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다시 읽어보다가 시체거미는 소환수 증뎀영향 받는다고 적힌 글을 보고 실험하고 왔어요.
시체거미 스킬에 대한 실험
1. 시체거미의 여왕거미 룬을 제외한 나머지는 소환수 증뎀(이하 제람)효과를 받지 못한다. 즉, 시체거미의 여왕거미 룬은 제람효과를 받는다.
2. 아라키르 2세트 옵션의 여왕거미도 제람효과(강제자보석도)를 받는다.
3. 아라키르 2세트 옵션의 여왕거미는 원소의회동-독피해 증가 일 때 데미지가 증가하나, 아이템으로 증가하는 독피해 증가에 대해서는 데미지증가를 확인하기 매우 어렵다(10여분동안 데미지를 지켜봤지만 독피에 의한 데미지차이 확인불가-아마도 버그 어쩌면 버그).
--------------------------------------------------------------------------------------------------------




요즘 아라키르셋으로 대균 저단 뺑뺑이(30~35단 2~3분컷)로 파편 모으고있는데 은근 재밌더라구요.
그래서 아라키르 아이템에 있는 스토리를 읽어봤는데 거미의 모습, 세상에 처음으로 창조된 야수라고 적혀있네요.
그래서 이 세트는 지옥니처럼 나름대로의 거미스킬에 컨셉이있지 않나 싶어서 세팅 생각중인데 단점부터 먼저 떠오르네요. ㅜ.ㅜ
아라키르의 단점
1.지옥니에 비해 낮은 데미지 감소율(50%/40%차이)
2. 지옥니에 비해 낮은 스킬 데미지 증가율(900%/800%차이)
3. 각 2세트 옵션도 지옥니는 초당 1500% / 아라키르는 초당 800%
4. 거기에 제람손목은 딜관련 손목이고 첫 거미의 똬리는 강인함관련이라는 점(고단가면버틸수가없당) 첫 거미의 똬리를 안낀다고해도 딱히 낄만한 손목도 없음
5. 마나소모 스킬은 불박쥐말고 전무함-불박쥐 관련 무기도 없음(산성비, 좀비곰에 비해 낮은 데미지)
아라키르의 장점
1. 주술을 통한 피해 25%추가
2. 6셋효과와 맹독쑥을 통해 저단(30단이하)은 달리기만 해도 게이지가 차오름(그이상은 천천히 달려야함)
3. 아무도 가지 않는 나만의 길!
4. 4셋 초생과 똬리의 적생으로 말뚝딜이 가능할 것 같은 자신감!(자신감의 의식이 두개?!)
*세팅 설명
여왕거미가 소환수효과라는 점에서 착안. 제람의 소환수 데미지 증가와 켓살의 메뚜기 피해 증가 두가지를 주 딜로 삼아봤습니다.
카나이 - 맹독쑥/제람(켓살)/왕실
아이템 - 투구를 제외한 모든 아라키르셋(투구는 제람 또는 켓살)치킨 무기 / 집중자제 / 지옥목(불공정) / 초월의 허리띠 / 첫 거미의 똬리
보석 - 갇힌자 / 강한자 / 강제자
스킬 - 여왕거미 / 역병박쥐 / 혼걸 나들이 / 피라냐회오리 / 혼령수확 쇠약 / 치킨
(스킬은 취향대로)
패시브 - 혼령그릇 / 자신감 / 금기 / 나쁜약 / 불공정(지옥불)
(생존이 어려우면 자신감대신 늪지나 밀림을 넣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50단은 8분남았고 55단에서 자꾸 죽었는데 치킨으로 터뜨리러 가다가 많이 죽었습니다.
아마도 플레이 방식에 잘못이 있었던 것 같네요.
메뚜기와 우상족으로 딜을하고 본체는 여왕거미와 역병박쥐로 집자효과만 방동시키고, 정말 위급할때 박쥐를 써서 뎀감과 피회복을 노리는 방식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결국 본체는 노딜
버프받고 강인함 5천정도였는데 박쥐부르다가 그릇깨졌네요 ㅋ 정예도 아니고 일반몹에서...
(똬리의 받는피해 30%감소와 적생, 아라키르 4셋옵션의 피회복으로 1초에 20만정도의 피회복인 것 같은데...)
저는 여기까지 연구해보았습니다.. 다음분이 이어서 해주세요!!!
주술폭발피해가 데미지가 강력한데 크리가 안뜨면 눈물이 남.
결빙석을 통해 극확 70%정도 수준으로 끌어올리면 어떨까 생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