적인 것. 탄약 체크해라. 장거리 항해한다고 물자만 퍽퍽실고 자재, 탄약 체크 안했더니 포격할랬는데 계속 노란색이 안나온다. 그런데 위를보고 탄약이 없는것을 보니 OTL ㅎㄷㄷ 도주 쓰고 튈라고 했는데 내가 싸움걸어서 쓰지도 못하고 백병을 붙자니 선원수도 부족하다. 그래도 이판사판으로 붙었다. 결과는? 나포당했다. 구명도구도 없다. 나의 사랑스런 선원이 다죽었다. 결국엔 난파했다. 돈이 쫘라락 날라갔다. ㅋㅋㅋㅋ 난 실성해서 대항을 꺼버렸다.

c.보험

이건 꼭 들어야 한다. 아까 위의 나의 이야기에서 보험  등급 확인하니 1등급이다. ㅎㄷㄷ 적어도 10등급정도는 들어됬어야 됐다. 그덕분에 복구하는데 걸린 시간은 쩔게 걸렸다는. 다른 예는 내 용병으로 무리해서 전랩5에 돈도 없는데 13등급 들었는데 운이였는지 나포했는데 돈이 엄청들어왔다. 그덕에 상당히 부유해진 나의 용병이다.

d.글 마치며

이것은 나의 시시한 경험담이니 태클은 환영입니다.^^ 

Lv1 기록상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