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 2셋 옵 (칼부 증뎀) 어둠 4셋 옵과 전술적 우위 (뎀감과 이속 증가) 현인 3셋 옵 (죽숨 개수 증가) 을 사용하여 오직 정예만 잡아 죽숨 파밍에 최적화된 빌드
템 줍고 상자 열고 평범한 속도로 1시간 운영 결과 500개 이상 획득하였습니다. 순수 일균 사냥 시간만 계산하고 스펙업 하고 죽숨만을 위해 하드하게 달리면 700개 까지는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고행 10단을 위한 빌드이며 이하 내용들은 모두 고행 10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 (추가) 플레이 영상
우선 플레이 영상입니다.
처음으로 영상 녹화 프로그램 사용해 보는데 한번만에 찍으리라 마음먹고 찍는데 시작부터 도관이 나와 주네요.
도관이랑 상관없이 속도는 감이 오시리라 생각합니다.
이거 생각보다 엄청 긴장되더라는.. 조금 버벅였네요
3. 장단점
1) 장점
(1) 손이 편하다. 감히 역사상 가장 편하다는 표현을 쓸까 합니다. 헬퍼로 복수, 어둠의 힘, 전투준비를 돌리면 마우스 우클릭만으로 사냥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타겟팅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 몹에 정확하게 클릭할 필요도 없습니다.
(2) 눈이 편하다. 무한도약 대신 걸어서 이동하므로 이속 자체는 떨어지지만 과도한 도약으로 인한 울렁거림이 없습니다.
화면이 조금이라도 어지러운 스킬은 아무 것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3) 컨트롤이 편하다. 진격타와 도약 사용시처럼 벽구석에 헤딩하는 짜증이 없습니다.
인게임 강인함 1억 이상에 화합을 사용하니 몹의 공격을 피할 필요가 없습니다. (융뻥 동시 3방까지 버팀)
2) 단점
(1) 고블린을 잡기 힘들다 고블린 단독 출현시 30초 가량 걸리며 고블린 무리 출현시 개방된 곳에서는 4, 5마리 이상 잡기 힘듭니다.
(2) 일정 수준 이상의 스펙이 필요하다 정예를 10스텍 정도의 칼부 한 방에 잡지 못한다면 빌드의 의미가 없습니다. (단계를 낮추면 물론 해결 가능합니다)
(3) 죽숨 파밍만 하게 된다 정예를 무조건 발견 즉시 한순간에 터뜨리는 재미,
언제까지라도 사냥할 수 있을 것 같은 지나친 손과 눈의 편안함으로 인해 다른 것은 하기가 싫어집니다. 저는 어제 오늘 고10 솔플로 죽숨 파밍만 계속 하고 있습니다.
4. 스킬
마우스 좌 : 죽음의 표식 - 전염 마우스 우 : 칼날 부채 - 정조준
키보드 1 : 복수 - 앙심 키보드 2 : 연막 - 전이
키보드 3 : 어둠의 힘 - 파멸의 밤 키보드 4 : 전투 준비 - 정신 집중
지속 효과 : 전술적 우위, 약자 도태, 완벽주의자, 명사수, 매복
2.4 패치 이후 어둠의 힘 시전으로 전술적 우위가 발동되며 지속시간이 2초이므로 2초 간격으로 어둠의 힘을 시전하여 빠른 이속 (115%)를 유지합니다.
칼날 부채 시전시 극확이 100%가 되도록 명사수를 사용합니다.
키보드 2의 연막 - 자욱한 연무는 사실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극대화가 터지는 (명사수 스택을 소모하는) 스킬을 제외하고 아무 스킬이나 넣어도 상관 없습니다.
마우스 좌의 죽음의 표식 - 전염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딜 부족을 느끼는 분은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잡몹에게 둘러싸였을 경우 칼부 스택을 낭비하지 않고 이동하기 위해 환영 장화 역시 필수입니다. 환영 장화와 불걸음 장화 중 하나는 착용, 하나는 카나이 설정을 하면 됩니다.
좋은 화살통이 있으며 정랩이 높아 강인함에 자신이 있는 경우 폭풍막이 대신 화살통 사용 가능합니다.
구 칼날 장식띠가 없는 경우 천둥신의 박력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명사수를 사용하지만 다른 빌드와 달리 단 한 방의 극대화 여부가 매우 중요하므로 아이템에도 극확을 붙여야 합니다. 칼부 쿨이 돌아오는 타이밍에 극확 100%가 되게 하기 위해서는 나머지 전 부위에 극확을 붙여 주어야 합니다.
어둠의 힘을 2초마다 시전하며 전투 준비 - 정신 집중으로 절제를 충당할 경우 절제가 바닥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3부위 자감이 필요함을 확인하였습니다.
나머지 부위는 재감을 붙일 수 있는 부위는 모두 붙여 주시면 됩니다. 장갑, 어깨에서 활력을 없애더라도 고행 10에서 편안한 사냥이 가능하므로 과감하게 삭제해 줍니다.
(물론 너무 아프다면 활력을 챙깁니다)
위는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옵션이며 셋팅이 완벽하지 않아 자감이 모자라면 어둠의 힘을 2.0초에서 2.5초 사이에서 조절하면 되고 재감이 모자라면 칼부를 조금만 더 늦게 사용하면 됩니다.
(위 영상도 개별 아이템을 보시면 재감 자감 셋팅이 아직 부족한 상태입니다)
6. 운용
좌클릭으로 걸어서 이동, 정예를 만나면 우클릭의 칼부로 공격합니다.
파란 정예의 경우 무리 모두를 한 번에 적중시킬 수 있는 위치에서 칼부를 사용합니다. 도망가는 파란 정예와 전투가 시작되었는데 칼부 쿨이 돌아오지 않은 경우, 정예 무리 주위를 원을 그리며 빙빙 돌면 흩어지지 않습니다. 한 방에 잡지 못해 칼부 스택을 다시 모아야 할 경우 다른 정예를 찾거나 상자 열기를 병행합니다.
균열 수호자는 칼부 쿨이 돌아오자마자 칼부를 사용하면 한 방에 죽지 않습니다. 균열 수호자와 조우시 주위에 다른 정예를 찾아 보거나 상자를 열며 칼부 스택을 더 모아서 공격합니다.
제 기준으로 칼부 9 ~ 10스택에 모든 정예 원킬, 30스택에 균열 수호자 원킬 또는 빈사상태가 됩니다.
스펙이 부족하여 공격력과 강인함이 부족한 경우 아이템에서 재감 대신 활력을 챙겨 주면 칼부 쿨이 돌아왔을 때 스택이 더 많이 쌓이게 하며 강인함도 함께 높일 수 있습니다.
어둠2셋 증뎀을 받은 불걸음 장화가 틱당 1억 이상 나오므로 정예의 체력이 매우 약간 남은 경우 등 보조 딜로 활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