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발리스타 파헤쳐보기

귀우름
댓글: 15 개
조회: 583
추천: 1
2019-03-07 14:52:26
화력 139, 사속 36

스킬 패시브) 1.5초마다 적에게 1개 표식, 액티브) 발동시간 동안 표식이 새겨진 적에게 1회 추가타격

선쿨 8초, 지속시간 6초, 후쿨 16초. 스킬렙 10기준


- 인게임내 도감 설명




스킬 메커니즘

적에게 표식을 새긴 수만큼 추가타격 스택이 쌓임. 

즉, 표식은 타겟팅 역할만 할뿐이고, 추가타격은 표식이 새겨진 몹이 죽더라도 멀쩡히 나감. 

표식이 남아있는 적이 없다면, 현재 평타가 타겟팅된 대상으로 추가타 발생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icateam&no=257039&page=1&exception_mode=recommend





그 외

표식이 새겨지는 대상은 완전한 랜덤으로 보여짐.

전투가 시작하자마자 표식이 1개 새겨져 있음. (마치 나강 2스킬 패시브 같은것)

추가타평타와 같은 판정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됨. 명중률 적용 o, 치명타 적용 o 

표식 자체도 개별 지속시간이 있는데 약 20초 정도

- 글쓴이 직접 실험





이제부터 즐거운 산수놀이~



선쿨 + 지속시간동안 생기는 표식의 수는 처음 1개 포함 10개.

6초동안 10회 공격해야하므로 18프레임/1회 꼴의 사속 필요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icateam&no=362557 참고. 최소 사속 79 필요

최소 약 120%의 사속버프가 있어야 선쿨+지속시간동안 스킬 활용이 풀로 된다.


후쿨로 따지면 표식 생성수 11회,16프레임/1회꼴 = 최소사속 89 필요

약 130% 사속버프가 있어야 후쿨+ 지속시간동안 스킬 활용이 풀로된다. 하.지.만

11번째 표식이 스킬 지속시간 끝나는 시점과 동시에 생성되므로 사실상 스킬 지속시간동안 최대로 활용한 표식개수는 10개가 한계 






사실 딜비교도 일일이 다하려고 했는데 걍 시뮬레이터 링크로 대체함


https://aristocratmc.github.io/gf/main2.html

손계산 것도 있긴 했는데 거기선 30초딜량에서 이유식 3150 vs 발리스타 3170 정도였지만 발리스타는 스킬이 끝났고, 이유식은 스킬 지속시간이 2초 남아있는 상태라는 것.



시뮬레이터 사용시 간단한게 말하면 같은 버프 상태로는 누적딜량에서 이유식은 당연하거니와 와한테도 밀림. 

8초 선쿨때문에 초반딜량에서만 밀리는게 아니라 30초 이상의 누적딜량에서도 밀린다는 것.

12초에서 18초 정도까진 와보다는 우세한 구간이 있긴하지만 그 후부턴 계속 내리막입니다.


글 쓰기 전에는 추가타가 저격처럼 필중같은거라 야간전 뽕을 받았나 싶었지만 그런거 없었습니다.

 

또한 사속버프 120% 상태에서 더 사속 버프를 받아봤자 표식 부족으로 스킬 지속 불가.

그래도 생각보다 널널한 편이라 조합이 강제되는 점은 적을거란게 다행 

















Lv54 귀우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