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래 야만용사 게시판에 올렸던 글이지만 직업게시판이 모종의 이유로 글이 많아져서 쉽게 묻힌 관계로 여기에 다시 올립니다.
이 방법은 제가 주로 사용중인 방법입니다.
솔직히 바바도 할수 있기에 다른 직업도 가능한 앵벌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순전히 돈을 벌기 위한 방법으로 이 방법으로 좋은 무기는 바라기 힘듭니다.
효율성을 따지면 흑형 노가다를 포함해서 제가 해본 앵벌 방법 중에서 가장 높다고 생각하여 소개합니다.
- 난이도 : 불지옥
- 위치 : 1막 - 검은 왕의 통치 (퀘스트 시작)
굳이 검은 왕의 통치를 클리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단 퀘를 시작만 하실 수 있어도 충분합니다.
레오릭의 통로를 통해서 대성당 지하 2층으로 갑니다.
이 노가다의 포인트는 여기서 챔피언 몹(희귀, 마법 두가지)를 1무리 "만" 잡는 것입니다.
"대성당 지하 2층"의 경우 불지옥 난이도에서는 시작 지점에서 대략 2블록 안에 챔피언 무리가 있을 확률이 90% 이상입니다.
이걸 빠르게 잡고 마을로 가서 방에서 나갑니다. 그리고 재접속 하면 바로 "대성당 지하 2층 입구"에서 시작됩니다.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시간대 비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이 노가다의 포인트는 최단 시간 내에 챔피언 몹 1무리를 최대한 빨리 녹이는데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이템 셋팅을 극데미지 딜링 셋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공속 옵션이 붙은 1000대 양손검을 이용했습니다. (경매장에서 대략 10만골드 대에 사실수 있습니다.)
저항은 굳이 신경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고통감내(참는 게 약이다) + 광전사의 진노(광기) 콤보로 효과가 다되기 전에 녹이는 것이 관건입니다.
대략 이렇게 챔피언 몹을 녹이고 템 취득 후 포탈을 타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이 2분 내외입니다.
희귀 템은 확인 후 경매장에 올리실 것은 올리시고 나머지는 상점에서 파시면 됩니다.
이 노가다에서 주의 및 참고 사항
1. 만일 챔피언 몹을 못녹이고 죽었다면 미련을 두시 마시고 마을로 가서 접종하세요.
못녹일 상성이면 다시 도전한다고 바로 녹일 수 있지 않습니다. 괜히 수리비만 아깝습니다.
- 특히 이 노가다를 할 정도의 분이라면 "
시체 덩어리" 챔피언 몹은 보시면
무조건 도망가시기 바랍니다.
이건 상성을 떠나서 대부분 한 번에 잡는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무조건 입구로 튀어서 패스합니다.
2. 패시브 특성인 비정과 전장의 함성으로 분노를 세이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챔피언을 보고 바로 전투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3. 어짜피 인벤을 다 채울 정도로 템이 나오는 것이 아니니 되도록 챔피언 몹 잡기전까지 나오는 모든 오브젝트는 부시고
템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부신 곳에서 희귀템도 나옵니다.
4. 1막 특성상 무기는 대부분 상점에 파시는 것이 좋습니다.
- 가끔 50랩대 초반용의 옵션 좋은 희귀 무기가 나올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것은 바로 경매장 행...
5. 매직찬스 템으로 확률을 올리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