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별 사건/사고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만드]서버 악질 비매너 유저 '바리케이트'를 조심하세요.

곽하린
댓글: 17 개
조회: 3482
추천: 19
2015-10-13 21:58:07
안녕하세요. 오딘 서버에 서식 중인 백마법사 하링이라고 합니다. :)

 
파판14를 시작하기 전에 여기저기 공략글을 보던 중에 메인미션만 하고 사이드 퀘스트는 부직업에게 양보하라는 글을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미션만 하는데 레벨 제한에 자꾸 걸려서 스토리 진행이 자꾸 막히다 보니 답답한 마음에 며일간 돌발과 던전 뺑뺑이로 렙업 빡세게 해서 10월 12일 드디어 50레벨 만렙을 찍었습니다ㅠㅠ!!!
 
이제 느긋하게 미션을 연속으로 즐길 수 있겠구나 싶어서 렙제에 막혀있던 미션을 착착 해결해나가던 중에 'ㄴㄷ'님과 자주 마주쳤고 알고 보니 같은 미션을 하고 있어서 파티를 맺고 20분정도같이 플레이했습니다.
 
그러다 임무 찾기로 파티 매칭하는 퀘스트가 나왔고 입장할 던전 이름은 '카스트룸 메리디아눔'이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트롤킹을 영접했습니다.........
 
자세한 것은 채팅 스샷에 첨언합니다.
스크롤 압박이 엄청납니다 주의해주세요.

 

 

 

아래 스크린샷은 던전을 돌던 중에 찍은 것들입니다. 제대로 안 찍힌 거 같지만 분위기를 느끼기에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저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좋아합니다. 내년에는 제발 나와주길 바라는 파판 15도 리메이크된다던 파판 7도 아직 완성되려면 멀었지만 만들어진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기다리는 게 기쁠 정도로 좋습니다. 수십 년 동안 죽 이어져온 시리즈 중에 하나를 온라인으로 한국에서 한글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걸 알았을 때 정말로 기뻤습니다. 
 
퀘스트를 할 때에 NPC들의 반응과 제스처를 끝까지 성우가 나오는 영상이 나온다면 목소리가 끝까지 나올 때까지 엔피시의 움직임이 멎을 때까지 기다렸다 화면을 넘기곤 했습니다. 물론 던전 안에서 나오는 영상들은 최대한 빨리 그렇지만 감동은 해치지 않을 정도에서 봤습니다. 스토리가 조금씩 소진되는 것이 너무나도 아까워서 야금야금 플레이하고 있었는데 이런 게임에 저런 개념도 매너도 제정신도 없는 사람이 똥을 투척하는 것이 참으로 답답하고 속상하네요.
짧은 영상 보는 동안 그 잠깐을 기다리지 못하고 힐을 못 해서 죽었다고 심통이 나서 자신을 제외한 모든 파티원들에게 금전적 시간적 손해를 주고 자신이 훼방을 놓을 수 있다는 것을 빌미로 유저를 협박하고 비방하고 끊임없이 비하하고 더 나아가 게임이 하기 싫어질 정도의 악행을 일삼는 사람에게 적당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서버에서는 영상 스킵에 대한 분쟁이 일어날 시에 처벌이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한시바삐 한국 서버에서도 그 처벌 규정이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임무 찾기로 매칭 된 파티로 던전 진행 도중에 추방될 경우에 추방된 파티에는 다시 못 들어가도록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혹은 다른 서버에 있는 사람을 차단할 수 있다던지요....
 
파판 14 측에 신고해보니 운영정책에 의거해 처벌 여부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파판 14의 운영 정책을 보니 지속해서 반복적으로 이 같은 행위를 저지르는 경우 점차 처벌 수준이 강화됩니다.
 
혹시라도 '바리케이트' 이 분이 아니더라도 비매너 행위로 불이익을 당하신다면 주저 말고 신고하세요!!!
잠깐 똥 밟았겠거니 다시 볼일 없겠지 하시며 참지 마세요!!!
여러 사람의 신고가 들어가야 비매너 유저가 제대로 처벌받습니다!!!!!

Lv3 곽하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파판14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