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전사
▶ 전투 사령관: 군마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초 감소시켜 주는 것에서 25% 감소로 바뀌었고, 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0초 감소시키는 것에서 35% 감소로 바뀝니다.
-> 군마질주 25초->20초 였던게, 16초->12초 로 변경, 포격 60초->40초 였던게, 60초->39초로 변경
즉, 뭔가 해준 것 처럼 생색만 낸 거. (군마질주는 자체 쿨타임이 줄은 거지 전투 사령관 득 본게 아님)
▶ 축복받은 방패: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80%에서 340%로 증가합니다.
ㄴ충격의 방패: 기절시킬 확률이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ㄴ연소: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05%에서 270%로 증가합니다.
-> 흰바다매의발 축방 성전사에게 버프, 연소가 크게 상향되었음. (물론, 화염 속성 고자성은 여전)
신성 속성 쪽은 손도 대지 않음. (신성한 방패 초생 5% 증가는 그냥 냅둘 건지?)
▶ 휩쓸기 공격: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00%에서 440%로 증가합니다.
-> 화염 성전사 주력기. 다만 고작 10% 버프.
▶ 하늘의 분노
ㄴ천상의 화염: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950%에서 735%로 감소합니다.
-> 대다수가 애용하던 하분 너프, 차라리 악운을 너프 하던가...
▶ 결사대: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95%에서 380%로 증가합니다.
ㄴ궁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5%에서 160%로 증가합니다.
ㄴ방패 돌진: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75%에서 180%로 증가합니다.
ㄴ군마 쇄도: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95%에서 380%로 증가합니다. 군마에 부딪힌 적이 기절할 확률이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ㄴ친위병: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85%로 증가합니다.
-> 결사대 버프, 전체적으로 다 버프라 좋은 편. 물론 궁수나 군마쇄도 정도만 주력기로 쓸만함
▶ 천상의 주먹: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50%에서 340%로 증가합니다. 천상의 주먹이 꽂힌 자리에서 퍼지는 전류 화살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10%에서 340%로 증가합니다.
ㄴ균열: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ㄴ신성한 샘: 범위가 12미터에서 18미터로 증가합니다.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4%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이번 패치로 가장 이득 본 스킬, 균열 대박 버프. (초당 16% -> 초당 80%) 독보적인 위치로 급부상 할 듯.
▶ 축복받은 망치
ㄴ타오르는 진노: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95%에서 150%로 증가합니다.
-> 너무나도 소소한 버프
▶ 방패 가격: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325%에서 380%로 증가하였고, 추가로 방패 막기 확률의 300%의 신성 피해를 주던 것에서 335%의 신성 피해를 주는 것으로 바뀝니다.
ㄴ뭉개기: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550%에서 660%로 증가합니다.
ㄴ방패 산탄: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325%에서 380%로 증가하였고, 추가로 방패 막기 확률의 300%의 신성 피해를 주던 것에서 335%의 신성 피해를 주는 것으로 바뀝니다.
ㄴ방패 짓이기기: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550%에서 740%로 증가하고, 추가로 방패 막기 확률의 150%만큼 신성 피해를 주는 것에서 500%의 신성 피해를 주는 것으로 바뀝니다.
-> 파워 버프, 이 정도 수치를 축방에 해줬으면...
▶ 군마 질주: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16초로 감소합니다. 유지 시간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ㄴ박살 전차: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75%에서 515%로 증가합니다.
ㄴ인내: 추가되는 지속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ㄴ능지처참: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185%로 증가합니다.
-> 어차피 인내 빼곤 쓰지도 않는 거니 무시하고, 쿨타임 감소 지속시간 감소. 좋은 버프
▶ 천벌의 검
ㄴ일어나라 형제여: 성전사단의 현신이 0%의 피해를 줍니다. (현재 추가-수정중인 항목으로, 확실한 값은 아닙니다.)
▶ 징벌: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70%로 증가합니다.
ㄴ설욕: 적의 공격을 방어했을 때 주는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70%에서 94%로 증가합니다.
-> 소소한 버프 (그래봐야 진노 수급기)
▶ 정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75%에서 240%로 증가합니다.
ㄴ정의의 칼날: 칼을 적중시켰을 때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2%에서 3%로 증가합니다.
ㄴ추적의 망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300%로 증가합니다.
ㄴ전격 파열: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소소한 버프 (그래봐야 진노 수급기 2)
건질만한 버프 = 결사대, 천상의 주먹, 방패 가격.
그러나 방패 가격은 주력으로 삼기엔 부족한 스킬. 그냥 근접해야 하는 부담에 따른 보상 측면이라 보면 됨.
실질적인 버프는 결사대, 천상의 주먹 정도.
전투 사령관을 제외한 패시브는 손도 대지 않았고, (전투 사령관 마저 조삼모사식 말장난)
진노 수급량 증가나 그런 버프는 하나도 없음. 기본 초당 진노 수급량이라도 올려줄 법 한데 안해줌.
방패막기는 여전히 구리고, 피해 감소 30% 도 없고 탱 살리는 개편은 하나도 없음.
결론 : 결사대, 천상의 주먹 재발견 + 기존 문제점 그대로 + 하분 너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