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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점성 키우고 있는데 카드 능력치 자체도 별로네요

아이콘 Cryocore
댓글: 16 개
조회: 3192
추천: 7
2016-07-02 07:45:48
최근에 점성 키우고 있는데 점성의 카드 효율이 과연 좋은지 의문이 생겨서 그냥 적어봅니다.

점성술사카드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거는 아제마( 딜량 10%), 오쉬온(공속10%) 물병 (mp회복), 탑 (Tp회복)

이정도인데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게 아제마 이므로 아제마를 예를 들어서 생각해봤어요.

점성술사 추천 콤보인 광역 아제마. 일단 설명은

아제마는 30초동안 아군 한명 딜량 10% 증가인데

이걸 광역으로 쓰면 5% 로 줄어들고 팟원 전체에게 버프를 묻힐수 있게 되는건데

팟원 전체가 5% 버프를 받았다고 가정하면 전체 rdps 가 5% 올라감

그러나 광역 + 아제마를 돌릴라면 카드가 두장 필요하고 (왕도+아제마) 카드를 뽑는 점지 스킬의 쿨이 30초 이기 때문에

두장뽑는데 최소 60초, 그런데 버프는 30초지속이므로 

만약 버그를 써서 카드를 내맘대로 물병(왕도) , 아제마, 물병(왕도), 아제마 이순서로 계속 뽑아서 광역아제마를 무한으로 돌릴 수 있다고 가정해도

인던 전체 클리어시간의 1/2밖에 버프를 지속시킬수 없음 (광역으로 지속시간 약간 증가시키는 스킬도 있긴 하지만 일단 계산에서 빼고 생각)

즉 인던클리어하는데 10분걸린다면 카드를 내맘대로 뽑아서 쿨마다 계속 써도 버프를 줄 수 있는 시간은 5분이고

팟원전체 한테 5% 버프를 10분 풀로 유지시키면 rdps 가 5% 올라가니까 버프줄수있는 시간이 5분이므로 2.5% 의 rdps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음.

하지만 이건 아군이 아제마버프를 받고 풀로 딜을 할수 있을때 이야기이므로 (특정 페이즈에 기믹처리 하거나 무빙하거나 하면 버프효율도 당연이 내려갈 거라고 생각)

실제 rdps 상승은 정말정말 잘쳐줘야 1.5~2%정도 될것같은데, (그것도 카드를 내맘대로 뽑을수 있을때 +기믹에대한 완전한 파티원 전체의 이해와 딜로스가 최소라고 가정할 때) 

알렉영식 기준으로 클리어팟 rdps 기준 컷이 6300정도 되니까

6300의 2% 해보면 126...

즉 카드를 내맘대로 골라서 계속 뽑고 그걸 낭비시간없이 계속 쓰고 그걸받은 파티원전원이 딜로스없이 딜을 계속 할수 있을 때 rdps 126 올라간다는 소리인데...

실제 해보면 카드는 랜덤이라 아제마 광역돌리는 상황이 별로 잘 나오지도 않고 기믹처리나 이런거 저런거 감안하면 한 rdps 50정도 올라갈라나 모르겠네요.

이러니 점성대려가느니 백마대려가서 안정적인 힐업으로 학자나 다른딜러가 딜 더뽑는게 낫다는 결론이 나오는군요...

구지 광역 아제마에 목매기 보다는 TP나 MP보조 혹은 순간적인 폭딜이 필요할때 (즉 딜뻥튀기로 기믹을 패스한다던가) 광역아제마 등을 사용하는게 그나마 효율을 제일 끌어낼 수 있는 방법이겠네요.

대충 쓰고보니 점성이 있으면 과연 파티의 인던 클리어 시간이 빨라리는가도 의문입니다. 카드 자체의 효율이 너무 않좋은듯 그렇다고 힐이 특출나게 좋은 것도 아니고...

Lv76 Cryoc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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