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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글로만 적어보는 극가루다(스압)

아이콘 이니시엘라
댓글: 1 개
조회: 2195
추천: 12
2015-09-23 03:17:57
사전준비

입장시 유저 방향기준

11시 마커(A) 1시 마커(B) 7시 마커(C)

랜드마크를 건설해둔다

시각적인 효과보단 방향을 잃지않고 고정하기 위함이 크다고 봄 안찍어도 되잖아요 라고 태클거는 사람있으면
고개를 흔들어주고 그냥 무시해주면됨



시작

100% - 90% 구간

반동기류 피하는것 말곤 할게없다(반동기류 캐스팅 시전시
게이지가 절반쯤 차기전에 자리를 이탈해야한다 75퍼쯤에 피하면 넌 이미맞고있다)

딜러 와 힐러진은 4개의 기둥곁에 있지말고 가급적

중앙에 위치하도록 안내해주는게 좋다

미리 메인탱은 가루다를 주시대상으로 지정하는게 좋다(쉬프트 F가 기본키)


1페이즈 90% - 75% 구간

페이즈가 넘어갈때가 되면 안내 메시지와 함께

태풍의눈 생성 가루다 상승 깃털비 투하 가 이루어지는데

딜이 좋은 파티는 가루다가 사라지기전 85퍼정도까지 뺄수있다

가루다가 시야에서 사라지면 기둥뒤로 숨고

가루다의 삭풍의 비명이 끝나면 빠르게 이동해서 12시 중앙에 자리잡고 가루다 머리는 벽쪽으로 돌려준다

적대목록에 가루다 외에 가장 먼저 나오는게
부드러운깃털 이므로 적대 리스트에 보이면 바로 타겟잡고 1번징을 찍어두자

부드러운깃털은 늦게잡히면 전체 수면을 걸고

메인탱은 가루다에게 맞고있기때문에 금방풀리지만

나머지는 꽤 긴시간 행동이 불가능하고 잔여 예리한 깃털이많을수록 기둥이 폭파되고 깃털이 사라질때 터지는 깃털창(범위공격)에 체력관리가 더욱 힘들어지니
늦어진다싶으면 독촉하자

깃털 처리는 본진에게 맡기고 가루다만 집중적으로 치고

처리가 늦어진다면 가루다 근처에 있는 깃털이라도 치고있자

이때 반동기류는 자리잡고나서 깃털이 생성되고 한번

깃털이 정리되고 분신 페이즈로 넘어가기전인 80-75%사이에

한번 더 사용한다(마찬가지로 딜이 좋아서 75퍼 직후에 반동기류가 사용되면 72퍼정도까지 뺄수있다)

반대로 딜이 안좋아서 75퍼에 분신페이즈로 못넘어가면

입장시 방향기준으로 3시방향에서 1페이즈와 같은 패턴을 한번 더 진행하고 그와중에 75퍼가 되서 분신페이즈로 넘어가면 개판이된다

이런상황에서 파티의 평균장비가 고대의무기(80제이상) 마물셋 이상이라면 딜이 심각하게 안나오는구나 라고 생각하면된다 덤으로 이해도도 낮다
요즘은 보기드문 파티이므로 즐기면된다


2페이즈 75% - 가루다가 사라지기전

첫 분신 페이즈가 나타났다

메인탱 시점기준 가루다의 우측에 수파르나

좌측에 치라다가 소환된다 (이건 모든 분신 페이즈 공통이다)

좌) 치라다, 우) 수파르나 위치를 기억해두는것만으로도

여유가 조금 생긴다

이때 힐러가 폭발적인 어글을 먹지않는이상

방패(도끼)던지기 한번이면 지정된 위치까지 끌어올수있는데

혹시 모르니 한번 더 던지자

위치는 가루다,수파르나 12시 치라다 6시

본진이 중앙인것이 좋다(기둥이 아직있으므로)

근데 인벤 리포터 공략에선 C로 치라다를 이동한다고하는데

그사이 딜러들이 얌전히 있지않을건 뻔하고 어글 왔다갔다

기둥에 비비면서 폭파되고 난리도 아니다

모두와 함께 이동하는건 동선이 짧은게 좋다 무조건 좋다

C로 이동하는게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그건 메인탱도 A로 가고

본진도 중앙에서 c와 a사이에 위치해야 좋다

안그러면 힐러들이나 원딜들이 기둥에 시야가 막혀서 자리잡기가 불편하다 이때문에 자리를 잡느라 이상한곳으로 파티가 분산된다

12시에 자리를 잡았다면 주시대상은 가루다
메인 타겟은 수파르나를 본다 (가루다가 수파르나 생존시 무적이기때문에)

이때 자리를 잡으면 가루다가 먼저 반동기류

약간의 텀을두고 이어서 수파르나가 반동기류를 사용한다
(두 타겟 모두보고 있어야하기에 가루다를 주시대상으로 지정하는게 좋은거다)

둘이 이쁘게 겹쳐있으면 가루다 왼쪽으로 이동해서 가루다 반동을 피하고 가루다 우측으로 이동하며 수파르나 반동을
피하면된다 12시 벽에붙어있다면 기둥이 맞을일도 잘없고

맞더라도 피해는 미미하다 단지 가루다 반동 피한다고 뒤쪽으로 이동할경우 본진이 가까이있다면 반동기류를 맞을수있으니

가급적 사람이 없는 방향으로 이동해서 피해주자

어디로 가던 중요한게 아니라 엇박자로 반동기류가 두번온다는게 중요한거다

반동기류 이후로는 바람의 칼날을 수파르나가 시전하는데

보통 이구간에서 치라다의 체력이 50%근처에 도달하면

가루다와 수파르나가 사라지며 깃털비를 내리고

가루다와 수파르나의 위치가 교대된다

그이후 첫 공격은 마녀의 수레바퀴(탱기준 생존기없이 3000이상 피격) 2회가 들어온다(가루다.수파르나 1번씩)

그렇기에 가루다와 수파르나가 사라지면 본진쪽으로 쭉빠지며 깃털비를 피하고 다시 제자리로 이동하면서 생존기를 미리 사용하자(철벽은 풀피기준 25%정도가 남고 경계 사용시 반피정도 유지가능하다)

그리고 다시 언급하지만

딜이 부족할경우는 바람의 칼날 사용 후에도 치라다의 체력이 많이남아있으면

가루다와 수파르나의 위치교대가 늦어지고

그보다 먼저 마녀의 수레바퀴가 나오면서 미리 생존기를 켜둔게 아닌이상 급사할 가능성이 꽤 높다

그러니 메인탱은 반동기류를 피하고 바람의 칼날을 시전할때

치라다의 체력을보고 55%남짓이라면 빠질준비를

그 이상이라면 생존기를 먼저 켜도록한다

치라다 처치이후 메인탱이 자신있고 파티에 근딜러가 없다면

그대로 탱하면서 수파르나를 점사하면되지만

근딜러가있다면 수파르나를 서브탱이 땡겨가서 각각 처치하는게 좋다

왜냐하면 치라다를 처치하면 수파르나는 마녀의 수레바퀴를 사용하지않고 가루다만 사용하기때문에

가루다와 수파르나가 붙은 상황에서 딜하다가 수레바퀴에 근딜이 사라질수있다

치라다 처치이후는 수파르나가 먼저 반동기류를 사용하고

그다음에 가루다가 반동기류를 사용한다

서브탱이 땡겨갈땐 반동기류를 확인하고 가져갈 필요가있다

다수의 파티가 수파르나 인계과정에서 딜러에게 반동기류를 자주 선물해준다 딜러들은 먼저 나오지말고 탱은 적당히 판단해서 가져가자

수파르나까지 떨어져나간 메인탱에게 기다리는건 가루다와의 대면인데 페이즈가 넘어가기전까지 반동기류와 마녀의 수레바퀴가 괴롭힌다 힐러만 괴롭겠지만

막말로 다맞고있어도 죽진않으므로(힐러가 체력유지를 안해주는 이상) 느긋하게 구경하자

이구간의 체력치 편차는 굉장히 차이가 심하다

노딜팟은 70%쯤에 페이즈가 넘어가고

보통 65%남짓이 가장많고 딜도 좋은데 초월뻥까지 있으면 55%대도 가능하다

페이즈가 넘어가면 가루다는 중앙으로 이동해서

기둥을 다 날려버리고 태풍의 눈을 생성한다



3페이즈 (체력 편차가 크므로..)

가루다의 꽃 가시돋힌 깃털 구간이다

가시돋힌 깃털은 외형상 다른깃털보다 선명한 녹색을 띄고있고 저기압이라는 중첩되는 디버프를 걸며
3중첩시 광역 대미지를 입힌다

보통 가루다 어글 1위 와 2위중에 랜덤하게 한명에게 넘어간다

페이즈 시작시 최대한 벽쪽으로 붙어 뒤쪽에 여유공간을 마련할 자리를 잡자 너무붙으면 튕겨져 날아가고

그사이 본진에 반동기류가 선물된다면 멋진 트롤이될수있다

자리를 잡고 생성되는 깃털중 가시돋힌 깃털을 주시대상으로 지정하고 금지표시를 해둔다(X표든 금지1이든 상관없이 치면안될거같은 표시를해두자)

깃털들은 타겟을 마우스로 찍기 힘들기때문에 주시대상지정이 편하고 적대 목록으로 선택하는게 편하다면 주시대상은 서브탱이 좋다

쨋든 자리를 잡고 얼마뒤 가루다의 반동기류가 시전되고

가시의 저기압 2스택이 쌓이기 직전쯤이 반동기류를 한번 더 사용한다

메인탱인데 서브탱의 가시를 가져와야할때는 이 반동기류를 피하고 어글을 가져오는게 좋다 2스텍이라해도 15초쯤남을때 스텍을 갱신시키므로 여유가있다

두번째 반동기류 이후 얼마안있으면 시야에서 사라지고

깃털비를 내리며 중앙에 나타나 삭풍의 비명을 쓴다

그렇기에 가루다가 사라지면 바로 가시돋힌 깃털을 처리하고 직후 가시의 광역장판과 깃털비를 피하고

생성되는 고기압장막 안으로 이동해서 피해를 절감시킨다

반동기류 게이지와 마찬가지로 삭풍의 비명 게이지 75퍼쯤 차기전까지 장막밖에있으면 죽었다고 생각해라


4페이즈 (보통 묶어서 3페라고하긴하던데 편의상구분)

두번째 분신 페이즈이고 이구간을 넘기면 3페-4페의 반복이다 그리고 제일 실수가 많은 구역이다

3페이즈 삭풍의 비명이후 가루다가 또 사라지며 깃털비를 남기고 좌) 치라다, 우)수파르나를 대리고 덤으로 가시돋힌깃털과 함께 나타난다

메인탱은 시작전에 찍은 A마커에 가루다를

B마커에 서브 탱이 수파르나를

C마커에 딜러진이 치라다를 대려가고

가시는 서브나 메인탱이 가져가는데

메인탱이 먼저가져가는게 이후 수파르나를 처리하는데 편리하지만 도발 쿨 등 여건이 안맞으면 그냥 넘어가도된다

여기서 문제가되는건 수파르나와 치라다간의 거리인데

B 와 C는 서로간의 거리가 어지간히 가깝지않다면

방어중첩이 1스텍이라 상관이 없지만

치라다 체력이 50%로 내려가면 2페이즈와 같이

가루다와 수파르나의 위치가 바뀌는데 이때 메인과 서브탱의 역할도 같이 바뀐다(가루다가 보고있는 탱이 메인탱 역할이다)

A와 C의 거리는 서로가 가깝다면 5중첩

어느 한쪽이 멀다면 3중첩 둘다 멀어야 1중첩이된다

애매한 거리가 4중첩과 2중첩인데 뭐 어중간한 위치라는거다 물론 2중첩인 상황이 더 낫다

딜러진들중 교대타이밍엔 치라다의 체력이 낮으니 방어중첩을 봐도 거리를 안벌리는경우가 있는데

수파르나를 잡을 딜이안나온다면 거리에 대한 피두백을 해주자 A에 위치할때도 최대한 C에서 멀리 자리잡아야한다

치라다를 잡고 딜러들이 넘어오는 타이밍쯤에 깃털교대가 한번 있고 그다음 깃털 2중첩은 무시해도된다 불안하면 어글을 다시가져오자

여담으로 교대후 3스텍 직전까지 수파르나를 못잡으면 전멸이다 (탱 혼자 살수있다고 태클걸지마셈!)

수파르나 까지잡았다면 B 로 이동해서 조금이라도 가루다를 때려주면된다

사라지면 가시잡고 장판 피하고 장막안에서 삭풍을 맞는건

전과 같고 이후는 반복이지만

메인탱과 서브탱의 역할이 4페이즈를 지날때마다 바뀐다

이 고비만 넘긴다면 클리어가 가능하다



글만 적힌 공략이지만 역할별로 해야될 항목을 요약한 글은 많지만 왜 그런 행동을 해야하는가 에 대한 설명은없고
실수가 있을때 어떤 피드백을 해야되는가에 대한 글이 없어서

장문으로 길게 적어봤습니다 여유가된다면 영상과 이미지를 첨부해 내용수정해볼께요

Lv72 이니시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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