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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항해시대의 문제점..

마법부여
댓글: 18 개
조회: 1923
2007-09-13 16:20:06
1. 파티플이 없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쏠플 + 채팅게임일뿐.. 투클이상을 파티라고 생각하며 돌아 버리니.. 파티라는 개념이 없다. 클수 늘린다는 개념만 있을뿐.. 이벤트 진행하는데 누가 도와줘서 한다는 개념은 있어도 같이할사람 찾는다는 개념은 없는게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문제점이다.

2. 항해를 통한 무역이 아니라 노가다를 통한 재화습득으로 인해 건전한 경제가 구성되지 않는다.
다음계정, 넷마블계정등을 통한 합법적인 2클~10클까지 다중클을 많이 돌리는 사람일수록 10클중 한캐릭에 돈몰아줘서 부자가 된다.그돈을 투자신청서나 발주서라는 무한아이템을 사용하여 건전한 경쟁이나 흥미를 애초에 생길수 없게 만들어놨다. 이래서는 소수투자가나 정상적으로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투자나 상업행위에 큰 의미자체가 없다.

3. 발주서 투자신청서 문제
발주서나 투자신청서를 다른 유저 또는 자신의 원컴 3클 ~10클을 사용해 무한으로 찍어내서 한번에 투자신청서 수백장씩 써가며 투자하는게 대항해시대 온라인이다. 투신같은걸 무한으로 찍어내는 시스템도 문제이지만 무한으로 쓰는 시스템도 문제라고 보인다. 그리고 발주서의 수량을 좀더 줄여야지 무역한번 하려면 발주서 수백장은 기본으로 날라가는 발주서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시스템도 문제라고 보인다.

4. 생산물품의 엄청난 부가가치문제..
생산물품이 부가가치가 어느정도 있는것은 바람직하나 현재의 대항생산물의 부가가치는 상상을 초월한다. 항해하면서 무역하는게 바보같아 보일정도로...발주서+특정제조스킬은 어느정도 조절이 필요 하지 않을까 싶다.

5. 결론
대항해시대는 너무너무 오토와 다중클이 잘 발달되어 있기때문에 자신이 오토나 다중클을 돌릴자신이 없다면 돈에 무관하게 게임을 즐기거나 현질을 해야하거나의 결론에 다다를 수 밖에 없다. 그리고 현재상황이라면 차라리 파티시스템을 아예 없애는게 나을것이다.

Lv70 마법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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