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자기들이 뭘 잘못했는지 정확하게 모르고 있는게 답답해서 간략하게 글 써봅니다.
일단 ㅂㄷㅅ 당사자가 올린글과 오늘 ㅋㄴㅇ, ㄹㅅㅅ 가 올린 글을 읽어보고 대충 요약하고 정리해드릴께요.
먼저 트라이팟에 ㅋㄴㅇ 가 ㄹㅅㅅ를 초대하고 톡에서 템조율에 관련해서 이야기가 있었다는건 알겠습니다.
ㄹㅅㅅ가 공목이 필요하다고 이야기를 하였지만 또 다른 헬퍼로 오신 Hx님도 공목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거기에 용기사도 공목이 필요하다는 소리가 톡에서 나왔다는건 인정 하시는 사항이구요.
무튼 그래서 ㄹㅅㅅ 는 완만하게 진행하기위해서든 어쨌든 닌자템으로 조율을 변경하시고 이 상황에 조율이 모든사람에게 합의되지않았지만 일단은 출발하게 됩니다.
그리고 무사히 던전 클리어가 된후 공목이 나오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위에 적힌걸 보셨다시피 ㄹㅅㅅ도 템 조율이 어느상황인지는 알고있었을겁니다.
이때 톡에서 어떤 대화가 오고 갔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래 스샷에 나와있는것처럼 주사위 굴리셔도 되요라는 말을 하셨을테지요.
그리고 용기사가 공목을 먹고 파티가 해산이 됐다면 아무 일도 없었을테지만
아래 스샷을 보시면 ㅋㄴㅇ가 링셸에서 극딜을 시전하기 시작합니다.
이상황이 계속 되자 ㅂㄷㅅ도 나름 억울했던지라 링셸에 초행도 아니였고 클리어있는데 너무한거 아니냐는 글을 썼지만
ㅋㄴㅇ는 그런건 다 필요없다는 식의 발언을 합니다. 무조건 초행이든 미숙이든 도움받은건 도움받은거라 생각하는 사람.
그리고 링셸에서도 정상적인 사람이 등장해서 헬퍼가 템 다 드시기로 한거냐 물어봤지만 거기에 대해서는 자기들도 할말이 없는지 조용히 대답안함 그리고 더이상 엮이기 싫은 ㅂㄷㅅ는 죄송하다하고 링셸을 탈퇴합니다.
그리고 끝난줄 알았지만 탈퇴후에도 ㅋㄴㅇ의 계속된 뒷담화 자료가 나옵니다.
ㅋㄴㅇ의 마인드를 살펴보자면 던전을 진행할때 절대 한치의 실수도 없고 100%의 완벽함을 보여야지만
템을 굴릴수 있다는 생각인거 같은데... 무섭습니다...
그리고 이부분을 보자면 ㅋㄴㅇ는 확실히 자기는 헬퍼로서 남을 정말 열심히 잘 도와준걸로 생각하고 있었지만
아래글에 dps가 등장하기전까진 자기는 100%의 완벽한 사람인줄 알았을거임 그래서 ㅋㄴㅇ가 올린글을 보자면
링셸에서 했던 발언과는 다르게 자기도 완벽하지 않을수 있다는 헛소리를 시전을 합니다.
그 와중에 ㄹㅅㅅ는 자기가 결국엔 닌자템 먹기로 했다는점과 주사위 굴리셔도 되여라고 한점등등 싹 무시하고
ㅋㄴㅇ 챙겨주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이후 사사게에 등판되고 링셸이고 부대고 다 추방되고 여론이 몰리니 그때서야 등장하면서 억울하다 사실 우리도 피해자다 라고 이야기같지도 않은 글을 올려서 해명하려하지만 아직도 뭐가 잘못된거지 모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래 글에 쓸모없는글만 길게 써놨길래 간략하게 줄이다보니 오해하실만한 부분 있으시면 적어주세요 수정할께요.
-추가-
정말 답답해서 대신 이야기 해드리자면 그 팟이 트라이팟이였고 일부템에 헬퍼들이 조율할수 있는건 어느정도 이해가 갑니다. 현 시점에 오로지 트라이 목적으로 8인 모으는것도 쉽지 않고 그래서 헬퍼들이 리딩을 해주면서 공략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등 많은 도움을 드리는 조건으로 템 조율도 할수있죠. 하지만 파티장에게 이부분에 대해 확실하게 입장을 말씀하시고 모든 사람의 동의하에 이뤄진거라면 분배또한 파티장의 조율로 가셨어야 합니다.
톡에서 공목에 관련해서 ㄹㅅㅅ와 또 다른 헬퍼 Hx 님이 입찰희망을 하셨고 톡에서 용기사도 필요하다는 소리가 나왔다고 하셨는데 그부분에 관련해서 정확하게 물어보셔야 했고 나중에 완만한 파티 진행을 위해 닌자템으로 조율하시고 출발하셨다고 하셨는데 그럼 그때 모든 파티원의 동의하에 분배설정을 바꾸시는게 일방적입니다.
클리어후 공목이 나왔고 ㅂㄷㅅ가 먹게 됩니다.
여기서 정말 템조율이 정확하게 된부분이라면 ㅂㄷㅅ라는 분이 욕을 먹어야 하지만 아무리 아래 글들을 봐도 그렇지않은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부분에 대해 사실이 어떻든 헬퍼로 도와주러 온 ㄹㅅㅅ 에게 미안함이 생긴 ㅋㄴㅇ가 링셸에서 ㅂㄷㅅ에게 상식적일수 없는 발언들로 공격을 하게 되었고 링셸에서도 나온 이야기이지만 ㅋㄴㅇ는 해당 당사자가 링셸에 있기에 링셸에서 그런 발언들을 하셨다고 하셨는데 그후에 ㅂㄷㅅ가 탈퇴한후에 해당 대상자가 없는 상황에서 그 링셸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볼수 있는 상황에서도 사실전후 상관 없이 서슴없는 발언들을 하셨습니다.
ㅋㄴㅇ가 링셸에서했던 발언들과 ㄹㅅㅅ가 링셸에서 취했던 행동들이 여기 사사게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점이지만 그 두분은 뭐가 잘못인지 모르고 장황하게 전혀 영양가 없는 글들로 어김없이 도발성 글을 올리시니 더욱 문제가 커질수밖에요. ㅂㄷㅅ가 조용히 있다 템을 가로챘다느니 조용히 있다가 ㅋㄴㅇ가 링셸에서 뭐라고 하니 ㅋㄴㅇ에게만 사과한다느니 그런건 전혀 이상황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정말 그템에 관련해서 화를 내려고 했던 부분이라면 ㅂㄷㅅ가 아니라 그때 파티장을 맡고 있던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발언을 하셨어야 했고 링셸에서의 발언들은 변명이나 핑계거리 없이 사과만 하셨으면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