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암주심추 그림자걸음 빌드 가이드

닥터마틴
댓글: 4 개
조회: 1861
추천: 9
2025-10-21 14:43:29


시작하기에 앞서 이 빌드는 고단 트라이용이 아니고 답답할 수 있는 고아심추를 그림자 걸음을 이용해서 좀 더 재미나게 즐겨보려고 만든겁니다. 엔드세팅까지 가면 최대 115에서 120단 정도까진 갈 수 있을 거 같지만 리더보드 순위 경쟁에 참여하고 싶은 분에게는 그닥 추천하지 않습니다. 

  • 아이템  

1. 고통탐식자의 장갑 - 혼돈, 샤코가 없으면 재감 저격, 있으면 기본기술 저격
2. 루시온의 왕관 - 혼돈, 재감 저격
3. 고아를 만드는자 - 혼돈, 착취나 명사수 스킬레벨 저격
4. 그림자매듭끈 - 혼돈 아니어도 됌, 명사수 스킬레벨 저격
5. 샤코 - 전 샤코가 없어서 수의 착용 중이네요, 제 빌드로 끝까지 놀거면 자원 저격, 고단 트라이 하러 오리지널 고아심추 빌드도 할 거면 재감 저격 

방어구에 시르 - 모트 룬을 착용해서 장막을 써줍니다.

(4, 5번은 없으면 대충 딜 올라갈 거 같은 아이템으로 대체가 가능한데 1, 2, 3은 필수에요)

양손무기 - 한방딜 빌드이기 때문에 석궁을 써줍니다. 
               민첩, 체력, 극피나 제압피해
               월출의 위상
               잔-주울 룬
               담금질 - 복제된 그림자 두배 피해, 장막당 피해 증가
               명품화 - 복제된 그림자 두배 피해를 최대한 100%에 가깝게, 횟수가 남으면 민첩이나 장막당 피해
 
한손무기1 - 베라티엘 자원어픽
                 자원 저격
                 토파즈

한손무기2 - 백병전 빌드이므로 단검
                 민첩, 체력, 극피나 제압피해
                 냉기 고정 위상
                 토파즈
                 담금질 - 그림자 걸음 가르기 피해, 장막당 피해 증가
                 명품화 - 민첩이나 장막당 피해

목걸이  -    민첩, 혹한, 자원 (샤코 없으면 재감도 나쁘지 않음)
                 적응의 위상
                 해골
                 담금질 - 복제된 그림자 재감, 장막당 피해 증가(방어도 해도 좋음) 
                 명품화 - 혹한이나 자원 중에 어픽인 부위

반지1    -    민첩, 체력, 극피나 저항
                 흉내낸 주입의 위상
                 저항 보석
                 담금질 - 복제된 그림자 재감, 장막당 피해 증가 
                 명품화 - 장막당 피해 

반지2    -    민첩, 체력, 극피나 저항
                 아연도금 위상
                 저항 보석
                 담금질 - 그림자 걸음 재감, 장막당 피해 증가 
                 명품화 - 장막당 피해 증가 (샤코 없으면 그림자걸음 재감에 1~2 저격 필요)

  • 스킬 및 정복자


플래너에 있는 아이템이 제가 지금 차고 있는 겁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냥 대충 주워입고 대충 12단계까지 명품화해놓은 상태에요. 

  • 혼돈 특전

1. 가속하는 혼돈 - 행적 쿨감
2. 예측 불허의 연금술 - 기본기술 주입, 주입피해 증가
3. 불안정한 힘 - 기본기술 제압, 3초쿨
4. 두뇌보다 근육 - 제압피해 증가


  • 메커니즘

고통탐식자의 증뎀은 기본기술이 아닌 기술로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가했을 때 표식이 생기고 그 표식이 생긴 몬스터에게 기본기술로 공격을 했을 때 공격한 기본기술의 데미지가 곱연산으로 증뎀되서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파되는 겁니다. 

따라서 강력한 한방딜을 위해선 

1. 기본 기술 공격이 들어가기 전에 최대한 많은 몬스터에게 표식이 뜨게 하고
2. 표식이 뜬 몬스터에게 아이템 정복자 등으로 증뎀된 기본 기술 공격이 가해지면
3. 고통탐식자로 추가 곱연산 증뎀이 되서 다수의 몬스터에게 데미지가 들어가는거죠. 이 때 다수의 몬스터 각각의 방어, 저항, 상태 이상, 취약 여부에 따라 다른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이 빌드에서는
 
1. 기본기술의 쿨다운 동안 질주, 그림자걸음, 복제된그림자로 최대한 많은 수의 몬스터에게 표식을 걸어주고 
2. 질주를 통한 빠른 이동으로 루시온의 증뎀 중첩을 최대한 유지한 상태로 다음 몬스터 무리에게 이동해서 공격을 시작함으로써 기본기술의 공격력을 최상으로 유지해주고
3. 그림자걸음으로 몬스터들 사이를 계속 움직여주면서 다수의 몬스터에게 취약을 골고루 발라주고 잔주울 룬을 통한 노바로 몬스터가 빙결된 상태에서 고통탐식자의 증뎀이 전파됨으로써 한방에 다수의 몬스터를 터뜨리는 겁니다. 

최상의 조건에서는

그림자 걸음 (광역취약) - 복제된 그림자 (광역표식) - 강력한화살(고아 기본 증뎀 x 고통탐식자 증뎀) 광역 데미지 - 복제된 그림자 (광역표식, 노바) - 그림자걸음 (아연도금 위상으로 자원 완전회복) - 심추(고아 2배 증뎀 x 고통탐식자 증뎀 x 혹한 증뎀 x 적응의 위상 자원당 데미지증가 최대치 적용) 광역데미지 

이런식으로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고 지금 구색만 갖춘 제 아이템 수준에서는 최대 20조 정도의 단일 데미지가 들어가고 광역으로는 최대 5~10조 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단일데미지가 더 높은 이유는 강력한 화살의 50% 증뎀과 심추의 극피 증뎀은 한마리한테만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노바로 얼어붙은 몬스터들에게 한방딜을 극대화하기 위해 정복자문양으로 통제와 간악함을 둘다 사용합니다. 

그럼 이런식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 암흑주입을 사용하는 이유

혼돈특전으로 두뇌보다 근육을 쓰기 때문에 일반적인 고아심추와 달리 제압이 터지지 않는 궁극기 자체의 데미지가 높지 않습니다. 그래서 복제된 그림자로 소환된 그림자의 딜을 올려주기 위해 흉내낸 주입 위상을 쓰게 됐고 암흑주입의 비물리피해 증뎀을 받고자 암흑주입을 사용하게 됐습니다. 암흑주입자체의 데미지는 나락에서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 두뇌보다 근육 혼돈 특전 사용하는 이유

데미지만 놓고 보면 궁지에 몰린 야수를 쓰는게 좋은데 제가 아직 샤코가 없는 관계로 재감이 부족해서 가속하는 혼돈을 뺄 수가 없습니다. 궁지에 몰린 야수는 훼손된 보호구랑 세트이기 때문에 같이 못쓰는 겁니다. 
또 두뇌보다 근육을 쓰면 제 아이템 기준으로 피통이 4만이 넘어가고 보호막까지 하면 8만이 넘게 되서 웬만하면 죽을 일이 없어서 편해요.  

  • 용병 

널리쓰이는 라헤어 고무, 바라냐 쓰러뜨리기 사용하면 됩니다.

Lv55 닥터마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디아4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