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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사과 및 질문

뮤테
댓글: 12 개
조회: 1328
2015-11-04 11:34:34

일단 아래 어느분이 댓글로 달아주셨듯이
단순히 이해에 도움을 드리고자한 글이 
너무 제 경험을위주로 작성하여 논란을 일으킨점 죄송합니다

제경험이 특이한것이고 일번적으론 틀렸을수도 있다는점 인지했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아직도 제가 이해가 안되는점에대해 질문드립니다
좋은답변으로 잘못생각한 제가 이해할수있게 도와주시면 감사할듯 합니다
3층으로 시작했으니 3층예로 질문드릴게요

1.보스는 허수아비랑 다르지않나요?

허수아비기준으로 3분에 디피 400뽑는 딜러만 있는 파티에서
3층을 정확히 9분컷 했다고 했을때 3분의 3배인 9분이지만
모두 디피는 400에 못믿칩니다
이유는 기믹처리 알라그 대상자 등등으로 딜로스 구간이 생기기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보스들에겐 딜로스구간이 있습니다 예>극이프 점프 및 돌진타이밍 / 극리바 잠수 등등등)
허나 기믹처리 등등은 한사람만하는게아니고 각자 맡은대로 분배되고 특정 딜로스가 생기는 디버프(알라그필드) 도
한사람에게만 걸릴확률은 매우적습니다 (물론 일반론입니다)
또한 극가루다 극이프가 공중에 뜬상태에서 그리고 극리바가 잠수일때 도트데미지로 클리어해본경험상
딜로스구간에도 도트데미지는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딜러하나가 교체됐는데 딜을 제대로 못했습니다
클리어시간은 11분으로 연장됬습니다
허나 보통 페이즈에서 페이즈를 넘기는데 딜이 부족해 전체적인 클리어시간이 늘어나는거지
클리어 시간이 연장된다고 딜로스구간이 더생기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봅니다
특정디버프가(알라그필드) 한사람한테만 걸리는경우도 매우 드물다고 봅니다
예외로 극만신들중 시간이 길어지면 한번더 사라지기도 하지만 그럴경우 전멸입니다 즉 클리어 불가란거죠
시간은 길어졌어도 클리어를했다면 이는 딜로스구간이 한사람에게만 더생기는건 아니라고봅니다
즉 딜못하는 사람으로 클리어시간은 길어졌으나 디피측정에 대상인 당사자의 딜로스시간은 거의 그대로이고
딜할수있는시간은 더 늘었기때문에
다시 평균디피가 올라가고 다시 본인의 허수아비기준 디피인 400에 좀더 가까워진다고 봅니다
즉 평균디피가 상승한단소리죠

이 관점이 제생각인데 오류를 집어주시면 이해에 도움이될듯합니다

2.소환사가 시간이 길어질수록 디피상승에 유리하지 않나요?

시간이 길어질수록 1초분의 도트라도 더들어간단거고
처음시작때 도트 0인상태에서 모든 도트를 박으려면 각 스킬의 캐스팅 시간이 들지만
향후 도트스킬이 시간오버로 없어지기전에 계속 리필을 해준다면 안정적으로 모든 데미지가 들어가고
마이즈마 버스트등의 한방스킬을 쓸수있습니다
물론 도중 엠고갈로인해 마이즈마 버스트를 포기하고 엠수급을 해야하는타이밍이 존재하지만

클리어시간이 길어진다는건 힐러들의 엠소모를 유발하기에
일반적으로 음유님들의 엠지원이 한번이라도 더들어오게되고
이는 소환사가 극딜을 마음놓고 뽑을수있는구간도 더생긴단소립니다

또한 딜로스구간에도 소환사의 도트는 돌아갑니다
(기믹처리등등 무빙 딜로스는 물론이고 위 1번질문에도 적어놨듯이 사라진보스들에게도 도트는 들어가는듯합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안정적으로 들어가 있는 도트데미지가 1초분이라도 더들어가고
극딜구간이 한번이라도 더생김으로서 극딜구간이 길어진다면
당연히 평균디피 상승에 도움이 되는거 아닌가요?

특히 소환사라고 강조한부분은 도트딜 위주인점과 극딜구간과 아닌구간이 명확히 갈리는 직업이라고 생각해서입니다

이점도 아니란분들 말씀이 이해가 도저히 안되서 좀 알려주시면 잘배워가겠습니다

Lv9 뮤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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