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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팁게에 쓰긴했지만, 아래에 질문글이 있길래 같이 올립니다

밤의악사
댓글: 1 개
조회: 2635
추천: 20
2016-02-02 20:02:30
1. 각성과 자극에 대해


각성과 자극은 2가지 소환수 버프로 위와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60/120초의 쿨타임으로 스킬이 같이돌기때문에 결국 자극타임에 각성을 함께 써서 별로 중요하진 않지만, 정확한 정보들이 없죠

결론부터 말하자면 각성+자극은 곱연산입니다.
각성은 최종수치를 40프로 증가시키는 스킬(ex.용맹한사격)이고 자극은 소환수의 공격력스탯을 증가시키는 스킬(ex.매의눈)이죠

두 스킬은 연산 방식부터가 달라서 이론적으로도 곱연산일거라는 예상을 할수있습니다
테스트 결과와 함께 더 자세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2. 실제 테스트


이번 테스트에 나무인형이 많은 도움을 주었는데, 위의 이미지는 단순히 저만한 테스트를 했다는 증거 의미로 올렸습니다.

실험은 이프리트로 했습니다.
아는분이 적을거라 생각되지만, 이프리트는 평타/불타는일격 2가지 데미지를 따로주며 이를통해 더 많은 샘플을 얻을수 있어 이프리트를 이용했습니다

아래 표는 왼쪽부터 실제로 테스트한 데미지와 예상수치의 최소-최대 데미지입니다
노버프 데미지는 10분동안 테스트해서 많은 샘플을 얻었지만 버프 쿨타임과 지속시간이 존재하는지라, 버프데미지의 경우엔 오차가 존재할수 있습니다
표를보시면 각성/자극시의 데미지가 차이나는것을 보실수 있는데, 이는 아래에서 다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치적으로 각성+자극의 데미지는 합연산의 최대데미지를 넘는 값을 보여주고 곱연산 예상치에 근접하며, 실제 테스트에서도 예상대로 각성+자극은 곱연산으로 적용된다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여전히 값에는 차이가 존재하죠.
이와같은 차이가 왜 발생할까요?

3. 수치보정

위의 결과에서 곱연산이라는것은 확인했지만, 수치에 차이가 존재한다는 문제가 발생했죠.
이번엔 여기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해보겠습니다.



위의 표를 다시 보면앞에서도 언급했지만 각성과 자극의 데미지차이가 존재합니다
각성의 경우 1버프 예상수치와 거의 동일한 결과를 보여주지만, 자극의 경우 예상수치보다 낮은 데미지를 보여주며,이러한 차이는 스킬 효과를 자세히 읽어보면 알수있지만, 자극의 효과가 데미지 증가가 아닌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이기 때문입니다.
소환수의 데미지 계산식을 알수없어 정확한 정보는 알수 없지만, 최종데미지는 물리/마법공격력 이외에도 주스탯,의지력 등의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위의 새로운 표를 보시면, 실제 데미지/노버프데미지 계산 결과에서도 이러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자극이 약 1.36배의 데미지를 올려준다고 가정하고 1.4*1.36의 곱연산으로 계산을 다시해보았고, 그 결과는 실제 수치와 거의 정확하게 일치했습니다.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각성+자극은 곱연산이므로 함께쓰는것이 좋다.
2.스킬효과는 각성>자극이다.


4. 소환사 팁

따로 글로 써볼까도 싶었지만, 따로 내용 쓰기도 귀찮고 내용이 짧아서 그냥 첨부했습니다

1. 도트의 데미지적용은 실시간이 아니라 시전할때 결정됩니다 버프와 영약은 시전하기전에 먹읍시다

2. 악화/전염은 소환사의 상태가 아닌 걸린도트의 상태를 따라갑니다(어쩌면 이 글에서 제일 중요한 내용)
ex)용사쓰고 도트 걸어두고 용사가 끝난뒤에 악화/전염을 해도 동일한 효과를 유지합니다
ex2)도트 미리 걸어두고 용사쓴뒤에 악화/전염해도 소용없습니다

3. 소환사 평타도 꽤나 중요합니다 저의경우 계속 붙어있으면dps10정도 차이납니다
   다만, 기믹처리도 중요하니 상황봐가면서 합시다

4. 무기평타 공격주기는 실제 딜사이클 돌릴때는 수치보다 텀이 길다
   ->평타만 때리면 공격주기대로 때리지만, 캐스팅하고 스킬쓰면서 해보면 그렇지 않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5. 이프리트/타이탄은 물리데미지, 가루다는 마법데미지입니다

6. 참고용 소환수 노버프 10분 dps비교
  이프 119.42 / 가루다 103.66으로 이프리트가 15%정도 데미지를 더 줬습니다.
  이프리트가 dps는 더 높지만 근접에 물리데미지라 마인효과 못받는 단점이 있고,
  가루다는 dps가 낮지만, 원거리이고 악화를 통해 엠/도트관리가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던전 특성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의 dps는 스펙에따라 달라질테니 스펙 첨부합니다



5.마무리

혼자 궁금해서 해본건데 별거 없는 내용이긴하지만,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써봤습니다
글로 보기좋게 정리하자니 생각보다 길어지네요

소환사분들 화이팅!
소환사 애껴요

Lv35 밤의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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