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및 위상
아이템에서 제압 피해에 영향을 주는 옵션은 제압 피해 증가와 체력뿐입니다.
거기서 추가로 피해 감소 및 정수와 관련된 옵션들을 챙깁니다.
특이점만 좀 보겠습니다.
장갑의 행운 적중확률은 행운 적중: 자원 회복을 위한 것입니다.
무기의 종류는 지팡이를 사용합니다.
무기 공격력은 제압 피해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공격 속도와 옵션만 보면 됩니다.
지팡이의 공격 속도는 1.2로 단검과 더불어 가장 빠른 무기입니다.
여기서 단검의 근접 피해 증가는 제압 피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반면 지팡이의 행운 적중 증가는 자원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무기에서는 제압 피해 증가와 의지력을 제외하면 제압 피해를 늘려주는 옵션이 없습니다.
모든 능력치도 의지력을 늘려주기 위해 챙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머지 옵션은 사실 아무거나 와도 상관없습니다.
민첩의 경우 정복자 노드에서의 필요 수치를 더 원활히 챙기기 위한 것이고
힘의 경우는 방어력을 추가로 챙기기 위한 것입니다.
옵션에서 신경쓰셔야 하는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투구, 신발, 무기의 모든 능력치를 통해 지능의 증가가 73 민첩의증가가 74를 넘겨야
정복자 보드에서 희귀 노드 공격성의 제압 피해 보너스와
희귀 노드 구금의 하수인 피해 감소 보너스를 챙길 수 있습니다.

모든 능력치는 투구, 신발에서 15- 27 무기에서 30 – 42의 범위를 가집니다.
3개를 합치면 60 – 96이나오기 때문에 세 부위에서 모든 능력치를 중옵 이상으로 챙기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상의와 바지입니다.
최대 체력과 총 방어도는 고정이며 3가지 조합은 모두 비슷한 효율을 냅니다.
그래서 구하기 편한 세트로 맞추시길 바랍니다.
가장 높은 뎀감을 갖는 것은 마지막 보강 시 뎀감이지만 실제 플레이를 해보면 상시 적용받지는 못하며
보강을 쌓기까지의 위험성도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옵션이 나온 게 아니라면
후순위로 미루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위상의 경우
반지는 어머니의 품을 씁니다.
피의 쇄도는 기본적으로 30의 정수가 드는데 자원 소모 감소를 목걸이에서 챙길 수 없어
타 빌드보다 높은 소모량을 가집니다.
그리고 다수의 몹이 있을 때는 어머니의 품만 한 위상이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챙길 수 있는 위상은
먼저 방어에서는 보호하는 방어 위상과 굳은 뼈의 방어 위상이 있습니다.
만약 챙긴다면 중심점 대신 방패를 넣어서 쓰시면 됩니다.

공격에서는 피칠갑 위상, 희생의 위상, 휘감는 핏줄의 위상, 가속하는 공격 위상이 있습니다.

먼저 피칠갑 위상은 추가로 회오리를 한 번 더 시전해 주는데 죽음예언자의 펜던트로 시전되는 회오리는 증가시켜주지 않습니다.
오로지 본체의 회오리만 추가되기 때문에 피해량 증가는 얼마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희생의 위상은 25% 증가 착용 시 피해량 증가가 약 9.5% 정도 됩니다.
이는 마법학자 희생뿐만 아니라 골렘의 희생도 포함하여 계산한 값입니다.
휘감는 핏줄의 위상은 제가 쓰지 않는 위상 중 가장 크게 피해를 늘려주는 위상입니다.
해당 위상은 시체 촉수로 피해를 받은 적에게 추가 극대화 피해를 준다고 나와있습니다.
사실 제압 피해는 극대화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황색으로 뜨는 피해의 정식 명칭은 로딩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제압과 결합된 극대화입니다

제압에 극대화 피해가 더해진 것일 뿐 제압 피해 자체가 극대화가 터진 것은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이는 신단을 먹어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특이하게도 휘감는 핏줄의 위상을 사용하면 극대화가 터질 경우 제압 피해 또한 해당 수치만큼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마지막으로 가속하는 공격 위상은 공격 속도를 늘려주기 때문에 확정적인 제압 발동이 더 빠르게 일어나게 해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피의 쇄도는 적에게서 피를 흡수하면 3%의 체력을 4명 이상의 적에게서 흡수하면 6%의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공격 속도증가는 건강 상태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결국 사용할 수 있는 위상의 수는 제한이 있어서 제 기준에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사용했습니다
정복자

정복자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9457
보드의 연결 순서 중요합니다.
정복자의 전설 노드 중 제압 피해에 영향을 주는 것은 피바다뿐입니다.
식인도 제압 피해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죽음의 냄새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죽음의 냄새는 피해 감소의 역할도 하기에 투자해 줍니다.
나머지 희귀 노드와 마법 노드에서는 생명력 증가와 제압 피해 증가만이 제압 피해에 영향을 줍니다.
건강 또는 보강 상태에서 피해 증가나 부상당한 적 또는 건강한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피 구슬을 주운 후 공격력 증가 등 나머지는 다 제압 피해를 늘려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복자에서 챙기는 노드는 제압 피해, 정수 회복, 최대체력, 방어력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문양의 경우 지배 문양을 빼면 사실 필수적인 문양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교 우두머리 보드의 망자 사육자 문양은 보너스를 챙기지 않습니다.
다 챙길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보다 생존력에 투자하는 것이 더 원활한 운영이 가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결할 보드는 피바다입니다.
이 보드를 마지막으로 연결하는 이유는 이 보드에서 챙기는 희귀문양의 보너스들은 제압 피해를 늘려주지 않는 것들이라 보너스가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나머지 보드들의 보너스는 모두 챙겨지며 가장 마지막으로 챙겨지는 것이 피를 부르는 피 보드의 공격성과 이교 우두머리 보드의 구금입니다.
흡혈귀 문양이 20레벨 이상일 경우 공격성과 구금은 각각 73의 지능과 74의 민첩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투구, 신발, 무기 3개 부위에서 모든 능력치를 중옵 이상으로 챙겨서 74이상의 능력치를 확보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해서 민첩의 경우 530만 넘기면 됩니다.
이 빌드에서는 4개의 포인트를 추가적인 민첩 확보를 위해 투자했습니다.

이 4개의 노드들은 민첩 530을초과해서 확보할 경우 제거한 후 보강 재생량 증가, 최대 정수 증가, 원소 저항 및 지속 피해 감소 등 원하는 곳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문양의 경우 피해 증가를 위해 추가로 챙길 수 있는 것들이 있지만 이 빌드에서는 생존력 위주로 세팅을 하다 보니 이러한 모습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