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자분들이 피흡,마흡템을 끼고도 체감을 잘 못하는경우가 많다
"어 내 데미지가 1000이고 피흡이10%면
때릴때마다 100씩 차니까 무적이겠네?"
하지만 이대로 흡수가 되진 않는다
최종적으로 적용되는 흡수량은
최종데미지 x 난이도패널티 x 몹유효흡수율% x 흡수% 형식이다
여기서 난이도 패널티는
헬 기준 1/3, 몹유효흡수율은 0~100%이다
대표적으로
액트3 트라빈컬 카운슬멤버는 66%
액트4 카생 피트로드(뚱땡이)는 66%,
오블리나이트 33%,
레이쓰는 33%
뼈다귀만 있는 스켈레톤형 몹은 0%로 흡수가 안됨
(뼈만 남아있으니 뽑아먹을 피가 없다는 고증?)
메피스토도 뼈만있고 흰색 영혼들이 휘감고있는 모형이라 흡수 0%
거기다 헬몹들의 기본 물리내성이 50%이므로 데미지자체가 반토막이 나버린다.(물리내성은 방어력과 별개고 방어력무시, 방어력깎기 옵션과 무관함)
•• 헬에서 데미지 1000으로 라흡10%로 오블리나이트를 때리면 ••
1000(데미지)
x 50%(물리내성)
x 1/3(헬패널티)
x 66%(몹유효흡수율)
x 10%(라흡)
= 11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