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어도 무시: Ignores Target Defense (Armor Class) - 유니크 몬스터부터 액트 보스까지 그리고 타 캐릭터와 용병에겐 적용 안됨 - 아리앗서밋 발췌
*첨언: "팔라가 검을 안들고 마법을 쓴다고? 풉~" 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확장팩 전에도 선구자 햄딘들은 햄딘의 가능성을 설파하고 있었으니까요.
3. 극힘 바바의 안정적 셋팅
- 생명력 2,000을 목표로 나머지 스탯을 모두 힘에 투자합니다.
(인벤의 피참과 활력/생명력 붙은 아이템을 활용하여 활력을 최소로 찍는게 포인트)
- 쌍고뇌 기준 명중율 6,000, 양손 죽숨 기준 명중율 12,000을 목표로 민첩을 찍은 후 모두 힘에 투자합니다.
(인벤의 어레참과 어레/민첩 붙은 아이템을 활용하여 민첩을 최소로 찍는게 포인트)
(악마의 사지 인챈봉의 23레벨 마법부여를 통해 부족한 명중율을 올려줍니다)
- 지옥 난이도 기준 모든 저항을 75%에 맞춰줍니다.
(인벤의 저항참과 저항 붙은 아이템을 활용하여 타고난 저항 스킬을 최소로 찍는게 포인트)
(액트5 성채 사냥을 위해 썬더갓을 활용해 번개 저항을 85%로 맞춰주는 셋팅도 필요합니다)
(낮은 체력으로 사냥 시 저항이 부족하면 사망 위험이 증가합니다)
- 피해 감소를 20% 이상으로 맞춰줍니다.
(낮은 체력으로 사냥 시 피해 감소가 부족하면 사망 위험이 증가합니다)
(디크리 맞으면 약간 긴장, 앰플 맞으면 매우 긴장, 몹이 파낙까지 걸고 나오면 초집중;;)
- 적중당 생명 6% 마나 5% 이상 훔침으로 맞춰줍니다.
(다른 셋팅에 방해 되지 않는 범위에서 최대한 높게 맞춰줍니다)
*피해 감소는 50% 이상부터 8%까지 많은 셋팅으로 실전에서 경험한 바 20% 정도가 가장 딜에서 크게 손해를 보지 않고 물약 먹을 타이밍을 벌 수 있는 수치더군요.
* 위 밸런스 셋팅은 지옥 난이도 액트4와 5 풀방을 기준으로 개인적 경험에 의해 나온 수치입니다. 물론 더 낮아져도 상관 없으나 사망의 위험은 증가하게 됩니다. 96랩부터 주말 기준 1일치, 97랩부터 3일치 경험치가 1회 사망 시(시체를 못찾는 경우) 날라가는 상황이라 개인적으로 최소한의 안정성은 갖추는 편입니다.
4. 극힘 바바의 대미지
- 지옥 난이도 8인 풀방 기준 양손 무기: 스탯창 평댐 3,000 이상이 되어야 무난한 사냥이 됩니다.
- 지옥 난이도 8인 풀방 기준 쌍고뇌: 스탯창 평댐 1,500 이상이 되어야 무난한 사냥이 됩니다.
*첨언: 대미지는 높을 수록 좋습니다. 그러려고 힘바바 하는거니까요.
5. 실전 극힘바바 스탯 / 스킬
- 모든 스탯을 힘에 투자했습니다. 스초 후 힘에 쉬프트 클릭 끝.
- 공격 성공율은 인벤의 참과 아이템으로만 올렸으며, 인챈봉 사용 시 공격 성공율 7,788이 가능한 수치입니다.
- 아이템 또한 선택에 있어 힘, 대미지, 활력/생명력 이외 기회 비용까지 고려하여 셋팅 했습니다.
- 개인적인 목표는 99랩에 안정적 스팩의 800힘을 만드는 것.
* 스샷의 스탯창은 3종 외침과 용병의 23레벨 위세 오라가 적용 된 상태입니다
- 스킬은 휠윈드 국민트리이며, 버서커액스 고뇌를 사용해 도끼 숙련을 찍었습니다.
- 소용돌이 맥스에 물리 이뮨몹 제거를 위해 광폭화를 1 찍었습니다.
- 타고난 저항은 아이템 셋팅에 맞추어 지옥 난이도 75%를 맞추기 위해 올렸고,
- 나머지 포인트는 철갑 피부에 올인 중입니다.
* 함성 트리에 3종 함성 외 유용한 함성들이 많이 있으나 사냥의 연속성을 저해하는 부분이라 배제했습니다.
* 예로 아이템 발견 대신 풀방 가서 빨리 많이 잡자 컨셉입니다.
* 예로 전투의 함성으로 적의 공격력을 감소 시키는 대신 대미지 감소 아이템으로 덜 아프게 맞자 컨셉.
6. 실전 극힘바바 아이템 셋팅
6-1. 무기
- 민첩 요구치가 낮은 ㄴㄴ작 버서커액스 고뇌를 같은 대미지 쌍으로 사용합니다.
- 민첩 요구치를 아이템 셋팅으로 대부분 충당하더라도 기회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 클래식에서 콜블을 계속 써와서 D2R에서는 작정하고 버서커액스를 선택했습니다.
* 스샷의 스탯창은 3종 외침과 용병의 23레벨 위세 오라, 23레벨 인챈트가 적용 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