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다 영어 인터뷰 입니다.
두 번째 인터뷰(feed4gamers)에는 7.3 메인 스토리와 마지막 장면에 대한 언급이 있고, 7.4 ~ 7.5의 스토리 전개에 대한 추상적인 답변이 있습니다.
당연히 요시P가 중요한 이야기는 피해 답했습니다만, 7.3 마지막 장면의 언급은 스포라 생각되서...
조금이라도 스포를 피하고 싶으시면 원문은 읽지 마시고, 그래도 보실 분은 주의하시길... ㅜㅜㅜㅜㅜ
스토리 관련 답변을 제외한 두 인터뷰 요약.
[앞으로의 콘텐츠 개발 방향]
- 패치 7.35의 새 딥 던전 '필그림 트래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의 콘텐츠 설계 시, 한 컨텐츠를 유저들이 각자의 선호 난이도를 택해 즐길 수 있도록 변화를 주어 모든 유형의 유저들이 콘텐츠를 즐기도록 유도.
- 앞으로의 콘텐츠는 가변 난이도가 들어가거나, 사전에 설정된 여러 난이도를 유저가 선택하는 방식이 될 수 있음.
- 이로 인해 전체 콘텐츠 '양'은 줄어들 수 있으나, 더 많은 플레이어가 구현된 콘텐츠를 즐기기를 바람.
- 새 딥 던전 '필그림 트래버스'를 꼭 플레이 해보길 권장하며, 피드백을 해주길 바라고 있음.
[패치 7.4 관련]
- 새 변형 던전 추가. 필그림 트래버스에 적용한 변화를 변형 던전에도 비슷하게 적용 할 것.
- 새 레이드 추가.
[패치 7.5 관련]
- 패치 7.5의 메인 스토리는 이미 완성되었고 성우 녹음이 진행 중.
- (아마도) 절 레이드 추가.
- 초승달 섬의 두 번째 '포크 타워' 레이드 추가. 역시 여러 난이도로 즐길 수 있게 작업 중.
- 비스트 마스터 추가 예정. 직업만 추가하는게 아니라 전용 콘텐츠도 존재.
[팬 페스티벌 관련]
- 2026 팬 페스티벌은 준비 중. 일정과 장소는 글로벌 신생제 기간에 공개하려는 듯?
- 요시P: 일단 2026 팬 페스티벌은 8월 라스 베가스에서는 안 열림 ㅎㅎ
[기타]
- 8.0 개발은 순조롭게 진행 중
- 몬스터헌터 와일즈 콜라보의 전투 조언은 '캐스팅 막대가 아닌 몬스터의 움직임을 볼 것'
- 콘솔 플랫폼은 가능한 오랫동안 지원하고 싶음 (PS4를 포함한 기기 지원에 관한 얘기)
점검 기다리는 동안이나 심심할 때 한번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