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기 디피 구하는 공식
( ( ( ( A + B + C + D ) x G ) / 2 ) x E ) x F = 무기디피
간략한 수식.
( ( 흰테두리 합산 ) / 2 ) x 초당 공격 횟수 = 무기디피
A : 무기 기본 무기 공격력 최소 수치 (고정 수치)
B : 무기 기본 무기 공격력 최대 수치 (고정 수치)
C : 추가 무기 공격력 최소 수치 (가변 수치)
D : 추가 무기 공격력 최대 수치 (가변 수치)
E : 무기 기본 공격 속도 (고정 수치)
F : 무기 옵션에 붙은 공격 속도 % 수치 (가변 수치)
G : 무기 옵션에 붙은 피해 % 수치 (가변 수치)
사진을 보면 자세히는 안보이지만 무기의 항목을 표시해둔 참고 이미지이다.
★ 흰색 테두리는 A, B, C, D 의 합산 값의 G(피해) 곱연산 값이다. 즉, 각 종류별 무기의 기본 무기 공격력( A, B )을 구하는방법은 다음과 같다
"흰테두리 각각 수치"에서 추가되는 "노란색 테두리"의 수치를 뺀 값이 기본 무기 공격력( A, B )이 되는 것이다
★ 공격속도는 각 무기별 기본 공격 속도에 추가되는 공격 속도 %가 곱연산 되어 표시되며 이는 프로필 공속에 포함되지 않는다.
★ 피해 10% 항목이 없을 경우 피해 10%마부 계산은 현제 무기 디피에 "1.1"을 곱하면 된다
★ 피해 옵션이 있는 무기는 흰색 테두리 값에서 1.G를나눈후 반올림하면 기본 무기의 공격력이 나온다.
★★ 각 무기별 기본 수치 ★★
★ 양손 도리깨
기본 공속 - 1.15
기본 무기 공격력 : 1,351 - 1,486 ( 2,837)
무공 맥스 : 1,870 - 2,325 ( 4,195 )
☆ 피해 10% 없이 무공 맥스 디피 : 4,043.4
((2837+4195) / 2 x 1.15)
★ 양손 도검
기본 공속 - 1.15
기본 무기 공격력 : 1,137 - 1,702 ( 2,839 )
무공 맥스 : 1,870 - 2,325 ( 4,195 )
☆ 피해 10% 없이 무공 맥스 디피 : 4,044.6
((2839+4195) / 2 x 1.15)
★ 양손 미늘창
기본 공속 - 1.05
기본 무기 공격력 : 1,497 - 1,823 ( 3,320 )
무공 맥스 : 1,870 - 2,325 ( 4,195 )
☆ 피해 10% 없이 무공 맥스 디피 : 3,945.4
((3320+4195) / 2 x 1.05)
★ 양손 철퇴
기본 공속 - 1
기본 무기 공격력 : 1,737 - 1,912 ( 3,649 )
무공 맥스 : 1,870 - 2,325 ( 4,195 )
☆ 피해 10% 없이 무공 맥스 디피 : 3,922
((3649+4195) / 2 x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