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인벤 일본 서버 통합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대항해시대 일섭 플레이 정보 페이지를 하나 소개합니다

농업용카락
댓글: 6 개
조회: 2003
추천: 38
2021-02-01 19:54:58



안녕하세요~ 일섭에서 플레이 중인 농업용카락이라고 합니다.

오늘 제가 일섭의 대항해시대 플레이와 관련된 정보페이지를 하나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평소 일섭에 관심이 많은 분, 혹은 이미 일섭에서 플레이 중이지만 정보부족을 겪는 유저님들을 중심으로 일독을 권해드립니다.

이름은 DOL_WORLD라는 곳이구요. 대항해시대 일본 A서버의 世界征服硏究所(세계정복연구소) 길드에서 만들었습니다.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원페이지 협업툴인 노션(notion)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다양한 소식과 DB를 담고 있습니다. 대문의 역할을 하는 메인페이지와 각종 하위 페이지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하위 페이지들은 각종 DB, 정보가 수록돼 있습니다.







그럼,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대해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1. 주요 정보가 요약된 메인페이지
- 메인페이지에서는 각종 이벤트 계획, 주요 정보의 즐겨찾기, 전체 DB의 체계 등이 모두 망라돼 있습니다.
특히 유저들이 즐겨 찾는 길사 물품검색, 동맹항, 발주서판매도시, 철도일정 등도 다 정리된 상태입니다.
메인페이지를 잘 활용하시면 대부분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2. 통합검색 기능
- 메인 페이지에서 우측상단에 'search'를 누르시고 검색기능을 사용하면 하위 페이지에 속하는 모든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교역품, 장비품, 선박재료, 선박명, 도시명 등등 다양한 정보가 결과로 나옵니다.



3. 개별 용어의 모든 일본어 명칭 제공
- DOL_WORLD에서의 검색결과를 통해 기본적인 아이템 정보 뿐 아니라 실제로 서버에서 사용되는 일본어 명칭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어지간한 내용들은 다 일본어 명칭을 담을 수 있도록 정리하였으며, 부족한 부분은 현재도 채워가고 있습니다.
- 이를 통해 확인한 일본어 명칭을 곧바로 길사 물품검색이나 유저간 거래 등에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4. 신규 유저를 위한 일섭 정보 총정리 페이지 제공
- DOL_WORLD에는 '꼭 알아야 할 일섭정보'라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 찾아가셔도 되고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 이곳에는 초보들이 궁금해 할 만한 모든 내용, 일섭 특유의 문화, 서버의 특징 등이 다 담겨 있습니다. 신규 유저님들의 적응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직은 여러모로 부족한 점이 많지만 계속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 노션이라는 플랫폼의 고유기능을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직접 만든 웹페이지보다는 기능의 섬세함 등이 좀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션은 사용자의 의사를 반영한 커스터마이징이 매우 용이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필요한 게시판이나 DB를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이점을 살려 유기적으로 상황변화에 대응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누구든지 오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벤러

Lv36 농업용카락

건조 조건 : 강화 농업형 대형선체 (조선 20랭)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