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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Reddit 과 Q&A 요약

사브린느
댓글: 26 개
조회: 7512
추천: 12
2015-09-02 17:14:11

Reddit Q&A Round-up

The Q&A session with some of the Diablo dev team over on /r/Diablo has concluded. Here are some of the key bits of info from it:

  • Patch 2.4 will feature a rework of many Sets: Shadow's Mantle (Melee DH!), Might of the Earth, Jade Harvester, Firebird's, Akkhan's, Invoker's, Marauder's, Sunwuko, and Inna's. There's also something for smaller Sets in the works.
  • 2.4 패치에서 많은 수의 세트아이템을 재작업중이다. <악사이외의 직업은 거의 안해서 타직업셋이름을 모르겠네요>

Shadow's Mantle (Melee DH!) - 악사용 어둠세트

Might of the Earth - 야만용 대지세트

Jade Harvester - 부두용 비취수확자세트

Firebird's - 법사용 불새세트

Akkhan's - 성기사용 아크칸세트

Invoker's - 성기사용 선동자세트

Marauder's - 악사용 습격자세트

Sunwuko - 수도사용 손오공세트

Inna's - 수도사용 인나세트

 

  • 2.4 will also make Gold a more valuable resource.
  • 2.4 패치에서는 금을 가치있게 만들 생각이다.

 

  • There are currently no plans for microtransactions outside of China.
  • 중국 이외에 소액결제에 대한 계획은 아직 없다

 

  • There might be more members of King Leoric's family appearing in the future.
  • 추후 레오릭 왕가의 구성원이 더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 King Kanai in the Immortal Throne will be part of an event tied to a certain month.
  • 불멸의 왕좌에 있는 카나이 왕은 특정 달에 이벤트로 등장할 것입니다. (새로운 이벤트인듯)

 

  • We've got very detailed answers on solo vs. group play and the buff bar issues, find them below!
  • 파티플레이와 솔플에 매우 상세한 답변을 하였고 버프바 문제는 다음에서 찾길 바란다.

 

Q&A 전문이 길어서 첨부가 힘들어 간략하게 요약만 하겠습니다.

 

버프바문제 - 버프창에 나타나는 갯수가 8개입니다. 유저들이 본인이 원하는 버프를 추적하여 우선적으로 표시해주기를 원한다고 요구하였고, 파티버프와 본인버프 나누어 전달하는 방법을 찾고있다라고 합니다.

 

파티플레이문제 -

 

Q: 파티플레이 보너스가 솔플에 비해 너무 심한거 아니냐?
A: 그렇긴 하다. 최근들어 더 심화된 문제이다. 그래도 우리는 멀티플레이를 권장한다. 적어도 혼자 하는 것 보다 친구랑 플레이하는게 더 좋은 방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보너스를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다.
4인 멀티플레이시의 경험치 30% 보너스를 제거하자는 제안도 있더라.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멀티플레이시에 얻을 수 있는 여러 이득중에서 경험치 30% 보너스가 제일 의미가 없다. 30% 의 경험치 보너스가 없더라도, 다음과 같은 이유로 멀티플레이는 우월할 것이다.
* 게임에 한 명이 늘어나면 파티의 공격력이 100% 이상 상승할 수 있지만 몹 체력은 50% 밖에 늘어나지 않는다. 4명이 플레이 하더라도 2.5배밖에 늘지 않는다. 이것만으로도 벌써 파티플이 30% 경험치 보너스를 뛰어넘는 훨씬 강력한 이점이다.
* 파티플은 스킬 시너지를 유발한다. 파티 버프와 몹 디버프를 최대한 끌어모으면 30% 경험치 보너스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이번 패치로 경험치 세팅이 모든 파티원에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다 같이 게임에 공헌하지만 일부만 경험치를 많이 가져가는 이상한 문제와, 누가 경험치 세팅을 할것인가 하는 문제를 없앴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30% 경험치 보너스를 주는 이유는 당신이 후진 세팅을 한 사람들과 같이 파티를 하더라도 그 시간이 당신에게 더 이익이 되게끔 하기 위해서이므로 없애진 않을것이다.

 

  • Adding an extra person increases potential damage up to 100% or more, but monster health only increases by 50%. Similarly, in a 4-player game, monster health doesn’t scale to four times the amount in solo; it only goes up 2.5 times the amount. This is clearly a greater benefit than 30% experience.
  • Another source of advantage for groups is skill synergy. When groups are synergizing their group buffs and enemy debuffs to their maximum, the advantage provided blows the 30% experience bonus out of the water.
  • Finally, another source of advantage for farming XP is being able to have some people in XP% gear. As noted previously, the problem here isn't that the XP% is averaged, it's that the XP% gear has such a positive effect at all. The fact that it's averaged now just means everybody benefits, which is better than only the people wearing the gear benefitting (despite everybody contributing). It also removes the social awkwardness of arguing over who gets to wear the XP gear.
  •  

    참고- 2.4패치에서는 6세트아이템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서 무엇인가 계획중이라고 합니다.

     

    ps: 의역과 오역이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__)

         댓글에 정확하게 해석해 주신분이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__)

    출처: diablocruse

    Lv91 사브린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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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26)

    새로고침
    • 프라미15-09-02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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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플이건 파티플이건 그건 선택의 문제로 놔둬야지 
      저렇게 한쪽이 손해가 큰방식이면 도리어 지들 철학에 반하는거 아닌가
      어느쪽이든 접속자를 유지시키고 그걸 바탕으로 계속
      패키지판매를 이어가면 장땡인거지 
      그냥 솔직하게 아직 작업스케줄이 없다 한마디면 되는걸
      저렇게 게임철학인것 마냥 포장하는게 좀 우습네
      답글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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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오네15-09-02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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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기사는 아크칸, 선동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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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오네15-09-02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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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만은 대지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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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오네15-09-02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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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도는 원숭이 왕 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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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오네15-09-02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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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두는 비취 수확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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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얼라호드잡종15-09-02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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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오릭왕 가족들이 등장할것이다 입니다 ㅎ 이럼 아이단 등장이겠죠 ㅋㅋ 가크 원더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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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묘월15-09-02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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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 패치에서는 금을 가치있게 만들 생각이다.' 가 어떻게될지 궁금하네..
      어느정도 했다하는 사람들은 몇백억씩 썩어가고있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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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ayceKai15-09-02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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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두 비취 모아놔야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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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플사과15-09-02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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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부분 세트탬 리뉴얼이군요.. 재미있을 듯.. 근데 지금까지 리뉴얼 해왔던거보면 리뉴얼 하는 템만 썌지는게 조금 흠이랄까요... 이를테면 법사로 예를 들면 불새핫하다가 탈라샤 리뉴얼하니 불새 완전 사장되버리는것 처럼..  같이 벨런스 맞춰서 리뉴얼 하는 게 아니라..좀 아쉬운 부분?? ㅎ 어떤 사람으 불새도하고 어떤사람은 델세르도하고.. 그런 다양함이 존재할 수조차없는 부분이 아쉽다고나 할까요.ㅋ

      이번 시즌에서 세트템 리뉴얼 될 예정인 템 상급으로 모아봤자 시즌5만의 매력이 있어서 어자피 시즌 달릴수 밖에 없을 테니깐 이번 시즌에서 템 미리 모으는건 무의미하고.. 이번 시즌은 걍 시즌여정까지만 하고 접는걸로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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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샬럿프라몬15-09-02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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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re might be more members of King Leoric's family appearing in the future.
      - 추후 레오릭 왕가의 구성원이 더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King Kanai in the Immortal Throne will be part of an event tied to a certain month.
      - 불멸의 왕좌에 있는 카나이 왕은 특정 달에 이벤트로 등장할 것입니다.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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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pikhigh15-09-02 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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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hadow's Mantle (Melee DH!) - 어둠셋(악사)

      Might of the Earth - 대지셋(야만)

      Jade Harvester - 비취셋(부두)

      Firebird's - 불새셋(벗바)

      Akkhan's - 아크칸셋(성전사)

      Invoker's - 선동자셋(성전사)

      Marauder's - 습격셋(악사)

      Sunwuko - 손오공셋(수도)

      Inna's - 인나셋(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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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복드15-09-02 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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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거 적용은 시즌5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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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플사과15-09-02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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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데이트는 시즌 전환때만 있을 것이라고 했기 때문에 시즌4에 생길 가능성은 거의 없죠.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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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고15-09-02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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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습격 고대로 다시 모아놔야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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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토미에l15-09-02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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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셋트를 좋아하지 않아도 6셋을 안 차면 어디 끼지도 못하는 병신같은 상황이나 어케 해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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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nven15-09-02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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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티 플레이 문제는 좀 더 자세히 번역하면 이렇습니다.

      Q: 파티플레이 보너스가 솔플에 비해 너무 심한거 아니냐?
      A: 그렇긴 하다. 최근들어 더 심화된 문제이다. 그래도 우리는 멀티플레이를 권장한다. 적어도 혼자 하는 것 보다 친구랑 플레이하는게 더 좋은 방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보너스를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다.
      4인 멀티플레이시의 경험치 30% 보너스를 제거하자는 제안도 있더라.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멀티플레이시에 얻을 수 있는 여러 이득중에서 경험치 30% 보너스가 제일 의미가 없다. 30% 의 경험치 보너스가 없더라도, 다음과 같은 이유로 멀티플레이는 우월할 것이다.
      * 게임에 한 명이 늘어나면 파티의 공격력이 100% 이상 상승할 수 있지만 몹 체력은 50% 밖에 늘어나지 않는다. 4명이 플레이 하더라도 2.5배밖에 늘지 않는다. 이것만으로도 벌써 파티플이 30% 경험치 보너스를 뛰어넘는 훨씬 강력한 이점이다.
      * 파티플은 스킬 시너지를 유발한다. 파티 버프와 몹 디버프를 최대한 끌어모으면 30% 경험치 보너스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이번 패치로 경험치 세팅이 모든 파티원에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다 같이 게임에 공헌하지만 일부만 경험치를 많이 가져가는 이상한 문제와, 누가 경험치 세팅을 할것인가 하는 문제를 없앴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30% 경험치 보너스를 주는 이유는 당신이 후진 세팅을 한 사람들과 같이 파티를 하더라도 그 시간이 당신에게 더 이익이 되게끔 하기 위해서이므로 없애진 않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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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랑의천사15-09-02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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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진이 압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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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Jr15-09-02 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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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 디아3 가성비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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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흑소한마리15-09-02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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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나이에 셋템 등록 가능하면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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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라미15-09-02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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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플이건 파티플이건 그건 선택의 문제로 놔둬야지 
      저렇게 한쪽이 손해가 큰방식이면 도리어 지들 철학에 반하는거 아닌가
      어느쪽이든 접속자를 유지시키고 그걸 바탕으로 계속
      패키지판매를 이어가면 장땡인거지 
      그냥 솔직하게 아직 작업스케줄이 없다 한마디면 되는걸
      저렇게 게임철학인것 마냥 포장하는게 좀 우습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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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jfor15-09-02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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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후 레오릭 왕가의 구성원이 더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영원히 고통받는 레오릭왕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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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jfor15-09-02 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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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패치에서는 6세트아이템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서 무엇인가 계획중이라고 합니다. 이게 기대가되는데 뭘 계획하고있는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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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온새미로15-09-02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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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포의 디아블로 삼형제 재등장 내지는 7대 악마들 다 나와서 잡는 보스 균열 출현?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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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hytoncide15-09-02 1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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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 대지셋 기대기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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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사피15-09-02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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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오릭 아래로는 다 죽었으니 레오릭 아버지나 할아버지가 나오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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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럭키즈15-09-03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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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Will there be more builds that work without 6pc sets in the future? I'm playing a shenlong monk at the moment and it's glorious. I really think this is the direction you should take itemization in.

      A. Right now a lot of priority has been making sure there are multiple 6-piece sets that are fun to play for every class. We're making great progress on this front not to mention the supporting legendaries and Kanai's cube allow for a fair amount of build variation and player creativity.
      That said, I am working on a little something something for those who don't like six-piece sets for 2.4 ;)
      No promises yet. Things VERY OFTEN get cut during development or internal testing.
      ---
      6세트 이외의 밸런스 방식을 고려 중이라는 부분은 여기군요. 사실 수도사 센룽 같은 경우는 6셋에서 이미 벗어나긴 했는데 다른 직업도 저런 특이한 세팅이 많아졌으면 싶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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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품번충15-09-04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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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세트는 모르겠구 .. 솔플만하는데 솔플버프만들어주시면 되자나여 ㅠ,,,, 약간이라도 좋으니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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