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황스럽게도 해골궁수의 공속은 예전 울분처럼 무기 기본공속에 0.3을 더해주는 효과네요.
무기공속옵이 있는 경우는 아래 추가 실험으로 확인했습니다.
2-2. [2번세팅] 무기공속 1.1
2-3. [1번세팅] 무기공속 1.122
공속옵 37% + 노스택 -> 615 데미지 (400*1.37*1.122=614.856)
공속옵 37% + 풀스택 -> 779 데미지 (400*1.37*1.422=779.256)
결론 : 해골궁수의 공속은 무기기본공속에 무기공속옵을 적용한 후 0.3을 더해주면 된다.
3. 시체창 프레임 경계조건
공속 1.3 한손낫 기준
5프레임 노해골
1.3*1.07*1.44 -> APS 2.003 (무기 7% + 공속옵 44% 필요)
1.3*1.06*1.46 -> APS 2.012 (무기 6% + 공속옵 46% 필요)
1.3*1.05*1.47 -> APS 2.007 (무기 5% + 공속옵 47% 필요)
5프레임 + 해골궁수
(1.3*1.07+0.3)*1.19 -> APS 2.012 (무기 7% + 공속옵 19% 필요)
(1.3*1.06+0.3)*1.20 -> APS 2.014 (무기 6% + 공속옵 20% 필요)
(1.3*1.05+0.3)*1.21 -> APS 2.015 (무기 5% + 공속옵 21% 필요)
정복자 외에 방어구 공속 두 부위가 필요합니다.
4프레임 노해골
1.3*1.07*1.73 -> APS 2.003 (무기 7% + 공속옵 73% 필요)
1.3*1.06*1.75 -> APS 2.012 (무기 6% + 공속옵 75% 필요)
1.3*1.05*1.76 -> APS 2.007 (무기 5% + 공속옵 76% 필요)
4프레임 + 해골궁수
(1.3*1.07+0.3)*1.42 -> APS 2.40122
(1.3*1.06+0.3)*1.43 -> APS 2.39954 (4프레임일지 5프레임일지 모름)
(1.3*1.06+0.3)*1.44 -> APS 2.41632
(1.3*1.05+0.3)*1.44 -> APS 2.3976 (4프레임일지 5프레임일지 모름)
(1.3*1.05+0.3)*1.45 -> APS 2.41425
4프레임 경계값이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1% 덜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무기공속 7% -> 공속옵 42%,
무기공속 6% -> 공속옵 44%,
무기공속 5% -> 공속옵 45% 를 챙기면 확실히 4프레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