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제우스] 포르투갈 입문자 가이드 2부

아이콘 청산가리2
댓글: 8 개
조회: 3252
추천: 11
2006-12-19 01:35:21

1. 도시 최고의 미식가



포르투갈 입문자 가이드를 읽으셨다면 식품상으로 전직하신 상태일겁니다. 포르투갈의 영지중엔 식료품의 천국 포르투가 있습니다. 그럼 포르투로 이동하기 전에 상인조합에서 퀘스트를 받아야합니다.







퀘스트중에 도시 최고의 미식가 퀘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있다면 당장 받으시고 없다면 포르투로 보내는 퀘스트 아무거나 받으셔서 수행하시고 리스본에 올때마다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퀘스트를 보시면 도시 최고의 미식가를 찾아가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게 누굴까요??







퀘스트를 하다보면 도시는 확실한데 누구한테 물어봐야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마다 주점에서 술과 음식을 먹으면 그게 누군지 정보를 알려줍니다. 퀘스트 내용은 달걀을 하나 사서 리스본의 발디 은행장에 전해주는 겁니다. 달걀은 파루에서 팝니다.



퀘스트를 수행하면 "누가해도 간단한 레시피"라는 조리 입문 레시피를 줍니다. 이제 이 레시피를 가지고 포르투로 갑시다. 포르투로 갈때 포르투에서 해결할 수 있는 퀘스트 꼭 잊지말고 챙기세요. 적지만 상인 명성을 줍니다.







2. 식료품의 천국 포르투







포르투에서는 밀을 대량으로 팝니다. 이것을 레시피의 제분법을 이용해서 밀가루로 만듭니다. (아이템 사용->누가해도 간단한 레시피->제분법) 행동력이 떨어지면 주점에서 채워가면서 파는 밀 전체를 밀가루로 만들어서 교역소에 되팝니다. (20개정도 사서 만드세요 수량이 늘어나서 적재가 넘칩니다.)

Tip: 배가불러서 음식을 못 먹게되면 마을에서 나가서 바다를 한번 보고오면 다시 음식섭취가 가능합니다.






포르투나 리스본 교역소에서는 '~~좀 사주세요.'라고 부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본인이 한번에 살수 있는 량을 다사고 물건을 더 원하시는 분들이죠. 그분들에게 필요한 물건을 사드리면서 약간의 이윤을 붙여서 파시면 돈을 벌수있습니다. 팔때는 상단바에 개인상점을 이용해서 팔면 됩니다. 자주 쓰게되므로 단축키에 등록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파는 밀이 다 떨어지면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옆 사람한테 밀을 사달라고 부탁하는 방법, 가장 가까운 마을에 들렀다가 다시 돌아오는 방법, 1번 발주서를 사용하는 방법. 민폐도 싫고 발주서도 없다면 리스본으로 돌아가는 수 밖에 없습니다.



Tip: 1번 발주서는 약 1만원 초반엔 부담되는 금액입니다만 조리가 3랭이 되고 포르투 도구점 가축의서-돼지의 장을 이용해서 돼지고기 가공을 시작하면 발주서 러쉬 들어가도 발주서값은 뽑습니다.)







어떤 마을에 들러서 빈손으로 돌아가는것은 상인의 도리가 아닙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당시 포르투의 물품들의 구입가와 그것을 리스본에 가져갔을 때의 판매가입니다. 시세에 따라서 이득을 보는 품목도 손해를 보는 품목도 있습니다. 한정된 적재에 어떤 물건을 싣느냐에 따라서 같은 시간에 벌수 있는돈은 많은 차이가 나고 레벨이 올라가거 배 적재가 커질수록 그 차이는 더욱 커집니다. 시세를 꿰차고 있는 상인이야 말로 진정한 거상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시세를 바탕으로 이윤이 큰 주석과 치즈를 리스본에 싣고와서 1만원이 넘는 수익을 올렸습니다.

Tip: 차익이 1만, 10만으로 올라갈수록 경험치는 두배로 늘어납니다. 5천씩 두번 이득을 남기는것보다 1만을 한번 이득남기는게 경험치가 두배로 들어온다는 뜻입니다.

리스본과 포르투를 왕복하시면서 근거리 교역으로 돈도 벌고 퀘스트도 하시고 밀도 제분하시면서 조리와 식료품 거래랭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식료품 거래랭은 자신의 랭크x20개씩 살때 최적으로 오릅니다.







리스본 포르투 왕복이 너무 단조롭고 지루하다면 초반에 할만한 다른것도 알아볼까요? 리스본의 도구점에서 어부만의 생선보존법을 구입하고 운징가운벵바에게 낚시를 배워봅시다. 운징가운벵바가 대답도 안해준다고요? 도우미에게 받은 향수를 사용해보세요. 언제 그랬냐는듯이 친절하게 맞아줍니다.







소중한 레시피를 해적한테 털리거나 난파로 잃어버릴까봐 걱정되신다면 바인더에 넣어놓으세요. 인벤토리도 넉넉해지고 잃어버릴 염려도 없습니다.







항해하면서 낚시도하고 어부만의 생선보존법을 이용해서 정어리/고등어를 어육으로 변환하면 추가 수익도 얻을수 있습니다. 리스본 항구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도 잊지 말고 해주세요. 리스본 포르투를 2-3번 하고 나면 이벤트가 척척 진행되서 서지중해 입항허가권까지 받으실수 있습니다.







살림살이좀 나아지셨으면 리스본 조선소 돛 제작자에게 보조돛도 사서 달아보세요. 상인에게 시간 = 돈 돛을 달아서 배 속도를 빠르게 하는것도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돛 사기전에 상랩이 5가 되면 배를 갈아타야하는데 가격이 16만원입니다. 모아놓은 돈이 없다면 돛 사는데 낭비하지는 마세요. 배가 더 중요하니까요.







포르투에서 제분하다 보면 어느덧 상랩이 5랩~ 드디어 배를 바꿔 탈때입니다. 노를 젓는배 상업용 갤리를 거금 16만원에 구입합니다. (스샷에 돈이 왜이리 많나구요? 배값을 마련하기 위해 복권긁어서 나온 3번발주서 1장을 팔고있으니 초보라고 인식한 한분이 50만원에 사주셨습니다. 대항온 플레이어들은 구걸은 싫어하지만 스스로 노력하시는 분들에게 인심이 이렇게 후하답니다.)



Tip: 배는 항구나 조선소 주인을 통해서 갈아타실 수 있습니다. 조선스킬이 있다면 배를 만들때 적재량을 더 크게 만들수도 있고, 조선 5랭이상이면 선실/포실 조정을 통해서 적재량을 늘일수 있지만 초반엔 그냥 상점에서 사서 쓰는게 속편합니다.



3. 마데이라



배적재가 갑자기 4배로 불어나서 적응이 안됩니다. ㅎㅎ 이제 무역다운 무역을 해볼까요? 배에 실을수 있는 물건은 다 사서 가득싣고 마데이라로 출항합니다. 마데이라는 리스본 서남쪽의 섬.. 망망대해로 뱃머리를 돌리려니 두려움도 납니다. 선원을 충분히 채우시고 물자를 7일분량 (운용이 있다면 4일 분량)정도 싣고 출항합니다.



Tip: 물건을 살때 Ctrl을 누르고 클릭하면 그 단위의 배수로 최대치가 사집니다. 10개 단위로 40개 사는것과 1개 단위로 40개 사는것은 가격이 다르다는 것을 주의하세요.







뱃머리를 남서쪽으로 틀고 도우미가 준 사분의를 사용해 봅시다. 더 넓은 지도 끝에 섬이 하나 보입니다. 그곳이 바로 마데이라섬. 5-6일 항해하면 마데이라에 도착합니다.



리스본에서 사온 물건을 팔고 마데이라 교역소에서 설탕을 중심으로 싣고 다시 리스본으로 돌아갑니다. 적재가 200으로 늘어서 그런지 교역이익이 2-3만 날겁니다. 여기서 놀라긴 아직 이르죠.







마데이라에서 싣고 온 품목의 판매가는 더 대단합니다. 설탕은 시세에 따라 개당 500원 이상의 이득을 주고 목상도 마찬가지입니다. 공예 기술이 있으면 마데이라에서 사탕수수를 설탕으로 바꿀수 잇으니 돈버는것은 시간문제, 곳 있으면 리스본이라도 살 수 있을것 같습니다.



4. 더 큰 바다로



이제 더 큰 바다로 나아가기 위한 기틀은 잡혔습니다. 언제나 그랬지만 이제부터는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조리를 더 키워서 피자/마늘닭 같은 피로 회복음식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팔수도 있고, 약품상으로 전직해서 조미료거래 & 공예 시너지로 마데이라 설탕무역을 더 심도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모험가나 군인으로 전직하고 싶으시면 다른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광장의 의뢰중계인 앞에서 "모험가 전퀘 구해요~", "군인 전퀘 구해요~"를 외치시면 친절한 분들이 오셔서 공유해주실겁니다. (퀘스트 공유란 함대를 맺고 있는 사람들이 함장의 퀘스트를 다 같이 받을수 있는 것을 이용해서 다른분에게 퀘스트를 전해주는것을 말합니다.)



3부에서는 진행하면서 잊으면 안돼는 체크 포인트를 몇 가지 짚어보고 군인이나 모험가의 경우를 맛보기로 살펴보겠습니다.



Lv70 청산가리2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