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근데 진짜 윙백이 키맨이긴하다

린해
조회: 191
2026-06-25 18:43:14
3백이든 4백이든  

풀백 윙백이 

수비하다가 오버래핑으로 공간만드는게 가장 이상적인 현대축구전술임 

애초에 윙어는 너무 고립되기도하고 아예 야말이나 올리세처럼 메이킹이 가능하거나 

흐비차 음바페 마냥 결정력까지 좋으면 상관없는데 세계적으로 이런 매물은 거의 희박한매물이고 

뒤에서 오버래핑으로 달려오는 애들이 잘해주는게맞는듯 은근 단순함 

근데 얘넨 또 수비도 잘해야되긴함 오히려 더 매물부족인가싶기도하고 

누누멘데스 진짜 죠온나게 잘하더라 

그런 전술 다뿌수고 어떻게든 창조하는 메시는 논외기도하고 

Lv30 린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