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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정식 패치 노트 1.0.3 v 1.03.1005

잘빠진자
댓글: 25 개
조회: 16576
추천: 15
2012-06-20 08:12:23
 
◈일반 
 
- 의도치 않게 게임의 다른지역에서 마을로 진입했을 때 몬스터를 막기 위해 차원문의 위치가 신 트리스트람에서 흐느끼는 벌판으로 가는 다리 끝으로 이동 됐습니다. 마을은 항상 전투로부터 안전한 지역이 될 것이고 이 변화로 신 트리스트람 마을의 주민들은 마을 밖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됐습니다. 
 
- 현금경매장에서 칠레와 아르헨티나, 브라질의 화폐가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 배틀넷 
 
▶ 일반 
- 친구 목록에서 문자열 순으로 정렬을 할 수 있습니다. 현실친구ID가 먼저 표기되고 배틀태그가 그 뒤에 표기 됩니다. 
 
- 빠른 참가 메뉴도 역시 문자열 순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현실친구ID와 배틀태크 순으로 표기 됩니다. 
 
- 채팅 설정과 게임설정이 로그아웃을 해도 유지됩니다. 
 
- 플레이어를 차단했을 경우 게임 세션 기간 동안에만 해당 플레이어를 차단합니다. 
 
 
▶ 버그수정 
- /누구 명령어를 사용했을 클라이언트가 다운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다음 경우 파티에 초대 버튼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ㄴ 파티 초대 거부 상태일 때  
ㄴ 파티 초대 요청을 하고 이를 거부했을 때 
ㄴ 파티 초대를 수락했지만 바로 파티를 떠났을 때 
 
- 캐릭터 화면에서 현재 진행 중인 퀘스트 정보를 표시 합니다. 
 
- 현실 친구ID가 중지됐을 때 이를 친구 추가하고자 하면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옵니다 "현실 친구ID가 중지돼 배틀넷에서 친구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 직업 
 
▶ 야만용사 
 
- 사용 기술(액티브 스킬) 
ㄴ 고통 감내 (기술룬:나약함에 대한 경멸) : 반사 피해량이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으로 제한됩니다. 
ㄴ 제압 (기술룬:압도적인 우세) : 반사 피해량이 최대 생명력으로 제한되고 근접과 원거리 공격을 모두 반사 
ㄴ 무기 투척 : 툴팁에서 대상이 얼마나 몇 초간 느려지는지 표시됩니다.  무기 공격력의 100% 피해를 주고 1.5초간 60%만큼 이동속도를 느리게 합니다. (기술 자체가 변경된 것은 아닙니다)
 
- 지속 기술(패시브 스킬) 
ㄴ 근성 - 생명력이 20% 이하일때 기술에 분노 소모를 하지 않던 것이 75% 만 감소하도록 변경됐습니다. 
 
 
 
▶ 악마사냥꾼 
 
- 사용기술 
ㄴ 확산탄(기술룬:눈부신화살) : 툴팁이 수정. 2초간 기절과 함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기술 자체가 변경된 것은 아닙니다) 
ㄴ 수류탄 (기술룬:섬광탄) - 툴팁이 수정됐습니다. 기절의 지속시간 부분이 1.5초로 변경됐습니다. 
 
- 버그 수정 
ㄴ 쇠못덫(기술룬:톱니못) : 범위 내의 단일 대상에 최대 10회까지 피해를 주도록 수정됐습니다. 
ㄴ 원소화살 (기술룬:저승촉수) - 촉수가 대상을 각각 한번씩만 타격하도록 수정됐습니다. 
 
 
 
 
▶ 마법사 
 
- 사용 기술 
ㄴ 다이아몬드 피부 (기술룬:거울 피부) - 다이아몬드 피부의 흡수량까지만 반사됩니다. (너프) 
ㄴ 마법 무기 - 활성화되면 버프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ㄴ 운석 낙하(기술룬:별의 약속) - 화염 피해에서 비전 피해로 변경됐습니다. 
 
- 지속 기술
ㄴ마비 - 툴팁 오류 수정: "번개 피해를 주면 8% 확률로 1.5초간 대상을 기절시킵니다"
 
 
 
▶ 부두술사 
 
- 사용 기술 
ㄴ좀비 들개 소환 (기술룬:흡혈 들개 소환) - 툴팁을 명확하게 수정 : "좀비 들개가 주는 피해의 50% 만큼 플레이어와 좀비 들개의 생명력을 회복됩니다. 
 
 
 
▶ 수도사 
 
- 일반 : 수도사는 이제 창과 양손 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기술  
ㄴ평안 (기술룬:업보 청산) - 최대 생명력까지만 반사됩니다. (너프) 
ㄴ칠면 공격(기술룬:끊임없는 공격) - 툴팁 수정 :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감소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23초가 됩니다로 변경됐습니다. 
ㄴ응보의 진언 - 피해량이 대상의 최대 생명력까지 제한됩니다. 
 
- 버그 수정 
임사체험 - 평안 도중에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아도 더 이상 임사체험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아이템 
 
▶ 일반 
- 무기와 방어구에 붙은 공격 속도의 수치가 기존의 50%로 감소됐습니다. (화살통은 변화 없음) 
 
- 최종 아이템(아이템레벨, ilv 61~63)은 이제 불지옥 난이도의 모든 막과 지옥 난이도 3막과 4막에서도 드랍되도록 조정됐습니다. 최종 아이템의 새로운 드랍 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옥 3막 / 4막 
- 아이템레벨61 : 9 %
- 아이템레벨62 : 1.9%
- 아이템레벨63 : 0%
 
※ 불지옥 1막 
- 아이템레벨61 : 17.7%
- 아이템레벨62 : 7.9%
- 아이템레벨63 : 2.0%
 
※ 불지옥 2막 
- 아이템레벨61 : 18.6%
- 아이템레벨62 : 12.4%
- 아이템레벨63 : 4.1%
 
 
※ 불지옥 3/4막 
- 아이템레벨61 : 24.1%
- 아이템레벨62 : 16.1%
- 아이템레벨63 : 8.0%
 
-  수리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이는 아이템레벨 53~63의 아이템에만 해당합니다. 
 
- 마법 아이템 발견은 앞으로 환경적인 개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환경 개체는 항아리나 화분, 시체 같은 것을 의미하고 반짝이는 궤짝의나 상자는 그대로 적용되는 것으로 보임) 
 
- 소몰이 지팡이는 물론, 그 재료까지 아이템 등급이 일반에서 전설로 바뀌며 아이템 명칭의 색깔도 역시 주황색으로 변경됩니다. 
 
- 소몰이 지팡이는 더이상 분해되거나 땅에 버려지지 않습니다. 
 
- 가방이 꽉 찼을 때 제작아이템을 분해하면 해당 재료 아이템이 바닥에 떨어져도 다른 플레이어가 줍거나 볼 수 없습니다. 
 
- 지옥과 불지옥의 고유 몬스터(보라색 등급)가 무조건 2개의 마법 아이템을 드랍하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무기 선반은 이제 무조건 100$%로 무기를 드랍하지 않습니다. 
 
- 파손가능한 기물은 더 이상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고, 단지 적은 확률로 약간의 금화만 드랍합니다. 
 
 
 
▶ 무기와 방어구 
- '균형 잡힌' 이라는 일반 등급 아이템에 붙는 접두사는 기존 쌍수 무기를 착용했을 때 공격 횟수를 증가시켰으나 이제 공격 속도의 %를 높여주는 형태로 변경됐습니다. 
 
- 아이템과 스킬에 붙은 군중 제어 시간 감소 옵션은 앞으로 이속감소와 한파, 공격속도 감소의 경우 지속시간 감소가 아닌 효과의 정도를 감소시키도록 변경됐습니다. 
ㄴ 예를 들어 2초간 60%로 느려지는 상태 이상 기술이 있다고 하고, 여기에 20%의 군중 제어 시간 감소가 적용되며 2초의 시간 변경은 그대로 효과가 60%에서 48%로 줄어들게 된다. (기존에는 2초가 1.6초로 변경되고 60% 감속효과는 변동이 없었음) 
 
- 만티코어(60레벨 전설 쇠뇌 아이템)는 무작위 속성 옵션이 하나 더 추가 됩니다.
 
 

 
 
▶ 인터페이스 
- 최소 공격력과 최대 공격력은 앞으로 분리되어 보여집니다. (기존 "피해 +2~4"가 앞으로는 최소 피해 +2, 최대 피해 +4로 표시됩니다) 
 
- 바닥아래 떨어진 아이템도 (ctrl키를 누르면) 현재 장착 중인 아이템과 능력치 비교를 보여주게 됩니다. 
 
- 저항도 아이템 툴팁의 능력치 비교 부분에서 피해 감소에 적용돼 표시됩니다. (이 피해감소 수치는 모든 저항의 평균치를 적용해 계산됩니다) 
 
- 양손 무기를 쌍수 무기와 비교할 때, 쌍수 무기 양쪾이 모두 없다는 가정하에 능력치 비교를 보여줍니다. (기존에는 주장비 한쪽만 비교했었음) 
 
- 상인에게 아이템을 판매 할 때, 가장 최근에 판매한 아이템은 이제 재구입 탭 맨 아래에 표시 됩니다. 
 
 
▶ 버그수정 
- 아이템레벨 50 이상은 툴팁에서 아이템 레벨이 표시됩니다. 
 
- 지속 피해 기술(DOT)은 이제 아이템의 극대화 효과에 적절히 영향을 받습니다. 
 
- 전설아이템 가운데 일부 공격 속도 옵션은 이제 제대로된 공격 속도 효과를 받게 됩니다. 단 주의 사항으로 이는 패치 이후 새로 드랍되는 아이템에만 해당됩니다. 이전 아이템은 추후 패치를 통해 수정될 예정입니다. 
 
- 적 처치시 생명력 획득 아이템은 (본인이) 소환한 몬스터를 죽였을 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부두술사가 여왕 거미가 있음에도 새로운 여왕 거미를 소환하는 상황에는 생명력이 이제 회복되지 않습니다. 
 
- 채팅창에 빈 홈 아이템을 링크했을 때 발생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끔씩 상인이 아이템을 판매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상인에게 12개 이상의 아이템을 판매하고 재구입창에서 제대로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보관함에서 1칸의 슬롯을 차지하는 아이템과 2칸을 차지하는 아이템을 변경했을 때 정상적이지 않은 보관함 탭으로 이동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몬스터 
 
▶ 일반 
- 용사, 희귀, 고유 몬스터의 이동 방식이 개선됐습니다. 
 
- 네팔렘의 용기가 5중첩일 때 용사(파란색)와 희귀(노란색) 몬스터들은 반드시 1개 이상의 희귀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 불지옥 난이도의 2, 3, 4막의 몬스터가 주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 거대 골고르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 역병의 전령의 촉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 영혼 갈취자와 영혼 휘갈이의 피해량이 감소하고 이들의 도망가는 빈도가 줄었습니다. 
 
- 2막의 사막 쐐기벌, 모래 말벌과 영매, 3막과 4막의 몰로크가 도망가는 빈도가 줄었습니다. 
 
- 서큐버스가 도망가는 빈도가 줄고 짧은 거리까지만 도망갑니다. 
 
- 고산지의 숲의 망령과 고난의 벌판의 숲의 망령의 생명력을 일치시킴 
 
- 라쿠니와 스캐빈저 용사와 희귀 등급이 동료를 부를 때 땅속으로 숨지 않습니다. 
 
- 핏빛혈족전사가 버프를 받을 때 효과가 밀치기가 아니라 공격이 느려지게 됩니다. 
 
- 몰루가 무적 하수인과 생명력 연결, 연쇄 화염 등의 속성을 갖지 않습니다. 
 
- 역병과 비전강화, 감전 속성의 몬스터가 독과 비전, 번개 피해에 저항력을 갖지 않습니다. 
 
- 무적 하수인의 우두머리의 체력이 줄었습니다. 
 
- 포격이 더 멀리 발사되지만 최소 사거리 역시 100% 만큼 증가 했습니다. 
 
 
 
▶ 버그수정 
- 몬스터의 공격 전에 이를 방해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대로 작동됩니다. 
 
- 보물 고블린은 이제 근처의 모든 플레이어를 위해 금화 덩어리를 드랍합니다. 
 
- 정예 라쿠니 전사가 불지옥 난이도에서 정상적으로 광폭화를 초기화 합니다. 
 
- 서큐버스의 피의 별(수도사와 야만용사는 방어도가 50%감소하고 마법사,부두술사, 악마사냥꾼은 기술에 소모된 자원만큼 피해를 받는 디버프)을 회피하거나 막는 행동을 하면 더이상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서큐버스의 피의 별 디버프 피해량이 현재 플레이어의 아이템이나 기술룬에 따른 감소된 소모 자원에 비례합니다. 
 
- 추가 생명력 속성을 가진 몬스터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떠나거나 참가했을 때마다 추가 생명력을 얻지 않습니다. 
 
- 피해반사 속성의 몬스터는 추종자의 피해를 플레이어에게 반사하지 않게 됐습니다. 
 
- 생명력 연결과 밀쳐냄 속성의 몬스터는 주변의 동료 몬스터를 밀쳐내지 않습니다. 
 
- 벽생성 속성의몬스터가 플레이어가 아닌 자신의 주변에 벽을 생성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모래 말벌의 투사체가 가끔씩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됐습니다. 
 
 
◈ 보스 
 
▶ 일반 
- 보스들의 이동 방식이 전보다 향상 됩니다. 
- 네팔렘의 용기가 4중첩일 때 보스가 드랍하는 아이템의 수준이 하향 조정됐습니다. 
 
 
▶ 해골왕 
- 기술 
ㄴ 지옥과 불지옥 난이도에서 해골 궁수를 소환하게 됐습니다. 
 
 
▶ 교도관(중간 보스) 
- 일반 
ㄴ 빠름과 융해에 간수 속성을 추가로 갖게 됐습니다. 
ㄴ 불지옥 난이도에서 교도관은 신성모독자를 추가로 갖게 됐습니다. 
 
▶ 도살자 
- 버그 수정 
ㄴ 고통의 방안에서 구석의 바닥 불꽃이 의도한 것보다 2배 강했던 점을 수정했습니다. 
 
 
▶ 그홈 
- 기술 : 독구름 
ㄴ 독구름의 반경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ㄴ 느려지는 효과가 제거 됐습니다. 
ㄴ 독구름에 처음 닿았을 때 피해가 감소했으나 누적 피해량은 증가했습니다. 
ㄴ 불지옥 난이도에서 독구름은 더 오래 지속되며 한번에 2개씩 생성되고 4분이 지나면 더 빠르게 생성됩니다. 
 
 
▶ 마그다 
- 버그 수정 
ㄴ 형벌의 먼지덩어리가 더이상 반사되지 않습니다. 
 
 
▶ 졸툰 쿨레 
- 일반 
ㄴ 졸쿤 쿨레는 불지옥 난이도에서 3분이 지나면 광폭하 상태가 돼 천장붕괴를 더 자주 사용하고 더 큰 피해를 주게 됩니다. 
 
- 기술 : 천장붕괴 
ㄴ 거리에 상관없이 플레이어에게 시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 기술 : 화염구 
ㄴ 화염구가 대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만듭니다. 
ㄴ천장붕괴와 마찬가지로 거리에 상관없이 플레이어에게도 시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 기술 : 순간이동 
ㄴ 순간이동으로 도망치는 빈도가 줄었습니다. 
ㄴ 가끔씩 플레이어에게로 순간이동을 합니다. 
 
 
▶ 벨리알  
- 일반 
ㄴ 벨리알은 불지옥 난이도에서 마지막 페이즈에서 3분이 지나면 광폭화 상태가 돼 화면 전체에 녹색 웅덩이의 숫자가 증가하게 됩니다. 
 
- 버그수정 
ㄴ 갑작스레 플레이어 방향으로 숨결 공격을 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공성파괴자 
- 일반 
ㄴ 전반적으로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ㄴ 혼란이나 매혹 등의 기술에 취약하지 않습니다. 
ㄴ 생명력이 25% 씩 떨어질 때마다 생명의 구슬을 드랍합니다. (즉, 75-50-25% 때마다) 
ㄴ 4분이 지나면 광폭화 상태가 됩니다. 
ㄴ 불지옥 난이도에서 공성파괴자는 피해반사 효과를 갖습니다. 
 
 
▶ 키대아 
- 기술 : 새끼 거미 생성 
ㄴ 새끼 거미는 플레이어를 좀 더 쉽게 공격하지만 피해량은 20% 감소했습니다. 
ㄴ 불지옥 난이도에서 새끼 거미가 오래 지속되고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하며 4분이 지나면 더 빠르게 생성됩니다. 
 
 
▶ 라카노트 
- 일반 
ㄴ 불지옥 난이도에서 라카노트는 3분이 지나면 더욱 공격적으로 변합니다. 
 
 
▶ 이주알 
- 일반 
ㄴ 체력이 증가합니다. 
ㄴ 전투 중 소환되는 하수인의 수가 4마리에서 2마리로 감소합니다. 
ㄴ 추종자나 티리얼을 대상으로 삼는 경우가 줄어듭니다. 
 
 
 
- 능력 : 기본 공격 
ㄴ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ㄴ 기본 공격에 냉기 피해가 삭제됐습니다. 
 
- 능력 : 돌진 
ㄴ 돌진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ㄴ 밀치기 효과가 제거 됐습니다. 
ㄴ 돌진을 좀더 자주 사용하지만 오로지 플레이어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 능력 : 냉기 폭탄
ㄴ 냉기 폭탄의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ㄴ 폭탄이 이제 더 빠르게 폭발합니다. 
ㄴ 12개까지 생성되던 냉기 폭탄이 8개로 감소했습니다. 
ㄴ 폭탄이 이주알의 발밑에 생성되는 빈도가 줄었습니다. 
 
- 능력 : 냉기 폭발 
ㄴ냉기 폭발의 피해량이 70% 감소했습니다. 
ㄴ냉기 폭발로 얼어있는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ㄴ빙결 상태에서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풀립니다. 
ㄴ플레이어는 얼어있는 동안 방어기(이를 해제할 수 있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플레이어는 이주알에게 상당량의 피해를 입혀 냉기 폭발을 피할 수 없게 됐습니다. 
 
- 버그수정 
ㄴ이주알이 등장할 때 나오는 장면을 건너뛸 때 두마리의 이주알이 등장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디아블로 
- 버그수정 
ㄴ 2페이즈에서 디아블로가 사라지고 그림자 분신을 생성할 때, 도트 효과가 정상적으로 취소됩니다. 
ㄴ 디아블로3의 짓밟기가 버프로 표시되던 것이 디버프로 표시됩니다. 
ㄴ 2페이즈에서 소환수가 그림자 분신을 공격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제작 
 
▶ 일반 
- 1레벨에서 59레벨까지의 모든 아이템에 금화와 재료 제작 비용이 50%~75% 감소했습니다. 
 
 
▶ 대장장이 
- 대장장이 레벨을 올리는 데 금화 비용이 50% 감소했습니다. 
 
- 대장장이에 필요한 대장 기술의 문서, 대장 기술의 고서, 비법의 고서 등이 감소했습니다. 
ㄴ 기본 단계 요구치가 5>1 로 조정 
ㄴ 중심 단계 요구치가 5>2 로 조정 
 
- 1~59레벨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대장 기술의 문서와 대장 기술의 고서가 필요 수량이 감소했습니다. 
 
- 3개의 무작위 옵션을 가진 대장기술에서는 대장 기술의 고서가 더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 4개와 5개의 무작위(불지옥 난이도 아이템 포함) 옵션을 가진 대장기술에서는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 무기 제작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 60레벨 아이템에서 전설 재료를 구할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보석세공 
- 2~8등급 보석을 제작할 때 필요한 비용과 재료가 감소했습니다. 
 
- 2~8등급에서 보석을 제작할 때 필요한 보석수는 3개에서 2개로 조정됐습니다. 
 
- 보석세공에 필요한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ㄴ 2등급 - 흡진난 : 이빠진 2+ 금화 10 (기존 금화500)
ㄴ 3등급 - 일반 : 흠집 난 2+ 금화 25 (기존 금화 750) 
ㄴ 4등급 - 온전한 : 일반 2+ 금화 40 (기존 금화 1250) 
ㄴ 5등급 - 완벽한 : 온전한2 + 금화 55 + 문서1 (기존 금화 2000+ 문서1)
ㄴ 6등급 - 빛나는 : 완벽한2 + 금화 70 + 문서1 (기존 금화 3500+ 문서2)
ㄴ 7등급 - 사각 : 빛나는2 + 금화 85 + 고서1 (기존 금화 7500 + 고서1) 
ㄴ 8등급 - 온전한 사각 : 사각3 + 금화 100 + 고서2 (기존 금화 20,000 + 고서2) 
 
 
 
◈ 추종자 
 
▶ 일반 
- 버그 수정 
ㄴ추종자의 생명력이 제대로 안 보이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요술사 
- 대규모 제어 
ㄴ 범위가 15m에서 8m로 축소됐습니다. 
ㄴ 요술사가 투사체 반사를 익힌 상태에서 대규모 제어를 사용했을 때, 플레이어를 닭으로 변이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 기술이 이제 모든 상황에 정확하게 적을 대상으로 할 것 입니다. 
 
 
 
◈ 버그수정 
 
▶ 일반 
-  처음 사용자용 무료 체험권을 이용해 레벨 제한에 걸린 캐릭터의 경험치바는 이제 0/0으로 표시됩니다. 정식판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다음 레벨의 경험치인 0/41000으로 정상적으로 변경됩니다. 
 
- 다른 플레이어를 부활할 때 동작 애니메이션 속도가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됐습니다. 
 
- 마을 차원문 단축키를 연타하며 기술을 시전을 시도하면 이제 마을 차원문 시전 애니메이션이 중단되도록 조정됐습니다. 
 
- 타르 웅덩이에서 마을 차원문을 시전한 플레이어에게 타르의 웅덩이 디버프가 유지되던 현상이 수정됐습니다. 
 
- 지옥 난이도와 공개 게임 참가를 통해 불지옥 난이도로 이동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싱글 게임에서 게임 중 정지를 걸어둔 상태에서 다른 컴퓨터에서 같은 계정 로그인을 통해 캐릭터의 죽음을 방지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남부 고산지의 공회당 던전이 생성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거래창에서 확인을 누르기 직전에 금액을 변경할 수 있던 현상과 높은 지연시간으로 인해 쌍방의 거래가 승인됐는지 확인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계정에 귀속된 아이템을 일시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줍도록 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다가갈 수 없는 위치에 있는 순간(야만용사가 도약공격을 사용해 공중에 있는 순간), 그의 깃발을 클릭해 이동했을 때 화면이 멈추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악마사냥꾼의 난사나 야만용사의 소용돌이, 수도사의 폭풍 질주 등 이동하며 사용하는 스킬을 자원 소진으로 끝까지 사용했을 때 위치가 틀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의 이동을 느려지게 하는 렉현상고 관련해 다양한 문제점들을 수정했습니다. 
 
- PC와 맥킨토시 모두에서 원활히 작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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