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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무기공격력% 에 대한 고찰...혹시 버그일까요???

마히로
댓글: 19 개
조회: 7577
2012-06-06 23:25:24

 

제가 무기공격력 적용에 대해 이해를 잘못하고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일단 어떤분도 명쾌히 알고 계시는 것 같지 않아서 팁게에 올려봅니다;

 

 

 

무기공격력이 초당공격횟수(공속)에 의한 어떤 요인으로 인해 제대로 계산이 안된다는 소리가 있어서

초당공격횟수 1.00 도끼로 다시 계산을 해 봅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정보로 볼때 참수도끼의 기본 공격력은 (507-515) ~ (613-629) 입니다.

계산 편의상 평균값을 적용하여 계산을 합니다. ( 조금 +- 오차가 생길 수 있음)

511~621 무기 기본 공격력  

284~662 옵션 무기 공격력

 

 

---------------------------------------------------------------------------------------------

총 무기 공격력 1197 ~ 1766 입니다. 물론 옵션이 다 적용된 최종적인 무기공격력이며 (1197+1766)/2 x 1.00(공속)= 1,481

여기서 요점은 1197~1766 이 어떻게 나왔냐는 것입니다. 기본공격력 + 옵션(무기공격력) + 무기공격력50% 일 겁니다.

 

 

 

무기기본공격력 + 옵션 무기공격력 그 후에 무기공격력50%를 계산할 경우

 

511~621 + 284~662 를 하게 되면 795~1283 이 나옵니다. 그 후에 무기 공격력50%를 적용하면 1193 ~ 1924 (X)가 됩니다.

 

기본공격력을 임의로 정했기 때문에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순 있지만 1766과 1924를 놓고 볼때 틀린계산이란 결론이 나옵니다.

 

 

 

 

 

무기기본공격력무기공격력50%적용 후 + 옵션 무기공격력을 할 경우

 

511~621 x 1.5 = [ 767~932 ] + 284~662 = 1051 ~ 1594 (X)

 

이건 데미지가 전체적으로 확 낮아지네요. 틀린 계산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무기기본공격력 + (옵션무기공격력에만 50%을 적용)

 

511~621 + (284~662 x 1.5 = 426 ~993)          551~621 + 426~993 = 977 ~ 1617 (X)

 

 

 

결국은, 옵션으로 붙은 무기공격력 50%의 정확한 적용 여부를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혹시 정확히 알고 계신 분은 덧글 좀 달아주세요.

Lv13 마히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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