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높은 안정성과, 준수한 딜로 손이 약간 바쁘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익숙해지면, 후광+파르산보다 안정적인 대세셋팅 탈세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알려드릴 점은, 탈세르는 현재 많은 분들이 활용함으로써 어느정도 정형화 되있습니다. 머 본인 스타일이나 취향에 따라 바꿔쓰실수도 있지만, 아래와 같은 셋팅으로 거의 정형화 되있다는걸 알아두시고, 혹 제설명이 부족하더라도, 정형화되있는걸 기준으로 설명드린다는걸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쪽지와, 법게 등등에서 계속 물어보시는 글들이 많아
감속지대 관련해서 확실하게 말씀드리자면,
델세르4셋이 감속지대로 대미지를 입히는 옵션입니다, 이때 들어가는 대미지 속성은 현재 자신의 가장 높은 속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래서 손목에서 번개를땡겨주고(타부위에서는 속성피해가없어야겠죠.) 번개속성의 대미지를 주고, 이로인해 탈라샤 버프를 4중첩할수 있는겁니다..
1. 장비셋팅
탈세르는 말그대로 탈라샤와 델세르 셋을 섞어 입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부위별 착용템설명하겟습니다.
가슴/벨트/목걸이/마력원-탈라샤
어깨-델세르
바지/장갑/투구- 델세르2부위와 탈라샤1부위 좋은옵션으로 선택
장화-닐푸르
무기-구름밟이
반지-왕실+원소회동
손목-파르산
보석-갇힌자/제이/용암
착용부위는 이렇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왕실을 이용해 탈라샤6셋과 델세르4셋효과를 봅니다.
아이템의 옵션같은경우는, 어떤직업이든 붙는 필수옵션외에 꼭 붙어야 되는 부위만 설명드리겠습니다.
투구/장화=운석대미지
손목- 번개피해(감속지대가 가장높은 속성영향을 받습니다. 그래서 탈라샤를 위해 번개피해속성을 해줍니다.)
어깨-자감+히드라(둘중 하나만 챙길수 있다면 자감을 추천)
가슴-히드라
구름밟이-자감or활력(공속은 필요없습니다.)
그외부위-강인함 위주(방어도나 생명력%, 용암땜에 초생도 나쁘진않지만, 방어도나 생명력을 추천)
2. 스킬셋팅

스킬은 위와 같습니다.
3. 운영
이제 위의 셋팅을 가지고 어떻게 플레이를 하는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세르를 우선 안정적으로 운영하게 해주는 핵심은 바로 구름밟이입니다.

바로 이녀석이죠.(제꺼라 고대가 아니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고대점 제발 ㅠ)
흠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구름밟이의 가장 큰 특징은 순간이동의 쿨을 없애준다는겁니다.
이 말은 순간이동을 이용한 안정적인 무빙이 가능해지고, 순간이동-재앙 룬을 활용해 적을 기절시키고 거기에 파르산을 이용해 좀더 안정성을 높임으로써, 방식만 익숙해진다면 아주 안정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패시브에 무려 유리대포까지 사용함으로써 딜을 늘리기까지 하죠.
그럼 플레이는 어떻게 하는가?
가장 중요한 점은, 탈세르는 최대한 쫄위주로 정리를 하면서, 어려운 몹이라 판단되면 적당히 순간이동으로 적절하게 패스해가면서, 최대한 많은 쫄들에게 감속지대와 탈라샤운석을 퍼부어가면서 빠르게, 대균열 게이지를 올리는 것이 핵심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어려운 몹을 판단하고 패스하는 과정입니다.
어려운 몹이라면, 머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탈세르에 위협이 되는 몬스터는 유령(빨대꼽는놈들)/빙결보스/천폭보스 등등 주로 원거리들입니다.
머 다른직업들도 원거리가 어렵지않냐? 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감속지대때문에, 의외로 투창병/궁수/퇴마사(순간이동으로 스턴)/티모 등은 생각보다 쉽게 상대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령은 스턴을 시키기전에는 자기 사정거리안에있는이상 쉼없이 빨아대기때문에, 고단을 갈수록 재빠르게 순간이동으로 스턴을 느지않으면 굉장히 위험한 상황이 자주 옵니다.
보스패턴은 머 말안해도 아시겠지만요.
그럼 얘네는 다 그냥 무시하고 다 패스하느냐?
패스하는방식이 그냥 무시하라는게 아닙니다.
이 쫄들이 한무리만 있다면 모르겠지만, 그주위에 굉장히 많은수의 쫄들이 있는경우도 많습니다.
이럴때 그냥가라는게아니고 순간이동으로 적절히 몹들 주위를 기절시키면서 무빙하시면서 히드라까시고, 감속지대 까시고 운석 퍼붓고 어느정도 정리될거같다 싶으면, 다음으로 패스하고, 이런식으로 패스하는겁니다.
순간이동으로 이동이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짜잘한 몹 몇마리나, 달랑 정예만 있는 경우같은경우는 재빠르게 그냥 패스하시고 많은 몹들이 있는 지역에서, 어느정도 정리하고 계속 이동하면서 앙꼬들만 빨아먹는겁니다.
이런식으로 하시다보면 어느새 대균열게이지는 가득차있거든요.
물론, 이방식이 어떤분은 빠르게 적응할 수도 있고, 어떤분은 적응하는데 꽤 어려우실수도 있지만, 대균열은 어차피 시간싸움이기 때문에, 높은 유틸성을 이용해 많은 몹들을 어느정도 적당히 정리하는방식으로 빨리빨리 패스하시는게 시간절약에 굉장히 도움이 되고, 고단 클리어의 핵심입니다.
그럼, 이제 순간이동과 함께 어떤방식으로 딜을 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그냥 순간이동을 팍팍 하는게아니고 순간이동을하고 평타 한방이나 스킬 한방을 쏠 시간이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기본은 순간이동+평타를 기본으로 하시면서, 평타를 계속 섞어서 감속지대 쿨을 계속줄여주시고(델세르2셋효과) 순간이동+히드라/순간이동+감속지대 등을 사용하시면됩니다.
백번 말하는것보다 한번보는것이 낮지않습니까?
"소서리스"님의 57단 플레이영상을 한번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1&l=7071
이상 탈세르 공략이었습니다.
저도 정리할겸 올려봤구요, 혹시라도 탈세르 모르시는 분 있으시면 도움되셨으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